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웃사촌이 원수가 되는 ‘층간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대두 되고 있으며, 층간소음 문제로 이웃 간 갈등은 물론 끔찍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1서울시 층간소음 상담실에 따르면, 아파트 층간소음 갈등 원인은 ‘아이들이 뛰거나 걷는 소리’가 56.2%로 가장 높았다. 이러한 문제로 괴로워하는 소비자들에게 KCC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대안책을 제시했다.
엄마의 마음, 부모님의 마음까지 배려한 KCC 바닥재, KCC 창호의 ‘바닥재 & 창호’ 편 광고가 2017년 5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는 가정에서 흔히 느낄 수있는 따뜻한 온정과 감성을 자극하여 공감을 이끌어 냈으며, KCC 인테리어의 기능적인 면을 강조함과 더불어 ‘엄마가 골랐다’, ‘아들이 골랐다’는 표현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심사위원들 또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미소 짓게 하는 광고이다.”, “광고의 따뜻한 톤앤매너가 브랜드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광고이다.”, “구성, 스토리가 공감도 되지만, 무엇보다 바닥재에 대한 구매 결정과정을 잘 들여다본 광고 인 거 같다.” 라고 평하였다.
한편, 함께 후보작으로 상정되었던 광고는 LG생활건강 구론산바몬드의 ‘아’ 편이었다. 이 광고는 광고 속의 스토리와 제품이 잘 연결되어 인상 깊은 효과를 주었으며, 유머러스한 요소도 있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까지 선사한 광고였다. 다만, 모델의 주목도가 높아 제품이 크게 부각되지 않아 아쉽다는 평이 있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본 상은 매월 신규로 집행된 광고물(TV, 인쇄, 온라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17년 5월 이달의 광고는 2017년 3월에 집행된 광고물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2017년 5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신 소감 부탁 드립니다.
KCC
여러 분야의 광고 전문가들이 선정하는 ‘이달의 광고’ 에 소개되어 영광입니다. 광고제작을 위해 애써주신 많은 분들의 노력을 격려해주시는 것 같아서 더욱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광고회사 및 제작사 여러분께도 감사 드립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함께 고민한 결과물이 잘나와서 기분 좋았는데 이런 칭찬으로까지 이어지니 더욱 기쁘네요.
이번 KCC광고는 제품의 장점을 따뜻한 이야기로 잘 풀어낸 광고라는 평을 듣고 있는데요. 이번 광고의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했나요?
KCC
인테리어를 한번 경험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창호, 바닥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명확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디자인, 가격, 기술력 등 시장엔 다양한 기술들이 혼재되어 있어 결국 인테리어 소품 고르듯 익숙한 가격, 디자인의 기준으로 고르게되는 게 현재 소비자들의 모습이었구요. 이런 문제점에 착안하여 이번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창호, 바닥재가 생활공간의필수요소임을 다시 한번 전달하고 KCC창호, 바닥재의 기술력을 소비자 생활 속 이야기로 공감시켜 보자 라는 생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광고를 On-Air하기까지 진행하는 데 있어 겪었던 어려움이나 에피소드가 있나요?
KCC
많이 자랑하고 싶은 욕심을 덜어내는 과정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층간 소음 외에 ‘ 편백코팅’, ‘ 미끄럼방지 코팅’, ‘ 브랜드파워 1위’ 등 알리고 싶은 Fact 들이 많아서, 소비자들의 공감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논의와 협의가 필요했습니다. 이외에도 대행사에서 좋은 인사이트가 있는 에피소드들을 많이 제안 주셨는데 2개안만 주력해서 운영하기로 하면서 최종안을 선정하는데에도 많이 고민했습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한 과정들 모두 쉽지 않았던 것 같구요. 가장 생각나는 건 힘든 촬영일정에도 웃으며 힘차게 연기를 해주다가 결국 마지막에 힘들어 울어버린 우리 아이모델들에게 다시 한번 미안하고 수고하고 감사했단 말 전하고 싶습니다.
본 작품에 대해 추가로 하고 싶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KCC
KCC 가 만드는 바닥재나 창호와 같은 제품에 대해 단순히 건물의 일부 자재로 생각해서 기능을 꼼꼼히 따져보지 않거나 가격만을 보고 판단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족을 위해 좋은 먹거리를 고르는 것처럼 생활의 기반이 되는 좋은 건축자재를 선택하는 것이 건강한 생활을 위해 중요하다는 인식이 많이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KCC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저희도 같은 생각입니다. 좋은 건축자재를 선택하는 것이 건강한 생활을 위해 중요하다는 인식이 많이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위해 이번 광고처럼 소비자들을 마음으로 공감시킬 수 있는 Creative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고 그렇게 될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5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신 소감 부탁 드립니다.
KCC
여러 분야의 광고 전문가들이 선정하는 ‘이달의 광고’ 에 소개되어 영광입니다. 광고제작을 위해 애써주신 많은 분들의 노력을 격려해주시는 것 같아서 더욱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광고회사 및 제작사 여러분께도 감사 드립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함께 고민한 결과물이 잘나와서 기분 좋았는데 이런 칭찬으로까지 이어지니 더욱 기쁘네요.
이번 KCC광고는 제품의 장점을 따뜻한 이야기로 잘 풀어낸 광고라는 평을 듣고 있는데요. 이번 광고의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했나요?
KCC
인테리어를 한번 경험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창호, 바닥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명확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디자인, 가격, 기술력 등 시장엔 다양한 기술들이 혼재되어 있어 결국 인테리어 소품 고르듯 익숙한 가격, 디자인의 기준으로 고르게되는 게 현재 소비자들의 모습이었구요. 이런 문제점에 착안하여 이번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창호, 바닥재가 생활공간의필수요소임을 다시 한번 전달하고 KCC창호, 바닥재의 기술력을 소비자 생활 속 이야기로 공감시켜 보자 라는 생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광고를 On-Air하기까지 진행하는 데 있어 겪었던 어려움이나 에피소드가 있나요?
KCC
많이 자랑하고 싶은 욕심을 덜어내는 과정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층간 소음 외에 ‘ 편백코팅’, ‘ 미끄럼방지 코팅’, ‘ 브랜드파워 1위’ 등 알리고 싶은 Fact 들이 많아서, 소비자들의 공감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제품의 기능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논의와 협의가 필요했습니다. 이외에도 대행사에서 좋은 인사이트가 있는 에피소드들을 많이 제안 주셨는데 2개안만 주력해서 운영하기로 하면서 최종안을 선정하는데에도 많이 고민했습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한 과정들 모두 쉽지 않았던 것 같구요. 가장 생각나는 건 힘든 촬영일정에도 웃으며 힘차게 연기를 해주다가 결국 마지막에 힘들어 울어버린 우리 아이모델들에게 다시 한번 미안하고 수고하고 감사했단 말 전하고 싶습니다.
본 작품에 대해 추가로 하고 싶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KCC
KCC 가 만드는 바닥재나 창호와 같은 제품에 대해 단순히 건물의 일부 자재로 생각해서 기능을 꼼꼼히 따져보지 않거나 가격만을 보고 판단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족을 위해 좋은 먹거리를 고르는 것처럼 생활의 기반이 되는 좋은 건축자재를 선택하는 것이 건강한 생활을 위해 중요하다는 인식이 많이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KCC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저희도 같은 생각입니다. 좋은 건축자재를 선택하는 것이 건강한 생활을 위해 중요하다는 인식이 많이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위해 이번 광고처럼 소비자들을 마음으로 공감시킬 수 있는 Creative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고 그렇게 될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