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로 갈아타도 걱정은 NO, 스위칭 갤럭시 캠페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3.05.23 12:00 조회 1278
제일기획 강민지 프로 (비즈니스 2팀)
 

필자가 첫 스마트폰으로 블랙베리를 사용하던 시절, 주위 사람들은 모토로라, 노키아, HTC 등 다양한 브랜드의 스마트폰을 사용했다. 많은 선택지 중 어느 것을 고를지 소비자들은 고민했다. 하지만 불과 10년이 조금 넘게 흐른 지금 사람들이 고민하는 스마트폰 브랜드는 몇 개 남지 않았다. 난 두 개의 스마트폰을 쓰는데 바로 우리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두 브랜드 갤럭시와 애플이다. 이 두 브랜드의 스마트폰을 그날의 기분에 따라 바꿔가며 골고루 사용하고 있다.
 
그런 내게 애플 유저들이 갤럭시로 갈아타기 직전까지 고민하는 내용들을 정보로 담되 동시에 재밌게 전달하는 캠페인 영상을 만드는 과제가 주어졌다. 나는 먼저 스스로를 되돌아보았다. “내가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갈아탄 이유가 뭐지? 갈아타기 전 어떤 부분들을 가장 걱정했었지?”
 
스마트폰 구매 전 나처럼 고민했던 실제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구글 검색 키워드(Search Keywords)와 연관 질문(alsoasked.com)을 통해 파악했다. 그리고 그들의 핵심 고민 6가지로 챕터를 구성해 보았다.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중요했지만, 재미(Playfulness) 또한 놓칠 수 없기에 귀여운 앱들의 등장(APP STORY)시켜, 챕터별로 주요 앱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고민을 바로 해결해 주는 5분 9초 길이(유튜브 기준)의 영상을 기획했다.
 
 


지금은 아무런 걱정 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월드의 더 나은 점을 알려주는 총 6가지 챕터 중 3개의 챕터를 간략히 소개해 본다.
 

어떻게 데이터를 모두 옮기지?
 

 


우리가 일상에서 스마트폰으로 무심코 찍는 사진은 정말 많다. 맛집 음식 사진, 여행 중 셀카 등 여기에 스마트폰으로 주고받는 업무 데이터까지 더해지면 저장 용량은 수백 기가를 훌쩍 넘어선다. 스마트폰을 바꿀 때 데이터 옮기는 부담 또한 적지 않은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매장에서 데이터를 옮기며 기다리는 수고로움은 왠지 하기 싫다. 이때 갤럭시 스마트폰의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앱만 있으면 케이블 선 연결만으로, 심지어 케이블 없이 아이클라우드(iCloud) 계정만 있어도, 그 많은 데이터를 간편하게 직접 옮길 수 있다. 더 대단한 점은 이전 아이폰에서 쓰던 설정까지 ‘그대로’ 옮겨 익숙한 사용 경험을 유지할 수 있다. 나 역시, 내비게이션 바, 스위처용 키보드, 다크(Dark) 테마 등 애플에서 사용하던 테마를 갤럭시에서도 똑같이, 그대로 사용 중이다.
 

원래 쓰던 기기들과 연결할 때 문제는 없을까?
 

 


더 이상 스마트폰 하나로 만족할 수 없는 시대로, 출퇴근 귀를 책임지는 블루투스 이어폰,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부터 이제는 스마트 홈 집안 내부 가전/기기들을 모두 총괄하는 컨트롤타워 기능까지! 그래서 이젠 스마트폰을 바꾸기 전부터 쓰던 타 브랜드 이어폰을 새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을지 고민이 먼저 떠오르지만, 개방성(Openness) 브랜드 철학을 가진 갤럭시는 어떤 기기든 문제없이 가능하다. 게다가 스마트 TV와 블루투스 스피커, 청소기, 주방 가전까지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으로 내 집안을 컨트롤할 때는 잠시나마 모든 것을 다 가진 기분이 되기도 한다.
 

내 파일을 쉽게 공유할 수 있을까?
 

 


친구들과 모임이 끝나고 단체 사진 공유할 때 서로 “에어 드롭(Air Drop)”을 외친다면 잠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앞으로는 “퀵 쉐어(Quick Share)”를 적극 권장한다. 실제로 용량이 큰 고화질 사진들이나, 데이터 파일을 간단히 “에어 드롭” 하기에는 다운로드 속도가 만만치 않아 오래 기다리는 번거로움이 있다. 하지만, 퀵 쉐어는 타 브랜드 기기까지도 다운받을 수 있는 Link를 생성해서 공유하기 때문에 옆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고, 물리적으로 가까이 있지 않아도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실제로 업무 중에 영상 파일처럼 용량이 무거운 파일은 퀵 쉐어로 공유하는 중인데 놀라운 속도에 모두가 놀라워하는 중이다.
 

한편의 애니메이션 같은 캐릭터 대잔치
 

 


캠페인 영상 속에선 캐릭터화된 앱들이 등장해 갤럭시로 갈아타기 전 우리가 했던 고민들을 하나씩 해결해 간다. 갤럭시 월드(Galaxy World)에서 처음 등장한 구글 미트(Google Meet)는 어떤 기기와도 간편한 영상통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며, 갤럭시만의 철저한 보안 시스템은 영화 테이큰의 주인공만큼 100% 신뢰할 수 있는 ‘녹스(Knox, 삼성의 보안 모바일 솔루션)’의 목소리로 표현했다. 또 자유로운 갤럭시 월드 구석구석을 자유자재로 즐기는 모습까지. 특히 크리에이티브 미팅을 진행하며 이 귀여운 앱들을 굿즈로 만들자는 아이디어는 제안… 사실 아직 못했지만, 언젠가 광고주에게 살포시 제안하고 싶다.
 
입체적으로 표현된 앱들의 이야기를 통해 많은 타 브랜드 유저들이 갤럭시로 갈아타기 전 모든 고민을 속 시원히 해소하고 가뿐히 넘어오길 바란다.
 
제일기획 강민지 프로 (비즈니스 2팀)
#갤럭시광고 ·  #갤럭시월드 ·  #광고 ·  #삼성전자 ·  #스위칭갤럭시캠페인 ·  #제일기획 ·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소비자를 유혹하는 힘, CDJ(Consumer Decision Journey) 설계에서 찾다
  취재·글 장 웅|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업계에 협동조합이 등장했다. 일명 ‘모베오협동조합51’로 이 회사는 이시우 대표가 2020년 CJ ENM 산하의 모베오라는 광고회사를 설립했다가 최근 독립하면서 사명을 변경하고 본인 또한 조합장이라는 직함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대표는 디지털 광고시장에 뛰어든 1세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디지털 시장에서 AI의 활용이 확대됨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상용화 포문 열다
  HSAD가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진행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DASH.AI’를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상용화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업계에서는 생성형 AI를 광고 제작이나 성과측정 등에서 일부 단편적 기능지원을 위해 사용해 왔는데요. 하지만 HSAD의 ‘대시 AI’는 마케팅 전략부터 광고 제작, 성과측정까지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토요타야리스크로스
poppop01
Max
poppop01
요기보
poppop01
Havan
neyouel10
JauServeSupermercados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