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인사 안하나~? 마동석 행님 오셨다! 영화 [악인전]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5.22 12:00 조회 4504
  

월 15일! 마동석이 마동석 하는 영화가 하나 더 개봉했습니다. 
앞에서 말 한마디도 못 꺼낼 것 같은 카리스마 페이스, 21인치나 되는 거대한 팔뚝, 통나무 와도 같은 두꺼운 몸통으로 상대방을 압도하는 캐릭터, 배우 마동석. 소위 MCU라 불리는 아… 그 할리우드에서 유명한 그 MCU 말고, ‘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라고 불리는 또 다른 MCU를 채우는 속 시원한 액션 영화! 악인전!!! 그 동안 마동석이 마동석 하는 영화들에는 어떤 게 있었는지 돌아보며 악인전에 대한 소개도 시작해 볼까요? 빠샤!! 

진짜 건달을 섭외하면 어떡해요.. 
음? 생각보다 귀여운 건달…이네요?
 

 
 
(좌) ⓒ롯데엔터테인먼트, (우) ⓒNEW, [네이버 영화] 이미지 발췌 

살인범 잡는 이웃 깡패 역할로 본인에게 정말 딱 맞는 역할을 잘 연기했어요. 워낙 조폭 연기를 잘 소화해서 오히려 ‘살인범이 불쌍해 보이기는 처음이다’라는 웃지 못할 코멘트가 있었다고 해요!! 주차시비 장면 등 두 배우의 연기 장면들이 아직도 SNS에서 돌고 있을 정도로 강렬하게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마동석을 1,000만 배우로 등극시킨 영화가 있죠. 바로 ‘부산행’ 입니다! 한국형 좀비 블록버스터로써 흥행은 물론 장르적 특성을 잘 살린 호평 일색인 영화로 기억되요. 두 주먹만 가지고 기차 한 칸 가득 위협하고 있는 좀비들을 아주 혼~쭐을 내주고, 심지어 팔에 붙은 좀비를 객실 천장에 처 박았다가 바닥에 꽂는 등 과연 누가 피해자인지 모르는 상황이 또! 또! 벌어지고 말았어요. (이웃사람 again) 이러한 무시무시한 모습 이면에는 아내 바라기&예비 딸바보로 가족을 지키는 듬직한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외국에서는 마동석 배우의 인기가 이 영화 덕분에 굉장히 많아졌다고 해요!!  
 
혼자야? 어, 아직 싱글이야. 
명품조연에서 주연으로 우뚝!! 주연배우 마동석!!
 

 
 
ⓒ메가박스중앙, [네이버 영화] 이미지 발췌 

‘니 내 누군지 아니~?’ 
‘혼자야? 어, 아직 싱글이야.’ 
시원한 액션과 재미있는 명대사로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가도를 달렸던 ‘범죄도시’ 입니다. 깡패보다 무서운 형사, 마동석과 지금까지 와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줬던 윤계상의 캐릭터가 정말 훨훨~날아다니던 영화였죠!! 크게 홍보효과가 있지는 않았지만 영화가 개봉하고 나서 관람했던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점점 관객수가 증가했습니다. 개봉 당시 기준으로 ‘아저씨’의 관객수 마저 돌파하며 한국 청불 흥행 3위로 우뚝 올라선 흥행작이었어요. 

범죄도시를 통해 더 이상 마동석은 웃음이나 액션만 보장이 되던 명품조연이 아님을 입증했습니다. 영화 한 편을 몰입도 있게 이끌어 나갈 연기력&캐릭터가 보장되는 주연배우임을 멋지게 사람들에게 알린 영화였습니다. 
 
MCU(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최정점! 
악마를 잡기 위해 손잡다, 악인전!
 

 

또 한편의 마동석 주연 청불 영화가 개봉했습니다. 이름하여 ‘악인전’. 
‘악마를 잡기 위해 손잡다’ 라는 카피가 악인전이라는 제목을 더욱 섬뜩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 보스 장동수(마동석)와 범인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형사 미친개 정태석(김무열)이 함께 손을 잡고 연쇄살인마를 잡기 위해 움직인다는 내용입니다. 앞에서는 협업을 한다며 손을 맞잡고 있지만, 각자 등 뒤에서는 서로를 향한 칼부리를 쥐고 있는 듯! 각자 흑심을 품고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죠. 

건달 역할들은 적지 않게 맡아왔던 마동석이었지만 조직 보스로써 더 무겁고 차가운 카리스마를 풍길 마동석의 모습이 참 기대가 되네요. 모범&청렴과는 거리가 먼 듯한 형사 역할의 김무열 배우도 기존 이미지와는 달라진 모습이 참 신선합니다!! 더욱이 영화 <연평해전>, 케이블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서 검사 역할 등 모범적인 모습을 계속 보여왔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실제 영화를 보고 온 리뷰에서 보면 유독 눈에 띄는 이름이 있습니다. 연쇄 살인마 역할은 맡은 김성규 배우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광기 가득한 눈빛의 그 모습이 잊혀지지 않는다…하더라구요..;; 

 

청불영화이지만 역시나 주연인 ‘마동석’의 티켓파워가 있는 듯 해요.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악인전!! 악인전은 무려 4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 했는데요. 명확한 컨셉으로 이야기의 흡입력이 엄청나다는 소문입니다!! 벌써 헐리우드에서 리메이크 계약을 맺었다고 해요. 마동석은 리메이크 판에서도 같은 역할로 출연을 협의하고 있다는데 정말 기대가 되네요. 악인전은 이번 제 72회 칸 영화제에서 ‘미드나잇 스크리닝’ 섹션에 초청되었다고 해요! ‘미드나잇 스크리닝’ 섹션은 액션, 스릴러, 느와르, 호러, 판타지 등 장르 색 짙은 영화 중 작품성&대중성을 겸비한 소수의 작품들만 엄선해 보인다고 하니 악인전이 흥행할 만한 보증 수표가 되겠죠? 

MCU! 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완성시킬 화룡점정. 마동석 이름 석자가 바로 장르가 되고 세계관이 되는 이런 경우가 있었을까요? 마동석 배우의 캐릭터 소화력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무게감 있는 액션이 기대되는 ‘악인전’. 벌써 여름이 다가온건지 무더운 날씨가 계속 되고 있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시원한 극장에서 악인전 영화 관람 어떠실까요?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액션으로 가득 담긴 악인전 보시고 후기 남겨주세요~!! 저도 궁금하거든요  

MCU ·  극장 ·  김무열 ·  김성규 ·  나쁜놈들의전성시대 ·  데이트 ·  마동석 ·  마블리 ·  마쁨이 ·  마요미 ·  범죄 ·  범죄도시 ·  범죄와의전쟁 ·  부산행 ·  시네마틱 ·  악인전 ·  액션 ·  여름 ·  영화 ·  유니버스 ·  이웃사람 ·  장르 ·  주말 ·  청소년 관람불가 ·  형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