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1.jpg)
| 글 | 편집부
2011 한국광고대회 개최, ADD KOREA 2011 ; 광고의 가치와 영역을 +더하다
한국광고단체연합회가 주최하는 '2011 한국광고대회'가 <ADD KOREA 2011 ; 광고의 가치와 영역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11월 9일 오전 11시부터 롯데호텔서울(소공)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다. 총 3부로 구성된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한국광고대회 기념행사(1부), 국제광고 컨퍼런스(2부), 대한민국광고대상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2.jpg)
문의 | 한국광고단체연합회 사업팀 02. 2144. 0792~0776
‘2011 하반기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성황리 개최
한국광고단체연합회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가 공동 주관하는 '2011 하반기 세계우수광고상영회(Worldwide Ads Creative Festival)'가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3.jpg)
제16회 AD-CUP, 올해의 우승팀 ‘제일기획’
광고회사·매체사 초청 ‘제16회 KOBACO사장배축구대회(AD-CUP)’ 본선전이 지난10월 1일(토), 양평 코바코연수원에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4.jpg)
이노션 월드와이드, ‘크리에이티브 쉐어’ 공모전 후원 外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는 2011년 본격적인 CSR 프로그램을 연이어 시행하며 직원들의 재능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10월 14일에는 이노션이 후원한 광고 공모전 ‘크리에이티브 쉐어’에 대한 최종 시상식이 본사 23층 세미나실에서 이루어졌다. ‘크리에이티브 쉐어’ 는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의
광고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차별화된 형식의 공모전으로 기획과 크리에이티브로 나누어 실시되었으며 최종 우승 팀의 광고는 실제 매체에 게재되는 혜택을 누린다. 이날 부문별 1,2,3등으로 선정된 팀은 이노션에서 소정의 상금과 함께 상패를 수여 받았다. 또한, 이노션은 직원들의 재능 기부 차원에서 11월부터 12월까지 8주간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이노션 멘토링 코스(IMC/Innocean Mentoring Course)’를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차세대 광고인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내 광고기획, 마케팅 전문가로 구성된 9인의 멘토 스쿨을 구성하여 진행된다. 멘토에 따라 9개의 멘티팀으로 나뉜 40여 명의 대학생들은 매주 1:1 교육 및 광고 이론과 실무에 관한 특강에 참여하고 2차에 걸쳐 현재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클라이언트와 관련한 현업 과제 미션을 수행한다. 최종 경쟁을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우승팀과 함께 수료자 전원에게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GⅡR(지투알) 모스크바 법인 설립, CIS지역 광고/마케팅 활동 본격화
GⅡR(지투알, 대표 김종립)은 최근 모스크바 법인 ‘GIIR RUS LLC’ (법인장 최진호)를 설립하고, 지난 10월 10일 오후 5시(현지 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현지 법인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러시아는 브릭스(BRICs)라 불리며 성장잠재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국가로, 모스크바 법인은 글로벌 가전기업들의 한판승부가 벌어지고 있
는 신흥생활가전 시장 독립국가연합(CIS)에서 LG전자가 일등LG로 성장하는데 필수적인 광고/마케팅 지원에 나서게 된다. 지투알은 지난 해 일본, 중국 외 아시아 지역 진출의 교두보로 인도 뉴델리에 신규 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지난 8월에는 ‘제2의 중국’이라 불리며 거대한 내수시장을 가진 브라질 상파울로에 법인을 설립한 바 있다. 또한유럽 시장에서 LG 계열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초 법인 설립을 완료했지만 아직 개소식을 하지 않은 영국 런던 법인을 포함할 경우 기존의 미국 뉴욕과 중국 북경의 현지 법인, 미국 LA와 일본 동경, 싱가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사무소를 포함, 전 세계적으로 10개 도시에 글로벌 광고대행 거점을 갖게 된다.
금강오길비그룹, 세계권위 다이렉트 마케팅 ECHO 어워드 동상 수상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6.jpg)
GⅡR(지투알) 모스크바 법인 설립, CIS지역 광고/마케팅 활동 본격화
GⅡR(지투알, 대표 김종립)은 최근 모스크바 법인 ‘GIIR RUS LLC’ (법인장 최진호)를 설립하고, 지난 10월 10일 오후 5시(현지 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현지 법인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러시아는 브릭스(BRICs)라 불리며 성장잠재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국가로, 모스크바 법인은 글로벌 가전기업들의 한판승부가 벌어지고 있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8.jpg)
금강오길비그룹, 세계권위 다이렉트 마케팅 ECHO 어워드 동상 수상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9.jpg)
금강오길비그룹(대표 백제열)에서 제작한 'IBM 그린IT 데이터센터-토정비결' 캠페인이 2011년 DMA International ECHO Award 동상을 수상했다. ECHO Award는 미국의 다이렉트 마케팅 협회(DMA : Direct Marketing Association)가 주최하는 세계최고 권위의 다이렉트 및 인터렉티브 마케팅 분야의 행사로, 매년 세계 각국에서1,000여건의 마케터들과 대행사들이 응모하는 최고 권위의 다이렉트 마케팅의 경연장이다. 본상을 수상한 ‘IBM 그린IT 데이터센터-토정비결’ 캠페인은 기존 데이터센터 최적화 컨설팅이 단순히 장비의 하드웨어 소개에 그쳤던 것에 반해, ‘IBM 그린IT데이터센터-토정비결’ 캠페인은 각 기업마다 처해 있는 데이터센터의 문제점을 사주와 운명으로 풀이해, 그에 최적화된 진단 솔루션을 한국의 ‘천(天), 지(地), 인(人)’을 기본으로 한 ‘토정비결’의 형식을 빌어 소개해, 기업 고객의 공감대와 큰 관심을모았고, 결과 실제 매출에 상당한 기여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한국 금강오길비그룹의 동상을 포함, 오길비원 월드와이드는 2011년 DMAECHO 어워드에서 가장 많은 총 14개의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1 국제공익광고제 개최
코바코는 오는 11월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서울광장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1 국제공익광고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지구 온난화’를 주제로 선정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익광고 공모전을 펼친데 이어 지난 10월 18일 탤런트 박한별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행사 개막식은 11월 1일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며, 공익광고 공모전 시상식, 각종 전시회, 국제세미나, 체험이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10.jpg)
SK마케팅앤컴퍼니 정기간행물 ‘인사이트 트레인’ 발간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은 광고주 및 광고업계를 비롯 커뮤니케이션 종사자를 위해 최신연구와 전문지식을 담은 정기간행물 ‘인사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11.jpg)
한국광고학회 '올해의 브랜드'로 대한항공 선정 外
한국광고학회(회장 김상훈)는 지난 10월 14일 강원도 양양 쏠비치 호텔에서 ‘2011 연차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대한항공을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수상은 대한항공이 세계 각 지역의 다양한 매력을 아름다운 영상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소개해 온 취항지 광고들이 높이 평가 받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차세대 A380 항공기 도입과 중대형 항공기의 객실 명품화 프로젝트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 7월부터 우리나라를 주제로 한 취항지 광고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를 선보이며 우리의 자연과 문화에 대한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있다. 한편 광고학회는 영문저널을 발간한다. 올해 말에 제1호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2회에걸쳐 정기적으로 발행될 영문저널의 명칭은 'Journal of Advertising and Promotion'(가칭)으로, 현재 한국과 미국의 저명 학자들을 대상으로 에디토리얼 보드 구성을 추진하고 있다.
맥켄월드그룹 코리아, 통합캠페인으로 국제적 인정
맥켄월드그룹 코리아가 <유니세프 생일기부 캠페인>으로 ‘2011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의 성과에 이어 지난 10월 25일 보건복지부 주최 ‘나눔 실천 유공자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맥켄월드그룹 코리아가 진행한 <유니세프 생일기부 캠페인>은 지면, 영상, 디지털 광고 등 3개 이상 매체를 통합 활용한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사진작가와 감독, 디지털 전문가와 톱스타들이 기획 단계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재능기부로 참여해 완성한 <유니세프 생일기부 캠페인>은 지난달 말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1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Spikes Asia Advertising Festival)’의 ‘통합(Integrated) 캠페인’ 부문 쇼트리스트(Shortlist)에 선정되었으며 201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2개 부문 금상, 특별상에 선정된바있다.
한국광고PR실학회 '가을정기학술대회' 개최
한국광고PR실학회(회장 정상수)는 지난 10월 21일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2011 가을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광고홍보, 다른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광고크리에이티브, 광고와 뉴미디어, 광고와 소비자, 광고와 사회 등을 소주제로 하여 각 세션을 진행했다.
한국방송광고공사 인사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22.jpg)
2011 한국광고사진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광고사진가협회(회장 김광부)와 한국방송광고공사(사장 이원창)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1 한국광고사진대전 공모전 대상 수상작으로 조일권씨의 'Head and Shoulders'를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Head and Shoulders’(조일권, 서울예술대학)편은 두피케어 제품을 우회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촬영완성도, 창의성, 콘셉트의 전달 등이 돋보이며 광고에 바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는 작품이란 평가를 받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23.jpg)
한국 광고회사의 형성 - 구술사로 고쳐 쓴 광고의 역사
이 책은 한국 광고회사의 창립과 형성 과정을 훤히 꿰뚫고 있는 광고계 원로 6인을 인터뷰했다. 신인섭, 김석년, 이병인, 남상조, 윤석태, 이해걸. 이들은 1967년 합동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26.jpg)
김병희·윤태일 공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8,000원
애드리치 창립 6주년 기념 번역서 발간
애드리치는 매년 창립일마다 해외의 유수한 마케팅 서적을 번역 발간하고 있다. 올해에는 11월 1일 창립 6주년을 맞아 ‘롱 인게이지먼트’를 발간하였다. 이 책은 기업이 디지털 네이티브적 사고를 가지고 있는 이들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해 나가
![](http://thumb.ad.co.kr/article/54/0e/3e/cc/i/154316-27.jpg)
교이 요시히코(京井良彦) 저 |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역 | 커뮤니케이션북스 |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