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3월 편 - 국가권력급 밈 모음집
HS Ad 기사입력 2024.03.11 02:06 조회 1073
 


카카오톡 테마
맛있다! 맛꿀마??
국가권력급 밈 모음
03월의 챌린지?(feat. 움파룸파&꽃집)
환승연애 리뷰? 
요즘 화장품 어디서 사!?다이소 화장품



카카오톡 테마
 
 
한국인들이 매일같이 사용하는 어플 카카오톡. 카카오톡을 보다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카카오톡 테마를 알고 계시나요?
 
물론, 과거부터 많은 사람들이 테마를 제작하여 배포 및 사용해 왔지만... 최근에는 유행하는 캐릭터 등을 빠르게 흡수하여 테카를 제작 후 배포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요. 과거에는 실제 이미지를 이용해 테마를 제작하였다면, 요즘은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디자인을 해서 배포하는 게 트렌드인 것 같아요.
카톡 테마는 주로 블로그를 통해서 배포되는 경우가 많아요.

 


출처: X(구 트위터)


카카오톡 테마를 소개받았으면, 다운도 받고 적용도 하셔야겠죠!? 카카오톡 테마 적용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아이폰은 ktheme 파일만 적용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는 apk 파일만 적용이가능해요!

아이폰(iOS) 기준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 좌측 하단 내보내기 버튼 클릭 > 카카오톡 - 나에게 보내기 > 나에게 전송된 테마를 클릭 후 테마 적용하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테마가 적용돼요!
 





맛있다! 맛꿀마?


맛있다를 의미하는 신조어 맛꿀마. 피식대학 ‘경상도 호소인‘콘텐츠에서 소개된 단어로, 실제 사투리는 아니라고 해요!


경상도 호소인? 맛집으로 서울 촌놈 참교욱했으예 [경북 포항1] / 출처: 피식대학Psick Univ 유튜브

 
엉망진창 사투리라고 하며 해명을 요구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최근 피식대학의 이용주는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의혹들에 대해 해명을 했으며, 그 안에 사투리 발음에 관한 내용도 찾아볼 수 있어요.


 



"제가 태어나고 살았던 1980년대 부산에서 사용하던 사투리가 약 40년이 지난 현재 부산 사투리와 약간의 차이가 있음을 저도 이번 사건을 통해 발견하였습니다. 1980년대 우리의 부산사투리에는 꿀, 깔, 끼, 삐, 뚜, 찌 등 지금은 사라진 고어들이 존재했습니다. 저는 제가 살았던 1980년대 사용했던 부산사투리가 익숙하여 자연스럽게 사용했었던 이유였습니다. ... 하지만 저는 이번 사건을 통해 이렇게 잊혀진 우리 경상도 사투리를 복원하는 게 저의 사명이라 생각하고 계속해서 새로운 옛 사투리를 찾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맛꿀마는 쌉꿀마, 맛깔끼노, 맛이마쉬삐끼네, 맛뭔교, 맛때리뿟나, 맛깔끼하네예 같은 말과도 함께 사용하며 음식이 맛있을 때뿐만 아니라, 멋지다, 예쁘다 등의 긍정적이니 말을 대신하는 주접밈으로도 사용해요.

 

출처: X (구 트위터)




국가권력급 밈 모음


웹툰/웹소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작품 ‘나 혼자만 레벨업’에서 나온 유행어 국가권력급. 소설 자체가 유명하기도 했지만, 유튜버 '랄로'가 콘텐츠 타이틀로 사용하며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출처: 유튜브 랄로


밈자체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단어가 어렵지 않아 더욱 유행하게 됐으며, '어떤 분야의 최강'이라는 뜻으로 사용해요. 강조하고 싶은 대상 앞에 쓰는 말로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광고 회사 HSAD를 국가권력급 광고 회사 HSAD라고 표현하는 등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좌) 네이버 블로그(중) 인스타그램(우)



03월의 챌린지? (feat. 움파룸파&꽃집)


지난 1월 31일 영화 ‘웡카‘가 국내 개봉을 하며 유행하기 시작한 움파룸파 챌린지?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영화를 보고 나오면 움파룸파만 생각난다는 평이 많은데요.



[웡카 OST] 중독성 미친 움파룸파 댄스 그 노래 가사해석 | Oompa Loompa - Hugh Grant & Timothée Chalamet MV / 출처: 어뮤즈 AMUSE 유튜브


영화 속 움파룸파가 등장하여 부르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챌린지예요. 움파룸파족이 되기 위한 필터 사용은 기본!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연예인 사이에서 유행이에요.

www.tiktok.com/@andteam_official/video/7338379025254976786
&TEAM 의주 / 출처: 앤팀 공식 틱톡(@andteam_official)

www.tiktok.com/@aespa_official/video/7332457624035708168
에스파 윈터 / 출처: 에스파 공식 틱톡(@aespa_official)

www.tiktok.com/@ive.official/video/7339052731358809351
아이브 리즈 / 출처: 아이브 틱톡(@IVE.official)



움파룸파 챌린지 외에 유행하는 또 다른 챌린지는 ‘꽃집 챌린지‘?
꽃집에서 꽃을 사기 위해 춤을 춰야 한다? 꽃집 사장님이 친구와 재미로 올린 영상이 화제가 되며 해당 꽃집에 방문하여 춤을 추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그리고 소문과 다르게 춤을 추지 않아도 꽃은 구매 가능하다고 해요.?
 


출처: 비틀즈뱅크 인스타그램(@beatles_bank)
 
출처: 비틀즈뱅크 인스타그램(@beatles_bank)

해당 꽃집은 현재 둘리, 밸리곰 그리고 박문치 등이 방문하며 더 큰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이들을 이기기 위해 더 다양한 코스튬을 해서 방문할 것을 예고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고 해요.


환승연애 리뷰


새로운 시즌이 시작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환승연애 3. 이번 시즌은 유독 환승연애를 리뷰&리액션을 하는 채널이 늘어났는데요. 환승연애를 보며 웃고, 울고, 화내는 등의 리액션을 하며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만들기도 하고,



[환승연애3/ 11화 리액션] 오열 파티 .. 나도 울고 주먹도 울고.. /
출처: 찰스엔터 유튜브

 
환승연애를 보고 난 후 강의 형식으로 리뷰를 하기도 하는데요.




사랑이 고픈 광태에게 스며들다 [환승연애 12~13화 리뷰] /
출처: [하말넘많] heavytalker 유튜브
 

환승연애 1에 출연하여 재결합에 성공한 주휘민영 커플이 이번 시즌을 보며 리뷰를 진행하기도 했어요.



[환승연애3 11화 리뷰] 환연 1 재결합 커플이 보는 도파민 터지는 11화.....구질..구질이요...? /
출처: 곰민영 유튜브


환승연애 시청자들은 이러한 리뷰&리액션 영상을 보고 댓글로 각자 의견을 이야기하며 활발하게 소통하기도 해요.



다이소 화장품


저렴한 금액으로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다이소. 최근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이 코덕(코스메틱 덕후)들 사이에서 화제인데요. 다양한 가성비템이 소개되며 품절 대란이 일어나기도 하며, 뷰티 인플루언서 사이에서는 다이소 화장품으로 풀메이크업 하기가 유행이에요.



폼미쳤다 ALL 다이소 화장품으로 하는 풀메이크업? 추천템 / 무난템 / 별로템 나눠서 알려드림?? / 출처: 안다 ANDA 공식 유튜브




?10년만에 불러보는 그 이름.. "다이소" 제품으로 풀메이크업 2024ver? /
출처: 회사원A 유튜브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 A'는 최근 다이소 화장품으로 풀메이크업 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는데요.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며 특징, 가격, 장단점 등을 사용과 동시에 리뷰해 주며 약 26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요. 가성비 화장품을 쏟아내며 타 뷰티 스토어의 적수는 다이소라는 말도 나올 정도예요.

03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3월밈 ·  3월밈집 ·  HSAd ·  meme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