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브랜 아울렛 개점 1주년C.I 공모전[2006.09.04~2006.09.11]
기사입력 2006.07.20 04:24 조회 3582

공모내용
 - 올브랜아울렛이 가지고 있는 강점 및 환경등을 재조명하고, 진취적인 패션
  아울렛 이미지를 살리는 C.I 매뉴얼(심벌, 캐릭터포함)공모

접수기간
 - 2006년 9월4일(월) ~ 9월11일(월)
 ※ 우편접수는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접수방법
 - 방문 및 우편접수(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 접수장소 : 올브랜 아울렛 4층 사무실, 복수출품자는 각 출품작별로 접수

응모자격
 - 전국 대학(원)생, 휴학생포함
 - 개인 및 연합하여 응모 가능
 ※ 출품작의 수는 제한 없음

규격
 - 제출자료(A4규격)
  1) 겉표지 : 학교 / 응모작명 / 응모자 명단 및 연락처
  2) 지도교수 추천서 : 지도교수 날인
  3) 응모작 설명서(3매) : 기획 배경, 의도 및 디자인 컨셉 등
  4) 출품작 제출
   ① A3 Size 우드락용지에 부착하여 제출
   ※ 원본 데이터가 저장된 CD1장제출
   ② 응모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됩니다.

제출방법
 - 제작물 범위는 : 심볼, 로고타입, 캐릭터
 ※ CI application범위는 올브랜 사기 및 일반 서식류 적용의 예 정도.
 - 현재 사용하고 있는 CI의 application 방향 연구 및 이미지 방향 탐구를
  바탕으로 한 기존 CI 요소의 재검토와 수용요소 및 개선요소로 나누어
  접근하는 방법과 별도의 새로운 개념의 CI 제안 등 어느 방향도 가능하다.
 - 기본적인 기획배경, 제작의도 및 표현concept을 A4 용지 3장내에 요약해
  시안과 함께 첨부해 제출 할 것.

마케팅 Back ground
 - 2005년 8월 26일 개점한 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가 이뤄지고 있으며
  전체매장의 단계적 확장(건물 총4층 규모에서 현재 2층까지 오픈) 과
  지속적 판촉, 광고활동을 통해 매출규모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
   아울렛 시장에서 포지셔닝 전략은 장기적으로 고객 인식상에서 대구
  지역 內 아울렛 시장에서 지역1위 업체인 모다 아울렛과 함께 두 마리
  의 말이 달리는 시장 경쟁구도로 가져갈 것이며 이러한 경쟁구도 속에
  서 살아 남기 위해선 모다 아울렛을 비롯한 기타 경쟁업체와는 차별화
  되는 명확한 브랜드 개성의 확보가 필요하다

아울렛 시장경쟁 상황
 - 모다 아울렛 : 매출규모에서 전국 아울렛 가운데 두 번째이며 개점
         4주년째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으며 경
         쟁력을 갖춘 유명 브랜드를 추가 유치가 지속적으로 이
         뤄지고 있음.
         매출추이는 2003년 300억에서 2004년 540억, 2005년
         800억 정도 추정 되며 올해는 목표를 1000억 으로 잡고
         있다
 - 퀸스로드 : 2003년에 오픈 했으며 로드매장의 특성을 잘살려 유럽풍의
        이미지와 중앙광장에서 주기적으로 이뤄지는 문화행사 등
        이벤트를 통해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쇼핑공간이라는 이미
        지를 확보 해 나가고 있음
        작년 380억원 대의 매출을 기록 했으며 올해는 20%신장한
        450억원대를 목표로 잡고 있으나 1층 매장중심으로 운영되고
        2층 매장은 활성화 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
 - 그외 아울렛 매장들은...
  1) 대구 아울렛 시장의 효시격인 남부정류장 로데오거리, 동구 반야월
    이마트 옆 더 블록, 백화점에서 아울렛 매장으로 업태 변경한 동아
    백화점 본점, 모다아울렛 인근 G-더샵 아울렛이 영업중이며 올해
    9월경 오픈 예정인 경산시 대평동에 8층 규모의 복합 아울렛 매장
    조아아울렛과 현재 분양 중인 칠곡 시티 바스타 內 일부 점포가
    아울렛 매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 대구시장의 경우 폭발적으로 증가해온 아울렛 매장과 소규모 정상
    매장들의 상설 매장화 및 아울렛 물품 확대 판매 등으로 현재는 정상
    매장과의 비율이 3:1수준까지 내려올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
    접어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질 좋은 물량 확보와
    브랜드 유치의 싸움도 중요하며 각 매장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요소를
    부각 시키는 프로모션이 강화된 마케팅 활동과 함께 매장 규모의
    싸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케팅 타겟
 - 핵심타겟 : 20대 후반~30대 초반의 미시
 - 최신유행에 민감하지만 구매력의 주 요소가 가족 중심적이며 패션에서
  대표품목 외에는 아울렛 매장을 선호 하는 행태를 지니고 있다.
  또, 가족 패션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며 실속 있는 브랜드 패션을
  선호한다.

현재까지의 광고표현방향
 - 올브랜 강점 측면
  1) 가격 만족: 브랜드 상설할인매장 운영, 상시 할인된 가격 구성과 추가
         세일의 혜택
  2) 브랜드 만족 : 신규 브랜드의 지속적 입점과 인기브랜드로의 매장 교체
  3) 심리적 만족과 재미 : 축구장 보다 큰 넓은 매장과 백화점수준에 육박
              하는 브랜드 매장구성(1층 70여개
  4) 2층 40여개 입정예정 20개 브랜드 까지 총 130여개 브랜드) 시원한
   쇼핑동선과 주동선에 마련된 야자수 거리 벤치의 휴식공간 등은 가족단위
   쇼핑공간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쾌적한 쇼핑공간이다.
 - 올브랜 이미지 측면
  1) 경쟁 아울렛 보다 한층 서비스와 매장편의성이 강화된 백화점 형태의
    고품격 아울렛 으로 Image Positioning 시켜오고 있다.
 - 매장의 브랜드 개성 측면
  1) 실속적이면서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가족 친화적

참고사항
 - 오픈이후 현재까지 올브랜 아울렛의 CI변형 사례
 ※ 첨부파일 참조

당선작발표
 - 2006년 9월 22일(금)
 - E-Mail통보 / 홈페이지(www.allbran.co.kr)

문의사항
 -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 1668번지 (우 : 702-010 )
 - 담당자명 : 강동원 (올브랜) / 진동호실장 (제작처)
 - TEL : 053-601-3000 (올브랜)
     053-428-9161 (제작처)
 - E-Mail : wonbbangman@kmu.ac.kr
 - 홈페이지 :
www.allbran.co.kr
 ※ 기타 필요한 추가 자료요구 가능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이상

첨부파일
brie.doc

총장학금
<시상내역 참조>

시상내역
 - 대상 (1명) - 상패 및 장학금 200만원
 - 최우수상 (1명) - 상패 및 장학금 100만원
 - 우수상 (3명) - 상패 및 장학금 각 50만원
 - 장려상 (10명) - 상패 및 상품교환권 20만원

홈페이지
    - http://www.allbran.co.kr

광고공모전 ·  아울렛 ·  올브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