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우루사 TV-CM "평소에 관리" 편
기사입력 2006.05.23 11:15 조회 8457

대웅제약 우루사 TV-CM “평소에 관리” 편

쉴 틈 없는 당신의 간, 안녕하십니까?

간장약 TV광고의 부활 신호탄, 2006 우루사 캠페인
“피로를 달고 사십니까? 피로와 한판! 우루~~~사!!” 으로 기억되는 우루사 광고를 기억하는지? 위트 있는 상황과 피로를 한방에 날려줄 것만 같은 우루사의 힘(?)이 느껴져 광고의 인기만큼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며 사랑 받았었다. 피로를 말할 수는 있어도 최근 `10년 동안 TV 광고문구에서 ‘간’은 금지된 용어였다. 그 이유는, 과도한 음주문화와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직장인들의 ‘간(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광고전도 과도양상을 보인다는 이유로 식약청에서는 ‘간장약 TV광고 금지’라는 법령을 제정하기에 이르렀고 이후 TV에서 간을 말하는 광고들은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그러나 2006년 1월 1일 광고 심의에도 자유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드디어 ‘간장약 TV광고 금지 규정’이 해제된 것이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10년간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추구해 온 우루사는 이제 드디어 많은 것을 하게 되었다.

쉴 틈 없는 당신의 간, 평소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간 규정 해제’에 따라 새롭게 선보이게 된 우루사 광고. 보다 친근하고 활기찬 우루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증강시키면서 지속적인 간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이슈를 만드는 것이 관건이었다. 몇 년 전부터 시작된 웰빙 트렌드로 건강에 대한 관심은 많이 높아졌지만, 여전히 간은 술 때문에 나빠질 수 있고 숙취해소롤 위해 1회 우루사를 먹는 복용자가 더 많은 상황이었다. 간은 나빠져도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데도 …..사실, 간은 스트레스나 과로에 매우 민감한 장기이고 비만이나 고지혈증 등과 같은 선진국 병이 많아지면서 성인인구의 1/3이 지방간이 되어 있는 것이 대한민국의 현실이었다. 간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역시 아이디어는 머리가 아니라 발에서 나왔다. 답은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간 건강에 대한 오해를 풀기 위해 간을 공부하다 보니 간에 대한 재미있는 관용어구들이 눈에 띄었다. 왜 우리가 평소에 간에 대한 말을 이렇게 많이 하고 있었나 놀랄 만큼 많은 관용어구들이 있었다. 그만큼 간은 중요한 것의 증거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전형적인 제약광고의 툴을 탈피하면서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확보하기로 했다.

 

 

 
살다 보면… 간이 철렁 내려앉을 때도 있고
간이 콩알만 해질 때도 있고 간을 빼줘야 할 때도 있다

새벽 2시, 어두운 거실을 살금살금 까치발로 들어오는 남자의 발. 도둑인가 하는 순간, 불이 환하게 켜지며 “여보!!” 잔뜩 화가 난 아내의 목소리가 들린다. 그리고 손창민의 놀라는 얼굴. 보는 사람까지 간 떨어지게 만드는 상황, 대한민국 남자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것이다.

이건 또 어떤가. 사장님 주재 회의시간. 난데없이 “사장님~ 전화 받으세요!” 요란하게 울리는 휴대폰 소리. 그야말로 간이 콩알만 해지는 순간이다. 정말 남의 일이 아니다.

이어지는 상황. 비단 영업사원의 하루가 아니다. 거래처와의 비즈니스를 성사시키기 위해 간을 빼주기라도 할 것처럼 굽신거리는 손창민의 뒷모습은 상사 눈치 보랴, 업무 스트레스 감당하랴, 하루종일 치여 사는 바로 나와 당신의 모습이다. 이런 일상의 스트레스가 바로 간에는 치명적… 평소에 간을 위한 습관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하면 달라질 수 있다. 바로 그 좋은 습관은 우루사!
 

우루사의 비밀은 간세포를 보호하는 우루소데옥시콜린산 성분! 집에서도 밖에서도 힘들고 지치기 쉬운 당신의 간을 위한 좋은 습관… 하루 3알, 우루사에 있다.

우루사는 2006 ‘평소에 관리’ 캠페인을 시작으로 좁은 의미의 간장약이 아닌 소중한 간을 꾸준히 관리해주는 ‘간(肝) 관리제’로 포지셔닝할 계획이다. 기존 제약광고의 전형적인 틀을 탈피하고 소비자에게 한발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우루사의 새로운 모습이 기대된다. 우루사의 신규광고는 4월 8일부터 TV에서 방영되고 있다.
 

▒ 문의 : 리앤디디비 국내광고본부 김형운 대리 (T.3415-3868)

[광고정보센터 ⓒ 2006 http://www.adic.co.kr ]

 

 

 


우루사 ·  대웅제약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