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2밈] 3월편 ? 이거 완전 KG받는 상황이잖아?
HS Ad 기사입력 2022.03.31 04:57 조회 2402
 


[KG 받네~]를 [킬로그램 받네]로 읽으셨다면?
선생님, 지금 당장 이 글을 읽으셔야 합니다.

요즘 이거 모르면 대화 불가!
3월달 밈 모음 
 
1. 중간고사 시험 준비, 이거 하나면 끝! 조삼모사!!
2. 킹 받는 시대는 지났다 아 나 KG받네
3. 베이커리 계의 샤넬, 포켓몬 빵 구하기! 
4. 깻잎 논쟁?! 이렇게까지 진지하다고?
 
MZ세대가 열광하는 3월달 밈ZIP 궁금하신 분은 
지금 당장, 밈(MIM)어서 잠금 해제!
 

중간고사 시험 준비, 조삼모사 하나면 끝!

다가오는 중간고사 시즌! 학생 여러분들 지금 필요한 건 조삼모사 입니다.
사자성어 아니냐구요? 그럴리가.
'조금 모르면 삼번, 아예 모르면 사번' 이라는 뜻의 신조어 랍니다!
 
그렇다면 조삼모사는 어디서 만들어진 신조어 일까요?
시초가 된 이 영상을 바로 확인해보시죠!



이후 조삼모사는 다양한 예능에서 신조어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문제를 만났을 때,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조삼모사’를 외치며
중간고사 대박을 노려볼까요?
 
자 모두 외치세요
 
조금 모르면 삼번! 아예 모르면 사번! 조삼모사~~~


?‍♂ : 아 진짜 kg받네
 
 ?‍♂ : king 아니야?..(현실반응)
?‍♂ : 요즘은 kg라고 그러더라고..
 
킹받네 보다 더 화날 때? kg받네!
 
진짜 + 열 받네 = '킹(KING)받네' 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밈인데요,
여기서 더 나아가 훨씬 더 화나고 어이없는 상황에서는 kg받네 라는 용어를 사용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킹(KING)받네' 에서 IN을 생략해  'KG받네'가 되었다고 하네요!
 

NCT 해찬님의 ‘아~ KG받네’ 찰진 발음 잘 들으셨나요? (8:22 ~ 8:27 부분)
요즘 MZ세대는 킹받네라는 단어보다 케이지받네 라는 단어를 더 애용한다고 합니다.
이는 구어체로 쓰이기 보다는 메신저나 트위터 등에서 텍스트로 자주 쓰인다고 하네요.
 
번외로 KG받네와 함께 킹받드라슈, 킹받드라쒸, 쫑받네 등과 같은 말도 유의어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띠부띠부깡하러 하루 종일 편의점 런 
 
동네 편의점을 다 돌아도 살 수 없는 베이커리 계의 샤넬, 포켓몬 빵?




90년 대생들의 추억! 띠부띠부씰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스티커)이 들어있는 포켓몬 빵, 모두 기억하시나요?
얼마 전 이 포켓몬 빵이 재출시되어 화재가 되고 있는데요,
놀랍게도 90년 대생 뿐만 아니라 전 세대가 이 포켓몬 빵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입니다.
도대체 띠부띠부씰을 인증하는 것이 왜 밈이 되었을까요? 
 
편의점을 다섯 군데를 돌아도 하나 구하기 힘든 포켓몬 빵,
구하기 힘들어서인지 빵을 구했다는 사실을 자랑하고자 포켓몬 빵 인증 해시태그를 올리는 것이 밈이 되었습니다.
전설의 포켓몬 '뮤' 나 '뮤츠'를 뽑으면 상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 더욱 포켓몬 빵을 찾아 헤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출시 일주일 만에 150만 개를 돌파하며 지금도 품귀현상으로 점주들의 골머리를 앓게 하는 포켓몬 빵!
이 같은 현상은 띠부띠부실이 90년 대생들의 아련한 추억과 00년 대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기 때문 아닐까요?
 

 

여러분들의 포켓몬은 누구인가요 !


깻잎 논쟁 !? 이렇게까지 진지하다고?

'아니 그걸 왜 떼 줘?'
'떼 주는 건 그냥 매너야!'

요즘 가장 핫 한 대화 주제인 깻잎 논쟁, 한 번쯤 들어 보셨죠?
지금 이 깻잎 한 장이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깻잎 논쟁은 노사연 이무송 부부로부터 시작되었어요.
 

 

   노사연은 과거 이무송이 다른 지인의 깻잎을 다정하게 떼어주던 모습을 회상하며 열을 내는데요,
이때부터 애인이 아닌 이성에게 깻잎을 떼어 줄 수 있느냐 vs 굳이 그걸 왜 떼어 주느냐에 대한 논쟁이 시작되었고,
깻잎 논쟁은 삽시간에 커뮤니티로 퍼져 나갔어요. 
 
절정에 치달으며 빠더너스, 오킹, 침착맨 등 인기 유튜브 스타들까지 논쟁을 이어갔죠.
 

 

‘깻잎 떼기는 고도의 두뇌 몰입이다’ 라는 띵언을 남기며 깻잎 논쟁은 수면 아래로 가라앉기 시작하는 듯하였지만,
곧이어 새우 논쟁, 롱패딩 논쟁 등 새롭게 진화된 논쟁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어요.
 
새우논쟁 : 애인이 아닌 이성에게 새우를 까줘도 된다 vs 투머치다
 
롱패딩 논쟁 : 애인이 아닌 이성이 롱패딩 지퍼를 올려줘도 된다 vs 그걸 왜 이성친구가 올려주냐
 
수많은 논쟁 속 여러분의 의견은 어느 쪽에 속하시나요?


밈의 민족이었어!?
 
계속해서 진화하는 K-밈… 이쯤 되면 대한민국 사람들은 밈의 민족이 아니냐는 킹리적 갓심을 품을 수밖에 없네요!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 
 

 
kg받네 ·  광고 ·  깻잎논쟁 ·  마케팅 ·   ·  신조어 ·  오히려좋아 ·  유행 ·  트렌드 ·  포켓몬빵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