2024 롯데월드타워 스카이런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5.17 12:00 조회 355
 

LANDMARK of KOREA! 롯데월드타워

123층, 555m, 2,917개의 계단을 걸어 오를 수 있는 단 하루의 기회. <2024 롯데월드타워 스카이런>입니다.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롯데월드타워는 2017년 4월 3일 완공돼 오프닝 행사와 롯데그룹 50주년 기념식이 동시에 열렸습니다. 대망의 완공을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고민하던 끝에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와 ‘롯데월드타워 SKY RUN’을 기획하게 됐습니다.

2017년 4월 23일, 제1회 롯데월드타워 국제 수직마라톤대회(이하 스카이런)가 개최됐습니다. 호주 출신 마크 본 선수가 15분 44초 51로 남자 우승을, 수지 월샴 선수가 18분 47초 23의 기록으로 여자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국내외 언론을 비롯해 수많은 SNS 채널을 통해 스카이런 대회가 알려졌고 롯데월드타워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게 됐습니다.




2024년 3월 21일 11시, 단 2천 명에게만 허락되는 2024년의 스카이런 티켓팅 오픈 시간입니다. 접속 대기인원은 1만 명 이상으로 아이돌 콘서트 못지않은 속도로 접수가 마감됐습니다. 넓은 광장과 도로에서 많게는 수만 명이 참가하는 일반 마라톤 대회와는 다르게 스카이런에서는 1.6미터 폭의 123층 계단을 오르기 때문에 안전을 고려해 2천 명 내외의 한정된 인원만 참여하게 됩니다.


대망의 수직마라톤 대회

4월 20일 오전 9시, 롯데물산 장재훈 대표이사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시작됐습니다. 참가비 전액은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의원 재활센터 건립기금으로 기부되어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한다니 더욱 뜻깊습니다.

 
 

기록으로 봐도 알 수 있듯 스카이런 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무릎 나간다’, ‘저 높은 곳을 도대체 어떻게 걸어서 올라가?’ 다 맞는 말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쯤 도전해 볼만한 대회입니다. 키즈런을 포함해 2천여 명의 참가자 중 미완주자는 단 21명입니다. 등산 후 정상에서 맛보는 성취감을 한 번쯤은 느껴봤을 겁니다. 롯데월드타워 정상에서 맛보는 성취감도 색다른 경험임이 틀림없죠.

 
꼬맹이들의 아름다운 도전, KIDS SKY RUN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키즈스카이런. 참가자가 어린이들이다 보니 사전 준비회의에서는 많은 걱정이 오갔습니다. ‘100층에서 출발해 123층까지 완주하는 걸로 할까?’, ‘1층에서 31층 스카이라운지까지 할까?’ 이때 누군가 한마디 했습니다. “아이들이 저희보다 잘 뛸걸요?” 이 말이 정답입니다. 아이들은 웬만한 어른보다 더 잘 오르더군요. 1층에서 123층 풀코스(?)로 진행된 키즈스카이런에서도 어린아이들이 더 좋은 기록을 냈습니다. 오히려 함께 참여한 부모님들이 힘들어했다는 후문이 있지요.



안전, 안전, 안전이 최우선

좁은 계단에서 이뤄지다 보니 스카이런의 최우선 과제는 무엇보다도 안전입니다. 롯데의료재단 보바스병원에서 의사, 간호사 선생님들이 함께 해주시고 5대의 구급차와 매 20층 단위로 준비된 휴게공간마다 응급구조사와 간호사 선생님들이 배치됐습니다. 계단실 3개 층마다 한 명의 안전요원이 배치돼 참가자들의 안전을 살피기도 했습니다.

2017년에 스카이런 대회가 시작된 이래로 아직까지 구급차가 출동할 정도의 위급한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비상상황을 대비해 안전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무사히 대회를 마친 참가자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스카이런 티켓팅 노하우

2017년 제1회를 시작으로 1만여 명 이상이 참여한 대회로 성장한 스카이런. 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첫 관문은 티켓팅입니다. 매년 펼쳐지는 티켓팅 대란에 앞서 알아두면 좋을 노하우 몇 가지를 전합니다.

 ①  접수처인 ‘롯데온’ 사전가입은 필수입니다.

②  배송 정보는 사전에 등록해두세요.

③  신속한 개인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고민하는 순간 마감될 확률은 높아집니다.

(참가 부문, 티셔츠 사이즈, 개인정보 동의, 성명, 성별, 국적,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④  간편 결제, 카드사 앱 사전 등록 후 신속하게 결제를 진행합니다.





 
Campaign ·  skyrun ·  랜드마크 ·  롯데월드타워 ·  마라톤대회 ·  불꽃축제 ·  수직마라톤 ·  스카이런 ·  조영규 ·  키즈스카이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