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매드타임스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廣氣발랄] "세상이 스마트해질수록 진정성이야말로 브랜딩의 핵심이죠"
2012.07.11 05:25 | the AD
농심기획 기획 1팀은 머리도, 입도 바쁘다. 모기업의 대표상품이라 말할 수 있는 '라면과 스낵'의 마케팅은 기본이고 거기에 더해 여러 종류의 신상품까지 다뤄야 하니 맡은 브랜드만 30개가 넘는데다, 계속 쏟아지는 경쟁제품은 저마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니 한시도 숨돌릴 틈이 없다. 이들은 식품업계의 굶직한 대표 브랜드들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만큼이나 부담과 책임감 또한 크다고 한다.
[廣氣발랄] 광고제작은 서바이벌 오디션이다.
2012.04.03 06:00 | the AD
"광고제작은 서바이벌 오디션과도 비슷해요. 결국 산을 넘고 또 다른 산을 계속 넘어가는 과정을 거쳐야 하니까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팀의 최현정 부장은 이렇듯 최근 유행가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빗대어 광고제작을 설명했다. 순조롭게 산을 넘어려면 확실한 무기를 가져야 할 터. 오디션 참가자들의 무기가 청중과 심사위원을 자극하는 출중하고 신선한 노래하면, 광고인에게는 광고주와 소비자의 마음을 흔드는 설득력이 아닐까? "<슈퍼스타K>와 를 구성하는 예비 가수들은 자신감과 독창성을 두루 갖추고 있어요. 그건 광고인 모두가 생각하고 꿈꾸는 크리에이티브의 근본과 다를 게 없죠."
[inside company]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사람들"
2012.03.12 04:40 | the AD
7년 전 병원홍보실, 약사 출신 등 5명이 의기투합해 시작한 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이하 엔자임)은 현재 50여 명의 전문인력이 헬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된 회사이다. PR(홍보), 광고, 마케팅, 교육, 이벤트, 온라인, 디자인 등 헬스케어 전 분야에 걸쳐 종합적인 헬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엔자임의 특징은 종합PR회사들과는 달리 헬스케어 한 분야에만 집중해오고 있다는 것이다. 고객사는 정부, 지자체, 학회,
[광고인의 새해소망] "나는 광고인이다! 그리하여~"
2012.02.29 05:36 | the AD
“변해보자, 취미든 영어실력이든 몸 무게든(!)” ‘새해 소망’하니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은 소망도 소원도 아니요, ‘아니 벌써 또 새해가 와버렸다고?’ 하는 생각 뿐입니다. 그래서 지난 한 해를 곰곰이 돌이켜 보니… 폭풍 같던 몇 개의 PT와 캠페인들, 광고주 브랜드 몇 개로 요약 되어 버렸다는 슬픈 이야기^^ 들어는 보셨을라나, 뭐 비단 저 뿐만의 이야기는 아니겠지요.
[廣氣발랄] 오리콤 전략5팀
2012.02.20 05:23 | the AD
그들이 들려준 긴 이야기 가운데에는 금융광고도 있었다. “빨리 소개하고 빨리 파는 것, 그렇게 재빠른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것과는 많이 달라요. 싸고 좋은 제품이라 주장하기 전에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의 신뢰를 어떻게 구축할지 차분하게 생각하는 일이죠, 시간을 두고 길게 진행해야 할 게임이기도 해요(이충한 국장).” 신중할 것, 그러면서 점차 믿음을 안겨줄 것, 이는 단순히 금융 분야로만 한정할 수 없었던 인식이다.
[廣氣발랄] TBWA Korea BTL사업팀
2011.08.25 02:38 | the AD
이들은 업계의 전문용어 대신 쉬운 말을 썼다. 업무를 물었을 때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서 독고진이 비타민워터를 마셨죠. 비타민워터가 필요한 사람한테 비타민원터를 주고 또 보여주는 일이예요. 혹은 <슈퍼스타K>의 허각에게 호올스를 쥐어주는 일이예요” 라고 설명하는 식이다.
[廣氣발랄] 지금 당장, '타임어택' 하라
2011.06.09 12:33 | the AD
제일기획 '디지털사업개발팀'은 그야말로 'man'파워다. 팀 전원이 남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부서 특성상 디지털 업계에서 사람을 뽑다 보니 이렇게 됐다고 한다. "사실 일이 좀 험해요, 입도 좀 험하고요~ㅎㅎ." 문득 어느 공대 강의실의 풍경이 떠올랐다. 쪽수(?)가 적어 곤란하거나 불리할 때도 더러는 있지만, 그래도 더 많은 존중과 관심을 누려왔을 소수의 부러운 여학우, 이들도 "찾고 있다"고 말하며 웃었다.
[廣氣발랄] SK마케팅앤컴퍼니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 Comm. Insight Lab 팀
2011.04.04 05:49 | the AD
특히 90년대에 그랬던 것 같다. 각종 보도는 물론 드라마 같은 엔터테인먼트 장르에 이르기까지, 미디어를 통해 광고 종사자들의 이야기가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광고는 선망의 직종으로 부상했다. 당시 광고에 관한 지배적인 인식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목표로 하는 경쟁이자 성취’ 였을 것이고, 창의적인 광고를 만들고 감각적인 카피를 쓰는 사람들의 고민과 고뇌 또한 비전문가가 능히 짐작할 만했을 것이다.
[廣氣발랄] 세계와 通하는 ‘원보이스’의 힘 ! - 이노션 글로벌 인터랙티브팀
2011.03.02 03:05 | the AD
이노션‘ 글로벌 인터랙티브 팀.’ 출범한 지 5개월 된 글로벌 인터랙티브 팀은 ‘광고’와‘ 글로벌’을 연결하는 단계, 즉‘ 세계용 광고’를 구상하는 중이다. 마정민 팀장은 팀의 목표를 “지금은 보이지 않는 것들을 보이게 만드는 일”이라 말한다. 성과는 차후에 공개될 일이지만 업무는 또렷하다. 예컨대 현대와 기아의 새 차를 세계에 소개하는 일이고, 해외용 광고 제작과 함께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획과 마케팅이 분리되는 게 일반이지만, 조사·전략·기획·제작·운영·매체홍보까지 모든 업무를 한 팀에서 소화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