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총연합회가 기획하고 유승철 교수(이화여대), 상윤모 교수(성신여대), 엄남현 교수(홍익대), 양승광 박사(코바코)가 공동 집필한 ‘인공
지능 시대의 광고 윤리’ 책이 지난 11월 15일 열린 한국광고홍보학회 학술대회에서 2024년 저술상을 수상했다. 이 책은 광고, 마케팅 분야에서 윤리와 관련된 책을 찾아보기 힘들다는 희소성과 더불어 광고산업이 빠르게 디지털화되고 있는 과정에서 직면할 수 밖에 없는 윤리적 쟁점들과 대응 방안을 엮은 만큼, 인공지능 시대에 광고인들에게 가장 필요 한 윤리 지침서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본 서는 학지사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라인 서점에 서 구매할 수 있다.
스튜디오좋, 안성재 셰프와 ‘전통잇-다’ 캠페인 선봬
스튜디오좋이 대상 ‘청정원 순창’과 함께 ‘한국의 장(醬) 담그기 문화’ 유네스코 등
재를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전통 잇-다 : 전 인생 통으로 잇다’를 공개했다. 이번 캠 페인은 순창 고추장의 전통적 가치 조명을 위해 ‘전통 잇-다’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제작해 순창 지역에서 맥을 이어온 고추장 장인 4인의 삶과 이야기를 인터뷰 형식으로 담아냈으며, 국내 유일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획득한 ‘모수 서울’의 오너 셰 프 안성재가 참여해 장인들의 고추장에 대한 열정과 진솔한 이야 기를 생생히 전한다. 각 장인들의 인생을 통해 순창 고추장과 전통 장 담그기 문화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이번 다큐멘터리는 청정원 공식 유튜브 채널 ‘청정원 푸드캐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KPR, ‘북아시아 지역 올해의 PR 컨설팅 기업’ 수상
KPR, ‘북아시아 지역 올해의 PR 컨설팅 기업’ 수상
KPR이 세계적인 PR 마케팅 전문지 프로보크 미디어(PRovoke Media)가 주최한
‘2024 아시아-태평양 올해의 에이전시(2024 Asia-Pacific
Agencies of the Year)’ 시상식에서 ‘북아시아 지역 올해의 PR 컨설팅 기업(North Asia PR Consultancies of the Year)’ 부문 최종 수상 기업(Winner)으로 선정됐다. 프로보크 미디어 창립자 폴 홈즈(Paul Holmes)는 KPR 선정 이유로 “기존 디지털 분야 리 더십을 넘어 기술 발전과 시장 변화 및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컬래버레이션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한 IMC 서비스, 콘텐츠부 터 ESG 컨설팅, CSR 및 공공 부문 특화 서비스, AI TF 구성까지 혁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HSAD, 마케팅 성과 분석 플랫폼 ‘대시 I/O’ 선봬
Agencies of the Year)’ 시상식에서 ‘북아시아 지역 올해의 PR 컨설팅 기업(North Asia PR Consultancies of the Year)’ 부문 최종 수상 기업(Winner)으로 선정됐다. 프로보크 미디어 창립자 폴 홈즈(Paul Holmes)는 KPR 선정 이유로 “기존 디지털 분야 리 더십을 넘어 기술 발전과 시장 변화 및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컬래버레이션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한 IMC 서비스, 콘텐츠부 터 ESG 컨설팅, CSR 및 공공 부문 특화 서비스, AI TF 구성까지 혁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HSAD, 마케팅 성과 분석 플랫폼 ‘대시 I/O’ 선봬
HSAD가 고객의 구매 여정에서 채널 별 마케팅 성과를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 ‘DASH I/ O(DASH Input Output, 이하 대시 I/O)’를 공개했다. 대시 I/O는 ‘대시(DASH)’ 시리즈의 세 번째 마케팅 플랫폼으로, 각 마케팅 채 널의 성과 데이터를 소비자 행동 지표와 연계해 채널별, 캠페인별 기여도 산출이 가능한 마케팅 성과 분석 플랫폼이다. 또한 대시 I/ O는 데이터 연결 및 전처리 자동화를 통해 수동 작업을 최소화하 고, 이를 통해 보고서 작성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고객사별 맞 춤 설정이 가능하며, 직관적인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마케터들이 정확하고 전략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런랩, 유튜브 웍스 어워즈 2년 연속 본상 수상
런랩, 유튜브 웍스 어워즈 2년 연속 본상 수상
런랩(RUNLAB)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이었던 유튜브 캠페인을 선정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인 2024 유튜브 웍스 어워드에서 종합광고회사 베스트 브랜딩 신규 론칭 부문에서 본상 및 2개 부문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 다. 런랩은 작년 롯데리아, 여기어때, 시모나 캠페인으로 2개 부문 본상 1개의 파이널리스트를 수상에 이어 올해에도 바슈롬, 여기 어때, 해태아이스 캠페인으로 2년 연속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