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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린다는 것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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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20 03:33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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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제일기획
광고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기다려 주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아니 그게 무슨 소리냐 광고는 크리에이티브한 일이다. 빡센 일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당당하게 기다리는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광고에서 가장 잘해야 하는 일은 기다려주는 일이더라고요.
바쁘게 진행되는 광고 업무에서 뭘 기다려 줄 시간이 있나 싶겠지만 정신없이 진행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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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 빅픽처팀-현우진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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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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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업계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 되는 국내 유일 예비 광고인 양성 기관인 한국광고아카데미 9기가 6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 월간 진행된다. 지난 기수 모집 시, 많은 지원자에 비해 모집 인원수가 적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지난 기수 모집인원 대비 20명을 증 원해 60명을 모집했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을 거쳐 최종인원을 선발했다. 또한 교육생들의 수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A반과 D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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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계 거장의 덕업일치 뉴진스 × 무라카미 다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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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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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현대미술가이자 팝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무라카미 다카시와 자유분방한 청춘 하이틴 컨셉의 5인조 아이돌 뉴진스가 만났다. 뉴진스의 일본 데뷔 싱글 ‘슈퍼네추럴’(Supernatural)의 수록곡 중 하나인 ‘라잇 나웃’(Right Now)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무라카미 다카시의 상징인 ‘슈퍼플렛 플라워’를 만나 5명의 멤버가 무라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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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산업 통계 조사 방식의 새로운 기준 마련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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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9 03:28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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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미디어의 등장과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패턴의 변화에 따라 광고의 새로운 영역을 확대시키고 재범주화 해야 한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는 듯하다. 광고총연합회에는 이에 대해, 지난해 서원대 김병희 교수, 인천대 손영곤 연구교수와 함께 ‘광고 생태계 변화에 따른 광고산업 통계조사 개선 방안’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광고산업을 새롭게 정의하고 그에 따른 시장 규모를 추정하기 위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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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새로운 정의와 광고 영역의 재범주화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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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9 03:25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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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새롭게 정의하면 필연적으로 광고 유형의 변화를 초래하며, 새로운 광고 유형이 등장하면 자연스럽게 광고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촉발하게 된다. 광고의 정의와 범위를 새롭게 재정립하는 문제는 불가분의 관계인데, 광고산업의 영역을 어디에서부터 어디까지로 볼 것인가를 규정하는 첫걸음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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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 밀도가 광고업의 미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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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9 03:2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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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산업 분야에서 예외 없이 변화의 진폭이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 십여 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터널을 거친 광고산업은 전열을 가다듬을 시간도 없이, AI라는 더 거센 파도를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광고산업의 인재 이탈’은 가장 심각하고 중요한 문제로 거론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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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돌파구 찾으려 해도 해답 보이지 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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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9 03:15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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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업계에 24년 간 종사하면서 힘들지 않았던 적이 없지만, 지금 광고 시장은 정말 힘들다. 해마다 광고시장은 조금씩이나마 성장하고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디지털 광고 외에는 모두 정체이거나 마이너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소비자는 새로운 매체에 금방 적응하여 전통 매체 소비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 광고는 여전히 전통 매체에 의존하고 있다. 새로운 매체는 제대로 된 광고 정책이나 단가 체계가 자리를 잡기도 전에 또 다른 매체에 밀려난다. 광고업계 종사자들은 그러한 변화에 일반 소비자들보다 뒤처지고 있는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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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계약 지급 방식, 한국식 관행 더 이상 안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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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9 03:1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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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광고업계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디지털 광고 업계가 더욱 힘들다는 소식이 많이 들린다. 어려움의 원인을 경제적인 불황으로 해석하는 의견이 많은 것 같다. 경기가 좀 좋아지면 문제가 해소될 것이라는 전망도 함께 따라온다. 과연 그럴까? 경기 불황의 이유보다 근본적인 부분에서 원인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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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회사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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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9 03:03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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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릴 적, 셸 실버스타인의 책을 무척 좋아했다.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재치있고 인사이트 넘치는 글들은 청소년기 나의 감수성을 채워주는 친구 같은 존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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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산업진흥법 주요 내용과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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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9 02:58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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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인들의 생존이 달렸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등 해외시장으로 유출되는 광고비는 점점 늘어나고, 지속된 경기 침체는 기업들의 소극적 마케팅 활동으로 이어져 광고회사들의 경영난을 가중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