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넘어 일상을 함께 하다, SOL트래블 체크카드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04.23 03:10 조회 392
제일기획 신광민 프로(비즈니스 16팀)

몇 년 전만 해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챙기는 것은 환전이었다. 여행지에서 사용할 예산을 계획하고, 그만큼의 금액을 환전한다. 각양각색의 외국 화폐를 보며 여행에 대한 설렘에 부풀었던 기억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일상의 모든 영역이 디지털화되며 이런 모습은 점차 사라지고 있다. 바로, 세계 주요 여행지에서 해외 결제 수수료 없이 사용 가능한 ‘트래블카드’ 때문이다. 현금 의존도가 높았던 일본, 유럽 등도 코로나 시기에 디지털 전환을 겪으며 카드, e-Pay 등 디지털 결제 시스템 도입율이 급격히 상승했고, 이런 움직임 속에 해외 결제 수수료가 없는 트래블카드가 나타나게 되었다. 바야흐로 국가간 화폐의 경계가 사라진, 현금을 들고 다닐 불편함도, 환전하면서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도 없는 금융 시대가 도래한 셈이다.

수수료 제로는 기본, 각종 혜택까지! SOL트래블 체크카드

기존 트래블카드가 수수료 제로를 실현하는데 그쳤다면(Minus to Zero),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합작하여 만든 ‘SOL트래블 체크카드(이하 쏠트카)’는 사용하는 금액만큼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Zero to Plus) ‘여행 금융’으로 한 차원 더 진화했다.


게다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외화 계좌에 환전한 돈이 남아 있으면 이자를 제공한다. 1년 내내 국내와 해외 경계 없이 혜택받고 또, 다양한 화폐의 환율을 고려한 환차익 실현도 가능하게 되었다. 이제 여행을 끝내며 남은 해외 잔돈이 아까워 공항 기념품 전을 기웃거리는 일은 사라지게 된 것이다.




여행 기간만이 아닌 평소에도, 365일 득 되는 트래블카드

이렇게 달라진 쏠트카와 함께 하는 새로운 여행 금융 생활을 캠페인으로 보여주고자 했다. 최근 여행 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코로나 이후 MZ 세대는 이전과 다른 여행 패턴을 보인다. 일년에 한 번, 멀리, 비싸게 해외여행을 가던 기존 세대와 달리, MZ세대는 일년에 여러 번, 가깝게, 저렴하게 해외여행을 즐기고 있다. 실제로, 일본 등 근거리로 떠나는 해외여행은 지난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렇게 해외여행의 접근성이 더 낮아진 MZ 세대에게, 꼭 맞는 경계 없는 여행 금융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카드라는 점을 보여주기 위해 ‘365일 득 되는 트래블카드’ 라는 컨셉의 광고를 개발했다. 쏠트카와 함께라면 국내와 해외, 일상과 여행의 경계가 사라지는 새로운 여행 금융 생활이 가능해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NEW TRAVEL with NewJeans

새로운 해외여행 생활을 보여주는데 뉴진스 보다 좋은 모델이 있을까? 데뷔하자마자 국내는 물론 해외 음악 차트를 휩쓸어서, 아시아와 빌보드를 장악한 KPOP 대표 아티스트인 뉴진스는 해외여행을 떠나는 MZ 세대의 페르소나가 되기에 최적의 모델이었다. 언제든 떠날 수 있고 언제나 새로운 곳을 탐험하는 뉴진스의 캐릭터를 십분 활용했다.

광고 속에서 뉴진스 멤버들은 새로운 여행지를 찾던 중, 어디선가 들려오는 코골이 소리에 놀란다. 소리의 근원지를 찾다가 책상 서랍 앞에 멈춘 뉴진스. 서랍 안에는 일년에 한 번 해외여행을 다녀온 후엔 서랍 속에서 먼지 쌓인 채 잠만 자는 트래블카드가 있다. 뉴진스는 ‘그냥 자라고 해’ 외치고선 곧바로 ‘SOL트래블 체크카드’와 함께 새로운 여행을 떠난다.



다양한 혜택의 쏠트카, 다양한 매력의 뉴진스로 풀어내다

신한은행 CEO는 지난 2월 15일 한 인터뷰에서, 쏠트카에 대해 “향후 10년간 가장 히트할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그만큼 환전과 관련된 혜택과 해외여행을 좋아하는 고객을 위한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등 넘치는 혜택을 담았다. 그리고, 이 수많은 혜택을 광고 한 편에 보여주기는 아쉬웠다.

그래서, 뉴진스 멤버별로 쇼츠를 제작했다. 각 멤버별로, 무료 환전, 국내 혜택, 일본과 베트남 여행 혜택, 공항 라운지 서비스, 이자 지급 등을 영상 통화 컨셉으로 소개했다. 별다른 장치없이 뉴진스 멤버들이 팬들에게 얘기하듯 전하는 쇼츠의 흡입력은 대단했다. 전체 여섯편(멤버별 한 편씩 + 뉴진스 단체편)의 쇼츠는, 광고주 시사 때에 대단한 호평을 받으며 광고주로부터 “지금이 딱 좋으니, 여기서 아무것도 건들지 말아달라”라는 말을 들었다는 후문이다.



이런 쏠트카의 매력은 6월까지 전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같은 온라인 채널은 물론, 버스, 택시, 지하철 등 교통 매체와 홍대, 강남, 코엑스, 광화문 등의 옥외광고, 그리고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서 쏠트카의 매력적인 캠페인을 만나볼 수 있다.

파리, 로마, 런던, 바르셀로나, 도쿄, 뉴욕…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여행지로 떠날 생각이 있다면, 지금 당장 나를 위해 1년 내내 돈을 아껴줄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마련해 보면 어떨까?




제일기획 신광민 프로(비즈니스 16팀)

 
광고 뉴진스 마케팅 신한카드 쏠트카 여행금융 제일기획 캠페인 트래블카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중국공상은행
poppop01
Stych
poppop01
소프롤레
woo8166
Sicredi
woo8166
프리맨스
woo8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