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한 프로젝트>

<섹시한 프로젝트> 자유학기제 브랜딩 통합 캠페인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5.08.21 12:00 조회 6990

 
펜타브리드 BX본부에서는 올해 5월부터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자유학기제>라는 교육정책 브랜드의 통합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년 전면시행을 앞두고 있는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1학년 또는 2학년 중 한 학기 동안 시험 부담 없이 학생들 스스로 진로 탐색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접할 수 있게 하고자 하는 혁신적인 교육정책 브랜드입니다.
 

 
<자유학기제> 브랜드는 단지 학생만이 아니라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기에 다양한 채널을 통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가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의사가 되려는 아이도 건축가를 꿈꾸는 아이도 컴퓨터 전문가가 되려는 아이도 서울대 입학을 위해 공부하는 입시문화에서,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스펙 갖추기를 바라는 현실에서, 과연 자유학기제가 공부하는 이유를 찾고 자기의 진로를 진정 설계할 수 있다고 보십니까?"
 
<자유학기제> 시행에 대해 우려를 표했던 어느 학부모님이 던진 질문이었습니다.
 
캠페인을 준비하면서 우리는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믿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중학생, 특히 북한군도 무서워한다는 우리 중 2학생들은 무엇이든 될 수 있는 가능성과 힘을 지닌 아이들이라고. 이들이 민들레 씨앗처럼 날아다니며 본인의 진로에 대해 잠깐이라도 고민하고 탐색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면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도지 않을까 하면서...
 

 
<자유학기제> 캠페인은 부모님의 우려까지 고려해 꿈이 많은 학생들의 입장에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 첫 시작은 키 메시지와 엠블럼 개발이었습니다. 펜타브리드 BX본부와 FL본부가 협업하여 만든 공익광고 TVC는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라는 타이틀로 KBS를 통해 6월부터 온에어 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꿈을 상징화하여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방향으로 제작한 이 공익광고는 우려했던 것 보다 많은 분들의 공감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8월부터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대국민 브랜딩을 위해 한겨레, 매일경제, 한국경제, 중앙일보, 문화일보 등을 통해 대대적인 지면광고 집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자유학기제>브랜드를 온라인에서도 브랜딩하고 바이럴 하기 위해 <행복교육 자유학기제> 공식 홈페이지(https://freesem.moe.go.kr)  오픈을 앞두고 최종 점검 중에 있으며, 페이스북과 카카오프렌드를 통해서도 다양한 홍보, 공유활동 및 이벤트를 활발히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얼마 전 일산 킨텍스에서 막을 내린 제 1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에서 <자유학기제 홍보부스>를 운영해 적극적으로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자유학기제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홍보물과 즐거운 체험활동을 통해 많은 학생들과 교사, 부모님들이 자유학기제의 장점을 인증해 주었습니다.
 
<자유학기제> 도입으로 대한민국이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고, 국가와 어른들은 그들의 꿈을 응원하는 행복한 교육의 나라'가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홈페이지 https://freesem.moe.go.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freesemester
 

 
백민석 리더
두 아들을 키우고 있는 학부모 입장에서 <교육은 가르치는 것이 아리나 스스로 깨닫게 하는 것>이라는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본 캠페인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자유학기제를 통해 아이들 스스로가 행복하고 사회에도 유익한 방향으로 흐르기를 간절히 바래보니다. 통합캠페인이다 보니 협업이 많은데, 각 분야에서 불철주야 애쓰시는 리더님들의 노고에 늘 감동받고 있습니다. 끝까지 파이팅 합시다!
 
허미연 리더
PT 결과발표만 고박 3주가 걸렸기에 사실 좋은 결과를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은 예측 범위를 넘어선 업무들로 바로 이어졌습니다.  ATL, BTL, 브랜딩 등 강력한 '연간통합홍보캠페인'의 참 맛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중학생, 학부모, ㄱ사 ,교육기부자, 시민까지 영향력을 미친다는 묵직한 책임감으로 프로젝트 임하여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최성욱 리더
뒤늦게 합류하게 되었는데 그 동안 캠페인의 뼈대를 잡고 운영해온 백민석 본부리더님과 허미연 리더님의 공이 컸습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 정책 브랜딩 통합 캠페인만큼 진행의 실수가 없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있는데요, 많은 국민들이 자유학기제에 대해 인지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선우 리더
회사에 입사한 후 바로 투입되어 배우면서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간 불철주야 고생하시어 탄탄한 줄기를 잡아주신 백민석 본부리더님과 허미연 리더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구요. 우리의 작은 노력이 ?나민국 교육을 작게나마 변화 시킬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프로젝트에 끝까지 몰입해 성공적인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펜타브리드 ·  교육부 ·  한국과학창의재단 ·  자유학기제 ·  교육 ·  학생 ·  체험 ·  혁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