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먹는 와퍼, 하와이안 와퍼!
기사입력 2003.07.25 02:44 조회 7019



여름에 먹는 와퍼, 하와이안 와퍼!

  

 


버거킹 하와이안 와퍼 ''TV-CM''
올 여름엔 버거킹에서 하와이를 즐기세요!
파인애플이 들어가 새로운 하와이안 와퍼, 버거킹 새 TV-CM
만원으로 왕처럼 먹는 방법! 버거킹에서 알려드립니다.
 

 

 

여름에 먹는 와퍼
2003년 7월 18일 - 와퍼는 버거킹의 대표 브랜드이자 맛있는 햄버거의 대명사로 와퍼 매니아가 형성되어 있을 정도이다. 불꽃석쇠방식으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에 2배나 되는 푸짐한 신선한 야채, 큰 사이즈가 장점인 와퍼는 45년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미국에서 처음 만든 그 품질, 그 맛 그대로인 정통 프리미엄 햄버거 ‘오리지날 와퍼’를 2002년 ''리런칭''하였다. 버거킹이 올 여름, 오리지날 recipe 중에서 토마토와 토마토소스대신 파인애플 통 슬라이스와 스테이크 소스를 넣어 여름에 먹는 와퍼, ''하와이안 와퍼''를 새롭게 선보였다. ''하와이안 와퍼''는 기존의 와퍼 매니아와 새로운 맛을 찾는 미식가들에게 색다른 와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소비자의 입맛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식음료음계에선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준을 맞추고자 새로운 제품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런 가운데 올해 망고와 같은 열대과일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고 특히 음료시장에서는 망고쥬스가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망고와 함께 대표적인 열대 과일인 파인애플을 이용한 하와이안 와퍼는 햄버거에 토마토가 아닌 파인애플이 들어감으로써 소비자들의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 상품은 음료시장의 망고 열풍을 넘어서 패스트푸드 업계의 파인애플 열풍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와이안 와퍼 TV-CM현장, 올 여름엔 버거킹이 하와이가 된다!
버거킹은 작년에 와퍼 리런칭 광고 이후 더 많은 와퍼 매니아를 확보하였고, 이번에 실시되는 캠페인의 목적은 와퍼 매니아 층과 호기심 많은 소비자를 위한 색다른 와퍼라는 점을 알리는 것이다. 신제품인 만큼 product concept을 잘 전달할 수 파인애플과 하와이안 훌라걸을 소재로 설정하였다.

6월 장마비가 쏟아지던 날, 촬영은 아침부터 세트장과 압구정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었다. 경기도에 위치한 세트장에 들어서는 순간 야자수와 파란 하늘이 마치 하와이에 도착한 듯한 착각이 들게 하였다. 훌라걸 복장을 한 버거킹의 새 모델 ''빈''과 감독님을 비롯한 촬영스탭들의 하와이안 컨셉의 드레스 코드(dress code)로 촬영장은 바로 하와이 그 자체였다. 여자 주인공(빈)이 버거킹 매장에서 새로운 하와이안 와퍼를 보고 궁금해 하며 한 입 베어먹는다. 그 순간, 자기도 모르게 허리가 움찔움찔(?) 움직이면서 갑자기 매장 전체가 하와이로 바뀌며 스스로도 훌라걸로 변신하여 신나게 하와이안 댄스를 춘다. 다시 현실로 돌아와 버거킹 매장은 마치 하와이안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는 것처럼 매장의 손님들 모두 신나게 하와이안 댄스를 춘다. 하와이 분위기의 매장과 파인애플이 들어간 와퍼를 먹는 순간, 마치 하와이에 와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는 내용으로 한 마디로 ‘올 여름에 버거킹이 하와이가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파인애플이 들어간 와퍼가 춤을 추는 장면과 ''결정적 장면''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성우 이철용씨의 나레이션도 하와이안 와퍼 TV-CM의 또 하나의 재미를 더해 준다.

매년 모든 사람들이 최고의 휴가지로 꼽는 와이키키 해변과 멋진 댄스의 훌라걸이 있는 하와이. 올 여름 휴가를 갈 수 없다면 하와이로 변신한 버거킹 매장에서 하와이안 와퍼를 먹는 것도 좋은 휴가를 보내는 방법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하와이안 팩으로 왕처럼 먹자!
올해 패스트푸드는 여러 가지 가격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버거킹은 1만원으로 푸짐하게 구성된‘팩시리즈’를 먹을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5월에 ''패밀리 팩'', 6월엔 ''썸머 팩'', 그리고 7,8월엔 하와이안 페스티벌로 하와이안 와퍼 출시와 함께 ''하와이안 팩''을 내놓았다. 하와이안 팩은 하와이안 와퍼 세트(하와이안 와퍼, 후렌치후라이, 콜라), 치킨버거, 하와이안 썬, 크라비아 샐러드, 멘토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모든 것을 1만원에 먹을 수 있다. 정말 왕처럼 ''푸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치킨 샐러드에 이어 버거킹의 새로운 야심만만(?) 샐러드인 ''크라비아 샐러드''는 담백한 게살과 신선한 야채, 그리고 2가지 맛 드레싱(아일랜드 드레싱, 스모키 하니머스타드 드레싱)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게살이 들어있어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또한 하와이안 펀치음료인 하와이안 썬도 하와이안 와퍼와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색다른 음료이다. 올 여름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버거킹에서 하와이안 팩으로 왕처럼 먹는 것도 좋은 휴가법이 될 듯하다.

댄싱퀸 ''빈'', 훌라걸 되다!
작년 ''와~먹고시퍼’를 외치던 와퍼걸 김현수에 이어 새로운 하와이안 와퍼 모델로 빈이 캐스팅 되었다. 요즘 TV프로그램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빈''은 ''러브''라는 4인조 여성그룹에서 가수로 데뷔하여 ''강호동의 천생연분''이란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댄스실력으로 유명해졌다. 쉴새없이 춤을 춘다고 이사돈이라는 별명까지 갖고 있는 명실공히 최고의 댄싱퀸이다. 최근에는 시트콤 뉴논스톱과 미니시리즈 내 인생의 콩깍지까지 출연, 활동범위를 넓히며 연기력까지 인정받고 있다. TV-CM 스토리 상 여자주인공을 고민하던 중 연기력과 춤실력을 모두 갖춘 ''빈''이 추천되었고 촬영장에서 빈은 기대이상으로 전문댄서도 놀랄 만큼 열정적으로 춤을 추었다. 날씬한 몸매의 빈은 결국 버거킹 TV-CM 촬영 후 댄스 다이어트 비디오까지 찍었다.

 




 

<광고주 : ㈜두산식품, 광고회사 : 오리콤 >
1)서비스 문의 : ㈜두산 식품BG 버거킹BU 마케팅팀 www.BurgerKing.co.kr
김근용 3398-2112 /
allissa@doosan.com

2)보도자료 문의 : 엑스퍼트 커뮤니케이션즈 www.PublicRelations.co.kr
김선향 이사 / 차주희 3443-1315 / jhcha@publicrelations.co.kr>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두산식품 ·  하와이안 와퍼 ·  버거킹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