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 이모저모 - ‘뉴미디어 전문가 과정’ 모집 外
한국광고업협회보 기사입력 2010.06.18 01:36 조회 4767




‘뉴미디어 전문가 과정’ 모집


한국광고단체연합회는 서울시 BS산업지원센터와 공동으로 뉴미디어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이는 서울시 비즈니스 서비스산업의 2010년도 인재지식기반 육성업종으로 광고분야가 선정된 데에 따른 것으로, 2012년 디지털방송 전환과 방송통신 광고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 성장산업인 뉴미디어광고 핵심인력 50명을 선발해 교육이 이루어진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강좌, 워크숍 등으로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직장인 30명, 취업준비자 20명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된다.

접수마감은 6월 23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부산국제광고제, 예비광고인에 취업기회 제공



부산국제광고제가 예비 광고인들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는 광고인을 꿈꾸는 일반인 및 대학생들에게 광고회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지난 4월 27일 밝혔다.

부산국제광고제와 인턴십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국내 광고회사는 모두 7곳. 대홍기획ㆍ상암커뮤니케이션즈ㆍHS애드ㆍ이노션ㆍ코마코ㆍTBWA 코리아 등이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일반인 부문에서 동상 이상을 수상하거나 2010 영스타즈 광고경연대회(YOUNG STARS AD Competition 2010)에서 동상 이상을 수상한 사람들이 그 대상이 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폐막 이후 각 광고회사별 인턴십 일정에 맞춰 1?3개월간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조직위는 오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2010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0)’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광고와 자원봉사 및 국제행사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오는 6월 13일까지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www.adstarsfestival.org) 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광고단체, ‘국민건강증진법 일부 개정안’ 관련 건의문 발표

한국광고업협회ㆍ한국광고단체연합회ㆍ한국광고주협회ㆍ한국신문협회광고협의회 등 국내 주요 광고단체들은 지난 5월 27일 공동으로 ‘국민건강증진법 일부 개정안에 대한 건의문’을 발표했다.

이번 건의문은 박준선 의원 외 29인이 발의한 국민건강증진법 일부개정법률안에 포함된 주류광고 제한조항(제9조의3항 주류에 관한 광고의 금지 및 제한)의 과도한 조치에 따른 것이다.

광고단체들은 건의문에서 “이번 개정안은 결국 주요 일간지 및 전파를 포함한 대부분의 매체에서 주류광고를 전면금지하겠다는 내용”이라며, “광고 자체를 금지하는 수준으로 법률을 개정하는 것은 헌법에서 보장한 기업
경제활동의 자유를 과도하게 침범하는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우려를 표시했다.

더불어 주류 광고가 음주량을 늘린다는 인과관계가 검증된바 없으며, 주류를 담배와 동일하게 유해 품목으로 간주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밝히고 입법 재고를 건의했다.


포스코, 광고회사 ‘포레카’ 설립

포스코가 광고회사 ‘포레카’를 출범시켰다.

포스코는 지난 6월 1일 브랜드를 통합 관리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광고회사 포레카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포레카는 포스코 본사와 26개 계열사 광고의 전담 제작 및 브랜드 관리를 맡는다.

포스코는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쏟아지기를 기대하는 차원에서 그리스의 수학자 아르키메데스가 외친 유레카(eureka)와 포스코를 합쳐사명을 포레카로 정했다”고 설명하고, 포레카의 출범으로 브랜드 통합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포레카는 올해 250억원, 내년엔 500억 원대의 취급고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월드컵 특수로 6월 광고 호전 전망

남아공 월드컵 등 특수 요인 등으로 6월 국내광고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공사가 국내 주요 4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토대로 공개한 6월 광고경기 예측지수(KIA)가 1백25.2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공사는 “6월 개최될 남아공 월드컵 광고특수 요인이 크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보통 6월은 여름철 광고 비수기에 속하지만 4년 만에 열리는 월드컵 기대감으로 기업들이 대거 월드컵 마케팅에 나서는 등 광고 특수 효과가 나타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매체별로는 TV 117.9, 신문 114.5, 케이블TV 118.0, 인터넷 113.2, 라디오 16.7 등 조사 대상 매체 모두 5월 대비 6월 광고비가 늘어날 것으로 나타났다.


 
글 ㅣ 편집실


광고업협회 ·  광고계소식 ·  광고계동향 ·  광고사소식 ·  광고계뉴스 ·  광고계이슈 ·  광고계이모저모 ·  광고협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