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활 사나이가 살아온 날들, 살아갈 날들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09.10.29 09:56 조회 3702
박병욱(지원팀ATL파트차장)

다부진 몸매와 강렬한 눈빛이 인상적인 지원팀 atl 파트 박병욱 차장. 그는 스스로를 ‘바른 생활 사나이’라고 소개한다.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 한 시간가량 운동하기, 편집실에서 광고 동영상과 씨름하기, 퇴근 후에는 맞벌이를 하는 부인 대신 아이들 돌보기, 이 세 가지 일이 그의 일상이다. 참으로 ‘바람직한’ 남편이자, 아버지이며, 직장인인 박병욱 차장의 행복한 나날들.

트레이닝복이 잘 어울린다

5년 전에 헬스를 시작했다. 덕분에 물렁살이 근육으로 많이 바뀌었다. 운동 전에는 뚱뚱한 편이었다. 그때라면 이런 트레이닝복을 입기 어려웠을 거다. 운동을 정말 싫어했는데, 몸이 무겁다 보니 건강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사실 술을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스트레스 를 풀 방법이 마땅치 않기도 했다.

날마다 새벽 5시에 일어나 운동한다고 들었다. 의지가 대단하다

원래 아침형 인간이라 일찍 일어나는 게 큰일은 아니다. 운동을 시작하고 1, 2년 지나니 살이 조금씩 빠졌다. 살이 빠지니 운동하는 재미가 생겼다. 옷맵시도 살아나고 자신감이 막 붙더라. 살이 빠지기 전에는 뚱뚱한 몸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었다. 매일 한 시간씩 운동하면 몸도 가볍고, 생각이나 태도도 긍정적으로 바뀌어서 좋다.

편집실 업무의 희로애락을 말해달라

‘음지에서 일하고 양지를 지향한다’. 이렇게 표현하면 너무 거창한가? 지원부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그저 묵묵히 내 일을 하는 거다. 예전에는 그룹사 행사나 광고주 행사에 가서 직접 ENG 카메라를 들고 촬영도 하고, 경쟁 PT나 광고주 시사 때도 일일이 참석했다.

지금은 주로 광고 제작물을 필요에 따라 변환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 좋은 점이라면 내 업무가 독자적인 성격이 강해 업무를 주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회사 동료들이 공들여 만든 한 편의 광고를 세상에 내보내기까지 일익을 담당한다는 점도 즐겁고. 어려운 점이라면, 동전의 양면과 같은 건데…. 혼자 일하다 보니, 잠시라도 자리를 비우기 쉽지 않다는 거다. 이번 여름휴가 때도 휴대전화를 꺼놓지 못했다.

전화 목소리만 들으면 무뚝뚝하게 느껴지던데, 실제 성격은 어떤가?

아내에게 물으니 ‘애교 덩어리’라고 하던데? 사실, 무뚝뚝한 편이기는 한데 내가 업무상 주로 만나는 AE나 PD는 나의 내부고객이니까 부드럽게 대하려고 노력한다. 또 성격이 급한 편이라 어떤 요청을 해오면 그때그때 처리하려고 애쓴다. 그런데 가끔 전화상으로만 일을 처리하려는 사람을 만나면 화가 난다. 일에 완벽을 기하기 위해서는 일을 맡긴 사람이나 맡은 사람 모두 업무 ‘현장’에서 일을 점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내 모습은?

글쎄, 아는 사람은 다 아는데. 난 무척 가정적이다. 내 또래 남자가 골프나 낚시 등 혼자 즐기는 취미에 관심이 많은 반면, 난 가족과 함께하는 일에 돈과 시간, 열정을 쏟는다. 술도 한 달에 한 번 마실까 말까다. 마시더라도 집에서 맥주 한 캔 즐기는 정도다. 담배도 운동을 시작하면서 끊었고. 퇴근하면 곧장 집으로 간다. 아내가 나보다 퇴근이 늦는 편이라 아이들 챙기고, 집 안 청소도 하고 그런다. 그

렇다 보니 돈을 허투루 쓰는 일이 거의 없다. ‘투잡’ 한다는 생각으로 하는거다. 물론 가사 돌보는 사람을 고용할 수도 있지만, 그러면 돈을 모으기 어렵다. 남들이 보기에는 내 일상이 단조롭고 지루해 보일 수 있지만,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내실’이 중요한거 아닌가.

어떤 인생을 살고 싶나?

내 인생 모토가 ‘재미있게 살자’다.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가족과 함께 행복한 일상을 꾸려가는 것. 그게 내 바람이다. 지난해 봄에는 결혼 9주년을 맞아네 식구가 함께 홍콩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아이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다. 외국 자동차 정비에도 관심이 많은데, 지금은 시간이 없어서 준비하지 못하지만 언젠가 꼭 도전해볼 생각이다.
ATL ·  광고인 ·  헬스 ·  바른생활 ·  운동 ·  편집실업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