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진흥재단 공식 출범 外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0.03.17 12:00 조회 9954

 
한국언론진흥재단 공식 출범

한국언론재단, 신문발전위원회, 신문유통원 3개 기관을 통합해 탄생한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이성준)이 공식 출범했다.

2월 1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출범식에는 김형오 국회의장,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고흥길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장, 김인규 방송협회장 등 각계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에서 이명박 대통령 축사를 대독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언론산업은 미래 지식기반과 사회의 중심이자신성장 동력이며, 언론을 포함한 미디어산업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미디어기업으로 성장해 나가야 한다”며 “언론진흥재단은 언론 진흥과 선진화를 지원할 막중한 책무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성준 초대 이사장은 위기를 맞고 있는 신문 산업 부흥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앞으로 신문사의 디지털 플랫폼 활용 지원,뉴스저작권 관리, 뉴스콘텐츠 유료화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 조사·연구,언론인 전문화교육등을 통한 경쟁력 육성, 신문유통시장 정상화를 위한 효율적인 공동배달시스템 구축, 정부 광고대행제도 개선등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3DTV 진흥센터 공식 출범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국내3DTV 방송 활성화 및 세계시장 선점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산하에 ‘3DTV 방송 진흥센터’를 설치하고 2월 2일 공식 출범식을 가졌다.

개소식에는 최시중 방통위원장을 비롯해 산·학·연·관 주요인사 20여명이 참석했다. 진흥센터는 3DTV 시대의 개막에 맞춰 국내 3DTV 방송산업 활성화를 위한 창구를 일원화하고 국내 3DTV 방송진흥의허브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와 분야별 연구반 등을 두어 3DTV실험방송 추진단을 지원하고 3DTV 방송관련 분야별 프로젝트 발굴 및 추진, 정보DB(기술규격 및 표준화, 제품·서비스 동향) 구축, 대외협력 등 3DTV 방송 활성화 촉진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3DTV 방송 진흥센터개소식을 계기로 고화질 3DTV 실험방송을 성공적으로 실시하고, 이를 통한 국내3DTV 방송산업 활성화 및 해외시장 선점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뉴욕페스티벌 2010 GRANDJURY™에 4명의 한국심사위원 선임
 

세계3대광고제의 하나인 뉴욕페스티벌2010국제광고제에 4명의 한국 크리에이터가 GRANDJURY™로 선임되었다.
  
2010GRANDJURY™에는 48개국의 크리에이터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번에 선임된 한국심사위원은 이정원 포스트비쥬얼 대표 (디지털/인터렉티브 부문), 박상훈 리앤박스토리 대표 (텔레비젼/시네마 부문), 원혜진 이노션월드와이드 CD (텔레비젼/시네마 부문), 서용민 제일기획 CD (아웃도어 부문)로 총 4명이다.

뉴욕페스티벌은 다른 광고제와 달리 언어적 인종적 편견을 없애고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2003년부터 모든 심사과정을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적절하고 훌륭한 작품들이 수상할 수 있도 모든 심사위원들이 “Scam Ads”(집행되지 않은 광고, 광고주의 허락을 받지 않고 집행된 광고, 른 회사들의 작품을 베낀 광고)로 의심되는 광고에 대한 정보나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2010년 뉴욕페스티벌 시상식은 광고제 중 오는 6월 11일~12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NYF 한국대표부인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에서는 페스티벌 일정이 확정 되는대로 한국참관단을모집할 예정이다.
문의 :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배석봉국장 (02-2144-0741)

한국방송협회, 2010 제1차 방송현안과 쟁점 세미나

한국방송협회(회장 김인규)는 지난 2월2일 오후 3시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2010 제1차 방송현안과 쟁점 세미나’를개최했다.

이날 ‘종합편성PP채널 도입과 정책 과제’세미나는 권혁남 전북대 신문방송학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발제 주제는 ▶법제도 정비 방안(최우정 계명대 법경대학교수), ▶방송시장 변화 분석(윤석년 광주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멀티플랫폼 환경과 지상파방송 사업전략(정준희 충남대언론정보학과 강사) 등이다.

HS애드, 지역 아동센터 지원 전개


 
HS애드는 2월 24일 마포구 대흥동에 소재한 아동센터인 ‘시냇가에 심은 나무’의 초등학생들과 함께 LG사이언스홀을 관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LG사이언스홀은 LG가 지난 1987년 어린이 및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미래의 꿈을 심어주기 위해 설립한 체험과학관이다.

HS애드는 지난 해부터 마포 지역 아동센터에 대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지원활동은 바자회와 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을 통해, LG트윈스 야구경기 관람지원, 학용품 세트 전달 등이 이뤄졌다.

HS애드 관계자는 “사람을 변화시키고, 시장을 변화시키며, 사회를 변화시키는 좋은 생각, 즉 ‘아이디어’는 사람에 대한 사랑에서 나온다”며,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내 임직원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옥외광고진흥토론회 개최

국회 미래도시포럼(대표 이은재의원)은 지난 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한국옥외광고학회를 비롯한 5개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옥외광고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옥외광고산업에 대한 규제가 아닌 진흥방향 지향, ▶산업발전에 저해가 되는 근원적 문제 파악 및 융통성 있는 개선, ▶옥외광고 산업의 디지털화 및 방송통신의 융합화를 인식하여 시대적 흐름 반영, ▶옥외광고물의 효율적인관리와 시행령 및 조례 등의 간소화 방안고려 등을 주요한 관점으로 설정하여 심층적인 토론과 함께 법제개선 방안이 논의되었다.

SK마케팅앤컴퍼니, ‘광고마케팅’ 전문블로그 ‘RAED Insight’ 오픈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커뮤니케이션사업센터(센터장 이시혁) 는 광고 마케팅 역량이 결집된 블로그 ‘RAEDInsight’(래드인사이트, http://blograed.com)를 22일 오픈했다.

블로그명의 ‘RAED’는 ‘Red’컬러의 ‘열정’, ‘혁신’, ‘진보’를 상징하고 있는SK마케팅앤컴퍼니 커뮤니케이션사업센터 철학과 정신을 담은 신조어다.

최근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소통 경영이 부각되는 시점에서 SK마케팅앤컴퍼니는 기존광고회사들이 해오던 홈페이지 중심의 정보 제공을 탈피,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 있는 클라이언트는 물론 다수의 일반인들에게 지식과정보를 공유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적극적으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기위해 twitter를 연동한 블로그를 개설했다.

현재 광고대행사 중에서는 일부 회사 직원들이 개인블로그 및twitter를 운영하고 있지만, 회사 차원의정식 기업블로그를 열어 일반인과 twitter를 통해 마케팅 정보 공유에 나선 것은 SK마케팅앤컴퍼니가 처음이다.

특히, 스마트폰 보급 수요자 증가에따라 양질의 블로그 컨텐츠를 ‘twitter’와연동시켜 운영하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한-일 광고 공동 세미나 개최

한국광고PR실학회(회장 최환진)는 지난 2월3일 일본 칸사이가쿠인대학(關西學院大學)에서 일본광고학회와 공동으로 한일 양국간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비교연구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의 광고관련 학과 교수 20여명과 일본 광고 교수 및 광고대행사 실무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시의성있는 주제로 현대기아차와 토요타, 혼다, 닛산 등 일본 자동차의 치열한 경쟁 상황을 반영해 양국의 자동차 광고에 관한 비교 연구 발표와 토론이 전개되었다.

비엔피, 3G 멀티미디어 광고 자동발송 시스템 개발

인터넷전화(VoIP) 개발 컨설팅 및 3G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비엔피 이노베이션(대표 배순영)은 3G 멀티미디어 광고 자동발송 시스템 ‘3G VMS(Video MessagingSystem)’을 선보인다고 9일 발표했다.

‘3GVMS’는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동영상과 플래시, 문자 등 영상 및 텍스트를활용해 모바일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편집툴도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편집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SMS 및 MMS나 음성발송 서비스와는 달리 패킷망이 아닌 3G망을 이용하는 만큼, 콘텐츠 이용 요금이 줄어들어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 브랜드 아이디어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 ‘아이디어크림’ 출시
 

 
㈜나인후르츠 미디어(대표 김남호)에서 국내 최초 ‘브랜드 아이디어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인 아이디어크림(www.ideacream.com)이 22일 출시되었다.

아이디어크림은 브랜드와 소비자가 함께브랜드를 개선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으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아이디어를 의뢰하면, 소비자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형태로 소비자와 브랜드가공동으로 브랜드 가치를 창조하는 것을 지향한다.

브랜드는 제품아이디어, 브랜드명, 로고디자인, 패키지디자인, 마케팅아이디어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소비자에게 쉽고 편리하게 의뢰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평가함으로써 최종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를 실제제품 및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다.

보스톤 소재 Brandeis 대학 초청 ‘국민대 윤호섭 교수’ 강연 및 전시회

환경운동가이자 국내 그린디자인의 전도사로 유명한 국민대 윤호섭 교수가 지난 2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Brandeis 대학의 초청으로 전시회와 강연을 진행했다.

‘The Green Canvas : The Artist asEnvironmental Activist’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시는 동물과 인간의 생태적 일체감을 나타내어 영적, 생태적 환경재앙시대를 사는 우리의 역할과책임을 공감한다는 내용이다.



인사&동정

대홍기획 임원인사
롯데그룹은 지난 9일 2010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으며, 최종원 상무를 대표로승진 발령했다.

조선일보 창간 90주년 행사
조선일보가 창간 90주년을 맞이하여 The90th Anniversary of the ChosunilboDaily 행사를 오는 3월 5일 오후 6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2F 크리스탈볼룸에서개최한다.

한국전문신문협회 주소변경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251-12


신간

현직 광고인 국내 최초 광고소설 [면도날] 출간

광 고 회 사 의 현 직CD가 광고를 주제로 다룬 소설을 출간했다. 이번에 출간된 [면도날](윤병룡작, 도서출판 가쎄)은 광고회사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광고 아이디어를 짜고 발표하는 모습, 그 안에서의 사랑과 배신을 담고 있다.

광고 지망생이 한 사람의 어엿한 광고인이 되어가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있다. 광고는 자본주의의 꽃이라는 말이 있다. 이제 광고가 없는 세상은 생각하기 어렵고  TV만 켜면 기다렸다는 듯 광고가 달려든다.

그만큼 사람들에게 깊이 파고든 광고세계의 이야기를 다룬 소설이라 흥미가 생긴다.

작가는 카피라이터로 출발해서 현재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커뮤니케이션 윌)로 20년 간 광고 현장에 몸담고 있는 광고인이다.

2008년에 [퍼플멍키를 아시나요?]라는 초짜들을 위한 에세이를 출간, 광고 지망생들의 용기를 북돋워주기도 했는데 이번에 [면도날]에서 본격적으로 광고 이야기를 내놓았다.

광고세계가 궁금한일반 독자는 물론 광고를 지망하는 사람들에게도 소설 [면도날]은 매력적인 책읽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한국언론진흥재단 ·  뉴욕페스티벌 ·  면도날 ·  한국방송협회 ·  세미나 ·  아동센터 ·  SK ·  마케팅 ·  아이스크림 ·  국민대 ·  윤호섭 ·  보스톤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