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쥬얼. CM, 메시지, 3박자가 만들어낸 새로운 세계
기사입력 2008.10.16 12:00 조회 7132



SK브로드밴드 ‘See The Unseen’ 캠페인 런칭
신비한 일렉트로니카(전자음악)풍의 음악이 흘러나온다. 보랏빛 공간 안에 익숙한 듯 낯설은 이미지들이 나타나면서 보는 이로 하여금 새로운 공간으로 빠져드는 느낌마저 들게 한다. 뮤직비디오도 아니고, 단순 애니매이션도 아니다. 바로 SK브로드밴드의 캠페인 광고다. 하나로텔레콤에서 사명을 변경, ‘See The Unseen’이라는 신규캠페인 광고를 통해 사명은 물론 ’새로운 시각으로 혁신적 트랜드를 만들겠다는 기업철학까지 반영하고 있다.   

비둘기 몸통을 하고 있는 소녀, 숲속에 매달려 있는 전화기, 물고기 머리에 개구리 다리를 한 정체불명의 생명체, 고양이 머리를 한 부엉이의 모습까지 꼼꼼히 살펴볼수록 숨은그림찾기처럼 아리송하다. 모든 것들이 뒤엉켜 있는, 익숙한 것들을 낯설게 섞어 만들어낸 새롭고 편리한 세상이 바로 ’누구도 못보던 세상‘ - SK브로드밴드가 추구하는 세상이라는 메시지다. 
 

컨버전스 서비스에 출사표를 던지다
SK브로드밴드가 ‘See The Unseen’이란 출사표를 던진 이유는 새 출발을 계기로 혁신적이고 차별적인 경쟁력이 필요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컨버전스 경쟁우위를 찾고, SK와의 시너지를 현실화하고, 본원적 경쟁력을 끌어올리려면 새로운 방향이 필요했다.

이미 시장에선 컨버전스가 대세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이 유무선결합상품을 내놨고, KT와 KTF, LG 계열 3사도 결합상품을 내놓고 경쟁에 들어섰다. 오는 10월이면 대표적인 컨버전스 상품인 IPTV 실시간 방송도 시작된다. 

이와 관련해 조 신 SK브로드밴드 사장은 지난 9월 22일 “누구도 못보던 컨버전스 세상을 열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고객가치, 못보던 첨단 기술과 서비스로 컨버전스 트렌드를 만들겠다는 의지다. 


CM, 그룹 ‘W’를 만나다
비주얼에 이어 CM송 역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단순히 기존의 음악을 BGM으로 활용하거나 따로 광고만을 위한 BGM을 제작한 사례가 아니다. 광고제작의 아이데이션 과정에서 신비한비주얼에 어울리는 음악을 찾고 있을 때 ’W’란 그룹을 발견했다.. ’W’는 코나출신 배영준이 리더로 있는 그룹으로, 네이버에서 대한민국 100대 명반으로 선정된 바 있는 실력파 이다. 그들의 ’Rocket Punch Generation’ 이라는 곡이 SK브로드밴드의 광고 컨셉과 매우 잘 어울려 같이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TBWA 코리아의 박웅현 ECD는 "See the Unseen"이라는 슬로건이 정해지고 Creative를 발전시키는 상황에서 우연히 이 음악을 듣게 되었고 그 순간 슬로건을 음악으로 변환시켜놓은 것 같은 충격을 받고 이 곡을 BGM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더욱 재미있는 사실은 담당 오디오 피디가 BGM으로 사용하면 어떨지를 먼저 의견을 내놓은 곡이 바로 같은 곡이었다는 사실이다. 이런 일련의 에피소드를 거쳐 BGM으로 선정된 곡은 바로 일렉트로니카 밴드 W의 "Rocket Punch Generation"이라는 곡이다.

극장 관객만을 위한 메시지

Sk브로드밴드의 비쥬얼과 CM송은 극장용 광고에서 ‘맞춤식 광고’를 통해 또 한 번 주의를 끌고 있다. TV방송용 광고물을 변주하여, 극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과 공감 가는 메시지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 팝콘과 콜라가 등장하고,  솔로부대도 당당해지자고 말하는 메시지가 영화광 솔로들에겐 고개가 절로 끄덕여 지게 한다.
   
이 캠페인에서는 새로운 세상을 열어줄 새로운 서비스들에 대해서 아직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보는 이들로 하여금 앞으로의 펼쳐질 광고 캠페인에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광고임은 분명하다. 한층 세련되진 비쥬얼과 CM이 소비자가 기꺼이 광고를 보도록 만들었다면 런칭광고로써의 역량은 십분 발휘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IPTV, 홈네트워크까지 다양한 컨버전스 환경을 구현해 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것이라는 SK브로드밴드의 향 후 캠페인이 기대된다.
 

브로드밴드 ·  통신광고 ·  광고 ·  캠페인 ·  극장광고 ·  라이프스타일 ·  CM송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