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WA코리아가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이 주최하는 ‘2024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드(Agency of the Year Awards)’에서 다섯개 부문을 수상해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TBWA코리아는 ‘올해의 한국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올해의 한국/일본 컨설턴시’, ‘올해의 한국 미디어 에이전시’ 부문에서 금상을, ‘올해의 한국/일본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와 ‘올해의 한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부문에서는 은상을 수상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세계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문지로, 매년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드’를 통해 광고, PR,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리더십을 보여준 기업을 선정한다.
차이커뮤니케이션, AI 실시간 트렌드 분석 플랫폼 ‘AIO’ 론칭
차이커뮤니케이션, AI 실시간 트렌드 분석 플랫폼 ‘AIO’ 론칭
차이커뮤니케이션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AI 키워드 트렌드 및 영상 분석 플랫폼 ‘AIO (AI+Omnipresent)’를 론칭했다.‘AIO’는 국내 최대 규모의 AI 언어모델인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와 미국 오픈AI의 ‘GPT-4o’를 연계하여 개발된 서비스로 키워드 와 유튜브 영상을 AI가 신속하게 분석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AI 기반 검색 키워드 통합 분석 서비스를 개발, 포털 사이트와 SNS 채널을 동시에 분석해 연 관 키워드 및 인기 콘텐츠를 추천함으로써 실시간 트렌드를 한눈 에 파악할 수 있으며, 실시간 블로그, 뉴스, 영상 데이터까지 트렌 드 정보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제일기획, 부사장 1명·신임 상무 3명 승진
제일기획이 ‘25년도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부사장 1명, 상무 3명 등 총 4명의 승진 인 사를 단행했다. 제일기획에 따르면 북미 비 즈니스 고도화와 함께 실적확대에 기여한 글 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를 부사장으로 발탁, 성과주의 인사원칙을 공고히 했다.
· 부사장 승진 : 기민수(사진) · 상무 승진 : 김우성, 박대훈, 인고은
언론진흥재단, 한국브랜드진흥원 대상 수상
· 부사장 승진 : 기민수(사진) · 상무 승진 : 김우성, 박대훈, 인고은
언론진흥재단, 한국브랜드진흥원 대상 수상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개발한 공공브랜드 슬로건 ‘잊
지 않고, 잇다’가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대
상에서 BI&캐릭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보훈 브랜드 슬로건 “잊지 않고, 잇다”는 엠블 럼, 로고디자인, 활용 매뉴얼까지 포함된 것으로 브랜드전략 부문 최우수상을 동반 수상하며 쾌거를 이뤘다. 새 슬로건은 국가보훈처 에서 국가보훈부로 승격함에 따라 보훈의 의미와 가치를 재정립한 다는 의도를 담았다.
이수원 TBWA 대표, 한국 옴니콤 광고그룹 총괄사장으로 임명
이수원 TBWA 대표, 한국 옴니콤 광고그룹 총괄사장으로 임명
TBWA 이수원 대표(사진)가 한국에서 새로 구성된 옴니콤 애드버타이징 그룹(Omnicom Advertising Group, 이하 OAG)의 총괄사장으로 임명됐다. OAG에 따르면 이수원 총괄사장은 한국 내 옴니콤의 크리에이티브 및 미디어 에이전시들을 총괄하여 성장을 이끌게 된다. 그룹 내 에이전시인 TBWA, BBDO, OMG는 한국 시장에서 현재 브랜드를 유지한다.
이노션 캐나다, 이태우 CEO 선임
이노션 캐나다는 이태우 이노션 글로벌비즈니스지원팀 팀장을 신임 CEO(Chief
Executive Officer) 로 선임했다. 지난 2010년 이노션에 합류한 이태우 CEO는 이노 션의 주요 글로벌 캠페인을 주도하며 디지털 서비스를 향상하는 데 주력해 왔으며, 이노션의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이노션의 입지를 넓히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태우 이노션 캐나다 CEO는 전일수(Steven Jun) 이노션 USA CEO와 함께 북미 시장에서의 혁신을 가속화 하 는 동시에 단일 브랜드로서 이노션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강 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