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인 life-log: 공덕동 광고인의 주말 보내기 - 뷰맛집 숙소를 찾아서
HS Ad 기사입력 2020.08.12 12:00 조회 7058
  
 

8월의 시작, 어느덧 휴가 시즌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다들 올해 여름 휴가는 어디로 떠나시나요? 이번 원고에서는 HS Ad가 자랑하는 복지 시스템, 회사 리조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모두 가보지는 못했지만, 리조트 당첨으로 혹은 직접 다녀온 곳들을 추려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신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고의 뷰맛집 숙소로 떠나보세요. 제가 생각하는 뷰맛집은 힐링(Heeling)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힐링의 정의를 이렇게 내려보고 싶습니다. '좋은 사람과 함께, 좋은 풍경을 보다 보면 마음이 부유해지는 것'
 


▣ 01_서울드래곤시티
 
#주니어스위트 #최고층객실 #한눈에보이는용산뷰 #시티뷰 #노을맛집 #조식제공 #와인한잔 #수영장 #헬스장 #체크인카운터26층 #서울호캉스

 

잠실에 롯데타워가 있다면 용산에는 드래곤시티가 있습니다. 드래곤시티에는 이비스, 노보텔,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 4개 호텔 체인이 모여있습니다. 회사 리조트 당첨 찬스로 다녀온 노보텔 스위트! 드래곤시티 내 다른 체인도 다녀와 봤지만, 노보텔 스위트가 가장 좋았습니다. 체크인도 1층이 아닌 26층에서 진행됩니다. 1층의 복잡한 체크인 카운터를 피해서 26층으로 올라오시면 된답니다. 객실은 무려 최고층인 38층에 배정받았습니다. 용산상가가 아닌 한강뷰로 요청하세요! 사진에서 신남이 느껴지시나요?
 
부대시설로는 수영장 대신 헬스장을 이용해보았습니다. 타 호텔 헬스장도 가봤지만, 이곳은 전문 트레이너가 상주하고,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요청하라고 하셨습니다. 사이클과 러닝을 하면서도 하늘이 보이는 뷰! 매일 여기서 운동하고 싶었답니다.
 
밤에는 와인 한잔 어떠신가요? 호텔 내 편의점이나 가까운 아이파크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와인을 마시면서 창문을 바라보면 도시의 반짝이는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조식도 포함되어 다음 날 아침 방문했는데, 스위트 이용 고객은 대기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깔끔하고 우수한 퀄리티의 즐거운 조식 시간이었습니다.
 


▣ 02_제천리솜포레스트
 
#골드28평형 #최대5인 #포레스트뷰 #초록초록 #노천온천필수 #인생샷 #체크인일찍 #부부의세계촬영지 #카트타고숙소로슝슝


나무로 둘러싸인 숲에서 온천. 힐링에 최적화된 제천 리솜포레스트입니다. 포레스트라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는 것처럼 푸르름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곳입니다. 리솜리조트는 회사 이용이 아니면 예약하기 어려워서 다음 기회를 또 기다리고 있답니다. 체크인은 일찍 하는 걸 추천합니다. 체크인 순서대로 객실 위치가 배정되기 때문에 고지대나 편의시설에 가까운 숙소부터 빠르게 마감됩니다. 저도 체크인 시간에 맞춰서 가장 고지대의 숙소를 배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숲이 더 내려다보이는 뷰여서 창문만 보고 있어도 힐링이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당연히 온천을 이용해야겠죠? 주말보다는 주중에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 스팟 중에서 특히 스톤스파를 꼭 즐겨보세요. 스톤이 5개 정도 있어서 여러 스톤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인피니티풀도 큰 산이 훤히 보여서 스톤스파 못지않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제가 갔을 때는 오후 2시부터 요가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야외 온천에서 하는 요가라서 숲 공기를 들이마실 수 있습니다. 온천 외에도 숙박동마다 숲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낮맥하면서 숲속을 걸었더니 풀내음이 정말 좋게 느껴졌습니다.
  
저녁은 숙소 내 식당이 많지는 않아서 야외 별빛 바비큐를 예약하는 게 좋습니다. 저는 별채라는 민속 음식점에서 먹었는데요. 제천명물이라고 하는 빨간 어묵도 판매합니다. 참, 숙소에 족발과 닭강정 배달도 되니 참고하세요!
 


▣ 03_양양쏠비치
 
#스페인가우디양식 #리조트전용바다 #밤바다산책 #여름엔워터파크 #주차장혼잡 #가족친구와는리조트 #둘이서는호텔 #쏠비치산책

 

전국 곳곳에 있는 대명리조트, 최근에 가족여행으로 양양쏠비치를 다녀왔습니다. 대명리조트는 지역마다 컨셉이 있는데요, 삼척은 그리스 산토리니, 양양은 스페인 가우디입니다. 스페인 디자인의 건축물과 빨간 지붕이 돋보입니다. 중간중간 가우디 양식으로 된 구간도 있으니 산책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체크인은 리조트동과 호텔동 나누어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양양쏠비치는 예전에 지어져 객실 내부가 아주 최상급은 아닌 편이에요. 그런데도 코로나 방역이 철저히 이루어지는 곳이다 보니 좀 더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숙박동에 따라 야외 테라스에서 바다가 보이기도 하니 오션뷰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테라스에 나가 시원한 바닷바람과 파도 소리를 느끼는 순간이 힐링입니다.
 
부대시설로는 바다가 보이는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스릴만점인 기구보다는 아기자기한 워터파크라 어린아이가 있는 사우님들이 방문하기 좋을 것 같아요. 워터파크 앞에는 산책로와 함께 쏠비치 전용 바다가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양양 근처 해수욕장보다 쏠비치 내 바다가 더 예쁘게 느껴져 강원도에 갈 때 종종 방문합니다. 이 외에도 리조트 내에 오락실, 노래방 등 부대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가족 단위로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녁은 숙소 근처에 유명한 막국수 음식점인 동해막국수와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양양점 등이 있습니다. 바다에 온 기념으로 항구에서 회 포장해서 드시고, 리조트로 돌아와서 야식으로 치맥하는 것도 하루를 마무리하는 최고의 힐링입니다.
 


▣ 04_곤지암리조트
 
#봄가을산행 #화담숲 #청정공기 #마운틴뷰 #겨울스키 #덜붐비는스키장 #여름엔계곡물놀이 #힐링캠퍼스 #가족은디럭스스위트 #둘이서는프라임
 



곤지암리조트는 대표적인 LG그룹의 휴식 공간입니다. 곤지암리조트는 사계절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곳이라 계절마다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봄에는 화담숲의 만개하는 꽃나무를 보러 가고, 여름에는 계곡에서 신나게 놀고, 가을에는 단풍 숲을 등산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그 산이 스키장으로 단장해 스키족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타 스키장보다 사람이 덜 북적여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을에 방문하는 곤지암이 가장 아름답다고 느낍니다. 빨갛게 노랗게 물든 단풍을 보면서 숲을 걷다 보니 자연 치유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숲에서 숨을 크게 내쉬고 마셔보세요. 피톤치드를 마음껏 마시다 보면 어느덧 몸도 마음도 가벼워집니다. 곤지암리조트는 조용하면서 공기가 좋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방문하거나 부모님께 초대장을 드리는 것도 효도일 것 같아요.
 
부대시설로는 곤지암리조트의 대표 격인 화담숲이 있습니다. 화담숲 등산도 좋고, 계절마다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저는 다음 방문 때는 화담숲 반딧불이 체험을 꼭 해보고 싶습니다. 이 외에 힐링캠퍼스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물에서 진행하는 수치유, 숲에서 진행하는 숲치유 등인데, 제가 체험해본 요가도 몸을 가뿐하게 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저녁 장소는 종류별로 다양합니다. 동굴 속 레스토랑, 레이먼킴 식당, 야외 바비큐 식당, BBQ치킨 등이 있어요. 여태 방문했던 음식점 모두 평타 이상이어서 곤지암리조트에서 식사를 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었어요. 가족과 함께 오신다면 바비큐를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 펜션에서 고기 구워 먹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해가 진 밤에는 가족과 오순도순 밖을 산책하는 건 어떨까요? 계곡물 흐르는 소리, 여름밤 매미 소리 그리고 까만 밤하늘에 총총 박힌 별을 보다 보면, 오늘 하루도 잘 보냈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그럼, 남은 휴가 기간도 소중한 사람들과 좋은 풍경을 보며 힐링하시기를 바랍니다!
 




 
HS애드 ·  광고인 ·  광고인 라이프로그 ·  라이프로그 ·  리조트 ·  뷰맛집 ·  사내필진 ·  숙소 ·  여름휴가 ·  조성은 ·  주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