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6월 편 - 밈집줬잖아! 좋다매
HS Ad 기사입력 2023.06.19 12:00 조회 1355
 


밈집에 환불이 어딨어. 좋다매

HS애드가 말아주는 광고 아니면 안 먹는다고
내 추구미는...
너... T야...?
젤다 왕국의 눈물
그 시절이 돌아왔다!
엠알케이 편선지

 

밈집에 환불이 어딨어. 좋다매
 

출처: 유튜브
 

트위터에서 아이돌 팬이 가상의 상황을 연출한 밈으로, 대상이 귀엽거나 좋을 때 재치 있게 웃음 포인트를 만드는 가상의 대사예요.


출처: 유튜브(좌), 트위터
 

OO에 환불이 어딨어. ㅁㅁㅁ해줬잖아. 좋다매!로 조금 변형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밈이 됐으며, 주로 포스팅의 제목이나 연예인과의 영통 팬싸 등의 아이돌 관련 콘텐츠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좋아하는 연예인의 닮은꼴을 OO에 넣거나, 이미지나 대상이 가지고 있는 분위기에 맞춰 변형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좋아하는 아이돌을 귀엽게 모에화 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HS애드가 말아주는 광고 아니면 안 먹는다고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주접 멘트! 'OO이가 말아주는 ㅁㅁ아니면 안 먹는다고!!!'

 
출처: 트위터
 

OO이가 ㅁㅁ을 너무 잘해서, OO가 해주는 ㅁㅁ아니면 안된다는 의미의 밈이에요!
ㅁㅁ에는 춤, 노래 등의 실력이 필요한 것이 들어갈 수도 있고, 브랜드의 이름이나 의상 등 OO이가 잘하는 또 잘 어울리는 무엇이든 들어갈 수 있어요!

 
내 추구미는...
 
'추구+미(美)'의 합성어로, 내가 추구하는 것! 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상대의 마인드 등이 내가 추구하는 것, 나의 이상향과 맞으면 '내 추구미' 라고 말하곤 해요.

 

출처: 트위터, 유튜브(우)
 

예를 들어, 공부를 잘하고 싶으면 전교 1등인 친구가 내 추구미, 광고를 잘 만들고 싶으면 광고를 잘 만드는 HS애드가 내 추구미,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가 가지고 있는 분위기를 내가 갖고 싶으면 카리나 내 추구미 등 다양한 상황에 사용돼요! 길게 설명할 것 없이 상황에 맞는 이미지를 올리며 (내) 추구미라고 쓰는 게 포인트! 길게 설명하지 않는 만큼, 나의 추구미를 잘 설명하고,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를 함께 업로드하는 것이 중요해요.
여러분들의 추구미는 무엇인가요? 일단 예비광고인분들의 추구미는 HS애드라는 사실은 알고 있어요!
 

너... T야...?
 

T들은 굴하지 않지 / 출처: 숏콜라 유튜브
 

MBTI가 여전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지금, '너... T야?'라는 말이 유행이에요!
논리와 사실판단을 중요시하는 MBTI 유형이 T유형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내 말에 감정의 공감 없이, 진실만을 말할 때 사용하는 말이에요.


그룹 세븐틴 호시의 너T야? 5종 세트 /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너 T야?'라고 말만 할 수도 있지만, 손이나 주변의 도구를 사용하여 T모양을 만들며 상대방을 킹받게 하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예요. 참고로 '너 T야?'라고 물어보며 킹받게 하는 사람에게 'ㅇㅇ큐티>_<' 등 '티'로 끝나는 단어로 대답하며 반격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TikTok의 홍다분
너 F야?
https://www.tiktok.com/@queendabun/video/7236226118112513281?is_from_webapp=1&sender_device=pc&web_id=7143059871356667393
출처: 틱톡 홍다분(queendabun)


반대로 많은 공감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너 F야?'라고 묻는 것도 유행을 하고 있답니다!
참고로 에디터는 T입니다. 너 T야? 들었을 때 어떻게 알았냐고 답합니다. 이상입니다.
 

젤다 왕국의 눈물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3rd 트레일러 / 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채널
 

닌텐도 게임 젤다 왕국의 눈물이 출시됐어요.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며 직장인들이 젤다 출시일에 맞춰 연차를 내는 ‘젤다 휴가’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예요! 젤다를 하느라 연차를 내는 것은 물론, 밤새 젤다를 하여 주변사람과 연락이 끊긴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려오고 있어요.

 
출처: 위버스(좌) 르세라핌 공식 트위터(우)
 

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사쿠라는 팬사인회에서 젤다 게임칩을 받고 행복해하거나, 여느 젤다 팬들처럼 젤다를 하러 떠난다는 등의 글을 업로드하며 젤다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기도 했어요!

 
 
그 시절이 돌아왔다!
 
엠알케이 편선지
 

출처: 텀블벅
 

1998년 창간하여 2000년대 초중반까지 인기를 끌었던 엠알케이 잡지! 그 시절, 나왔다 하면 매진됐던 엠알케이 잡지의 포인트는 편선지였죠! 가위로 열심히 오리고, 붙여서 만든 편지지에 편지를 써서 친구에게 줬던 기억이 생생해요!
올해, 엠알케이 매거진에서 과거를 떠올리며 한정판 편선지사전을 출시했다고 해요! 현재 텀블벅에서 펀딩 진행중이니, 관심 있으신 분은 당장 달려가세요

 
https://link.tumblbug.com/CvN6tEbksAb
우리가 애정한 엠알케이 편선지의 모든 것 [한정판] 텀블벅 펀딩 링크
그시절 우리가 애정했던 엠알케이의 편선지를 모두 간직할수 있는 한정판 패키지
 

6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3밈 ·  #HSAd ·  #HS애드 ·  #meme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