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전라남도 옥외광고대전
스펙업 기사입력 2014.07.25 09:49 조회 5917




제13회 전라남도 옥외광고대전



○ 공모주제
  - 옥외광고 관계자들의 바람직한 간판문화 조성 및 옥외광고산업을 발전시키고자『제13회 전라남도옥외광고대전』개최를 위한 우수 옥외광고물 등 공모전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기간 및 일정
  - 작품접수 (이메일 및 방문접수) : ’14. 9. 15. ~ 9. 19
  - 심사  : ‘14. 9. 25.
  - 심사 결과발표 : ‘14. 9. 30.
  - 시상 및 작품 전시 : ‘14. 11. 20. ~ 11. 23 (시상 : 14. 11. 20)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일정은 전라남도 공공디자인과 홈페이지 게시



○ 지원자격
  - 전라남도내 광고업종사자, 일반인(대학생포함), 초·중·고등학생
  - 창작광고물(디자인)은 2개 부문(중·고등부, 일반부) 공모·시상
  - 초등학생 고학년(4~6학년), 저학년(1~3학년) 2개부문 공모·시상
  ※ 신청자격은 도내 거주자(학생은 도내 학교 재학생)로 하며, 과거 道 전시회를 비롯한 타 전시회 시상대상과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등 관련법 규정에 위반되는 광고물은 제외


○ 공모분야
  - 전라남도 우수 옥외광고물 공모전 : 창작광고물(모형, 디자인), 기존광고물
  - 동심에서 바라본 예쁜간판그림 공모전


○ 접수방법
  [창작광고물 - 모형]
  - 방문접수
  - 접수장소 : 순천시 해룡면 복성길 133
  ※ 세부접수방법은 접수처(전남옥외광고협회 T.245-4004)문의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 작품설명서, 작품, 작품사진파일  (파일은 이메일
2454004@hanmail.net)
  - 응모신청서 : 서식 1-1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서약서 - 서식 2
  - 작품사진파일 : 서식 3 (파일형식 : JPG파일)
  - 작품설명서 : 서식 4
  ※ 창작모형 출품작은 반드시 진열대를 제작하고, 파손우려 작품은 안전장치 장착, 무게 20kg 이상 작품은 이동(운반)이 가능한 장치 장착 요함
  [창작광고물 - 디자인]
  - 이메일 접수 :
2454004@hanmail.net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참가자격 : 일반인(대학생 포함) / 도내 중·고등학생
  -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스캔),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스캔), 작품설명서, 작품(JPG파일, 또는 그림)
  ※ 세부접수방법은 접수처(전남옥외광고협회 T.245-4004)로 문의
  ※ 중·고교생은 4절지 그림으로 우편제출도 가능합니다.
  - 응모신청서 : 서식 1-1
  -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 : 서식 2
  - 작품설명서 : 서식 4
  - 작품 : JPG파일 (중고생은 4절 그림도 가능, 그림은 우편제출)
  ※ 선정작품은 A! 사이즈로 전시 예정이며, 실제 제작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합니다.
  [기존광고물 - 디자인]
  - 이메일 접수 :
2454004@hanmail.net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참가자격 : 일반인(대학생 포함)
  -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스캔), 개인정보 수집?이용 서약서(스캔), 작품설명서, 작품사진, 서약서
  - 응모신청서 : 서식 1-2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서식 2
  - 작품설명서 : 서식 4
  - 작품사진파일 : 서식 3
  - 서약서 : 서식 5
  ※ 일반인이 기존광고물 제출시 광고주(간판주인)와 광고물제작 업체(기획사)의 서약서를 모두 받아야함.
  [예쁜간판그림 공모전]
  - 방문 또는 우편접수
  -  접수장소 : 전라남도옥외광고협회 및 각 시.군지부
  ※ 세부접수방법은 접수처(전남옥외광고협회 T.245-4004)문의, 시.군지부 현황 붙임자료 참조
  - 접수기간 : 2014. 9. 15. ~ 9. 19.
  - 참가자격 : 도내 초등학생 1학년 ~ 6학년
  - 제출서류 : 서식1-3 응모신청서 , 8절 도화지(크레파스, 물감등 자유)



○ 심사방법
  - 적법한 광고물로서 디자인과 도시미관에 미치는 영향 등
  - 주변 경관과의 조화, 독창성, 건전한 광고문화 창달 기여도 등
  - 조형성, 독창성, 소재활용성, 상품성, 법규준수성 등



○ 시상내역
  [창작광고물(모형)] - 일반부(대학생 포함)
  - 대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200만원(협회)
  - 금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100만원(협회)
  - 은상 (2명) : 의장 상장, 상금  50만원(협회)
  - 동상 (3명) : 협회장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제작 지원비 20만원 지급
  [창작광고물(디자인)] - 일반부(대학생 포함)
  - 금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100만원(협회)
  - 은상 (1명) : 의장 상장, 상금 50만원(협회)
  - 동상 (2명) : 협회장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창작광고물(디자인)] - 중/고등학생부
  - 금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30만원(협회)
  - 은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동상 (2명) : 교육감 상장, 상금  10만원(협회)
  [기존광고물] - 일반부(대학생 포함)
  - 금상 (1명) : 도지사 상장, 상금 30만원(협회)
  - 은상 (2명) : 도지사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동상 (4명) : 협회장 상장, 상금 10만원(협회)
  [예쁜간판그림] - 전체
  - 대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30만원(협회)
  [예쁜간판그림] - 고학년(4~6학년)
  - 금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은상 (2명) : 도지사 상장, 상금 각10만원(협회)
  - 동상 (15명) : 협회장 상장, 문화상품권 각2만원(협회)
  [예쁜간판그림] - 저학년(1~3학년)
  - 금상 (1명) : 교육감 상장, 상금 20만원(협회)
  - 은상 (2명) : 도지사 상장, 상금 각10만원(협회)



○ 유의사항
  - 방문접수 시 배송 중 훼손이나 파손된 작품에 대해 책임지지 않음.
  - 분실 및 파손에 대한 안전장치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분실 및 파손은 책임지지 않음.
  - 작품에 출품자의 신원을 파악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 할 수 없음.
  - 제출된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음.
  - 응모작은 국내·외에 발표된 적이 없는 순수 창작물 이어야 하며, 다음의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수상이 취소됨.
  - 국내·외 타 공모전에서 이미 수상 한 경력이 있는 경우
  - 다른 작품을 표절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 본 공고에 명시된 출품물의 규격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 특허권, 실용신안권, 상표권, 디자인권, 저작권 등 국내외 관련 법규에 의한 법적 분쟁이 있는 경우
  - 심사 기준에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우수작으로 결정된 작품이라 하더라도 추후 이의신청 및 표절시비 발생 시 심사위원 회의 결과에 따라 수상이 취소될 수 있으며 지급된 상금은 반환해야 함
  [작품 저작권 관련사항]
  - 공모전 참가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작품(입선작 이상)에 대한 모든 저작재산권 일체와 저작인격권은 전라남도청에 귀속되며, 이외 사용을 금함.
  - 저작권은 복제권, 임의 변경권, 광고/홍보 사용권 등 제작, 설치, 홍보(전시, 녹화, 상영, 도록제작·배포)활동에 소요되는 모든 권리를 포함



○ 문의
  [전라남도옥외광고협회]
  - 무안군 삼향읍 오룡3길 2, 전남중소기업지원센터 5층
  - ☏ 061-245-4004 / 팩스 : 061-284-4064 / 이메일 :
2454004@hanmail.net

전라남도 ·  옥외광고 ·  창작광고물 ·  예쁜간판그림 ·  디자인 ·  도시미관 ·  광고문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