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호도 그룹&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 3개 그랑프리 수상 등
기사입력 2021.01.20 12:00 조회 3593
하쿠호도 그룹 및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는 2020년 12월 21일 개최된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전일본CM방송연맹 ACC 주최)에서 총무 대신상/ACC 그랑프리를 3개 수상했다. 더불어, 금상 11, 은상 12, 동상 16, 지역상 5개를 수상했으며, 종합 4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더불어, ‘Acc Young Creativity Competition’에서도 그랑프리, 준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020년 60회 <Acc Tokyo Creativity Awards>에 응모한 작품은 총 2,421점이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총무 대신상/ACC 그랑프리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해피 아워즈 하쿠호도
   
● ACC 골드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닛신 식품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TOKI
② 광고주:Apple / 광고회사:TBWA Media Arts Lab Tokyo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광고주:도요타 모빌리티 파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케틀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유니레버 재팬 / 광고회사:해피 아워즈 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 부문>
①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②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부문>
① 광고주:ZOZO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에자키 그리코 / 광고회사: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하쿠호도
   
● ACC 실버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닛신 식품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catch·ENOAD
② 광고주:스미토모 생명보험 / 광고회사:TUGBOAT·하쿠호도
③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catch·ENOAD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①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① 광고주:도요타 자동차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유니참 / 광고회사:하쿠호도
③ 광고주:베네세 코퍼레이션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부문>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 ACC 브론즈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고라쿠엔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① 광고주:SMBC 닛코 증권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일본 콜럼비아 / 광고회사:하쿠호도 케틀·하쿠호도·SIX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일본 맥도날드 / 광고회사:TBWA Hakuhodo
① 광고주:소프트뱅크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트크리테·TOKI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A카테고리(디지털·익스피리언스)>
① 광고주:NHK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모리나가 제과 / 광고회사:하쿠호도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B카테고리(프로모션/액티베이션)>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C카테고리(PR)>
광고주:유니참(일본 생활용품 전문업체) / 광고회사:하쿠호도
<디자인 부문>
①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해피 아워즈 하쿠호도
   
●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지역상 : 
<도호쿠 지역>
광고주:이와테일보사 / 광고회사:하쿠호도
<관동 지역>
광고주:고쿠조지 / 광고회사:니가타 하쿠호도·하쿠호도
<긴키 지역>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추고쿠 시코쿠 지역>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덴츠, 제73회 <광고 덴츠상> 일부 선정작 발표, 전체 수장작품 봄 예정
덴츠는 제73회 <광고 덴츠상> 중 ‘SDGs 특별상’, ‘에리어 액티비티 최고상’, 나고야·규슈·홋카이도 3지역 ‘지구상’, ‘준지구상’을 최종 선정, 미리 발표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SDGs 특별상> 도카이 텔레비전 방송
 
● <에리어 액티비티 최고상> 재팬 파크&리조트
 
● ① <나고야 지구 광고상> 나고야 철도
   ② <규슈 지구 광고상> 구마모토
   ③ <홋카이도 지구 광고상> NHK 삿포로 방송국, 홋카이도 방송, 삿포로 TV방송, 
      홋카이도 TV방송, 홋카이도 문화방송, TV 홋카이도
   

 

<광고 덴츠상>은 통상 5월에 모든 입상작품을 발표하고 있지만, 금년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대의 영향으로 심사위원회를 연기하여, 온라인 심사로 전환해 실시했다. 다른 부문 심사는 현재도 계속 되고 있으며, 각 부문 '최고상’, ‘종합상’은 2021년 3월에 발표할 예정이며, 제73회 <광고 덴츠상>에 응모한 작품은 총 1,398점이다. 이번에 신설된 ‘SDGs 특별상’은 일본 내의 종합 광고상으로서는 처음으로 SDGs를 테마로 한 상이다.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SDGs 필요성과 기대를 배경으로,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수단을 이용하여, 지속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한 광고주를 시상하는 것이다.
   
도카이 텔레비전 방송은 사회적으로 별로 인지되어 있지 않은, 보이기 힘든 ‘발달 장해’를 소재로 하여, 실제의 당사자가 놓여 있는 상황을 사실로써 세상에 알리기 위해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CM을 제작. 이 장해에 대한 인지를 올바르게 넓히는 것에 진지하게 임하는 자세가 높게 평가되었다. 또한 부문으로서는 ‘프린트 광고 부문’, ‘오디오 광고 부문’, ‘필름 광고 부문’, ‘OOH 광고 부문’, ‘이노베이티브·어프로치 부문’에 가세하여, 이번에 새롭게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부문’과 ‘에리어 액티비티 부문’(종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부문’, ‘액티베이션·플래닝 부문’ 통합)이 창설되었다.
   
<광고 덴츠상>
광고 덴츠상은 1947년 12월에 창설된 일본에서 가장 역사가 있는 종합 광고상이다. ‘광고 덴츠상 심사위원회’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으며, 뛰어난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실천한 광고주를 시상하는 것으로, 광고주의 과제 해결의 길을 펼쳐, 일본의 산업·경제·문화의 발전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사는 전국의 광고주, 매체사, 크리에이터 등 약 500명으로부터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행해진다.
   
#하쿠호도 그룹 ·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 ·  #마케팅 ·  #광고 ·  #광고 덴츠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