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장 쉽고빠른카라이프>

롯데렌터카 <신차장 쉽고빠른카라이프> 캠페인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8.12 12:00 조회 4439
  
  
  

 
내 차를 타는 요즘 방법
 
도로 위 차량을 살펴보면 ‘하, 허, 호’ 번호판이 부쩍 많아진 걸 느낍니다. 과거 법인차량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신차 장기렌터카가 이제 누구나 차량이 필요할 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세상이 됐습니다. 실제 신차장기렌트 이용고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롯데렌터카의 신차장기렌트 개인 계약 고객은 2014년도 21%대에서 2019년도 40%대로 증가할 만큼 이제 내 차를 타는 또 다른 방법으로 자리매김하게 됐습니다.


롯데렌터카의 신차장이에요
 
이와 동시에 시장에도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등장했습니다. 업계 1위 롯데렌터카에겐 꽤나 고민되는 순간이었죠. 경쟁사들도 이미 시장의 펫네임이 되어버린 ‘신차장’을 외치며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고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롯데렌터카 신차장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빠!
 
롯데렌터카 신차장은 카테고리 리더로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시장의 다양한 변화와 성장을 선도해왔습니다. 국내 최초 비대면 온라인 차량 계약 서비스 ‘신차장 다이렉트’에 이어 실시간으로 차량 상태를 점검하고 알려주는 ‘신차장 IoT’, 터치 몇 번으로 전문가의 정비를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받을 수 있는 롯데오토케어의 ‘1:1 방문정비’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시장 내 리더십을 구축해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높아지는 소비자의 소비기준과 편의성 중심의 ‘편리미엄’ 트렌드에 힘입어 2020년 롯데렌터카 신차장의 선택기준 강화를 위한 ‘쉽고 빠른 카라이프’ 캠페인을 준비했습니다.
 

 


광고 삭제에 돈을 지불하는 시대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게임 내 광고 제거 상품 등 광고를 보지 않기 위해 돈을 지불할 만큼 소비자의 광고 회피 성향은 점차 강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손이 먼저 광고 스킵 버튼으로 향하는 대중에게 롯데렌터카는 어떻게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즐길’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커져갔습니다. 타깃이 주로 접촉하는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크리에이티브가 필요했고, 광고도 컨텐츠처럼 소비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모두를 케어하는 ‘신차장 인더 무비’
 
영화는 수십 년 동안 사랑받아온 컨텐츠입니다. 특히 온라인에서는 영화의 명장면을 재가공해 새로운 컨텐츠가 되기도 하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하나의 재밋거리로 작용합니다. 이렇듯 사랑받는 명장면엔 항상 주연만큼 빛을 발하는 신스틸러가 있습니다. 그래서 롯데렌터카 신차장 이용자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케어서비스에 대해 ‘관심받지 못한 영화 속 조연들, 신스틸러들도 케어해주는 신차장’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고안한 신차장 유니버스가 탄생하게 됐습니다.
 

 
 


쉽빠? 욕 아닙니다
 
그렇게 타깃층이 좋아하는 영화 ‘아저씨’ ‘해바라기’의 명장면을 패러디해 자연스럽게 신차장의 쉽고 빠른 서비스를 표현한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했습니다. 촬영 당시엔 영화와 싱크로율 100%에 달하는 연기력과 몰입감에 모두가 눈을 뗄 수 없었죠.
 
 
 

신차장 캠페인은 온에어 당일부터 현재까지 무수한 사랑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온에어 첫날 댓글과 반응이 쏟아졌고,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자발적으로 옮겨졌습니다. ‘동엽이 형이 왜 거기서 나와?’ ‘쉽빠 ㅋㅋㅋ 욕인 줄 알았는데 절묘하게 딱 맞네’ ‘아저씨 촬영하면서 미리 찍어둔 거 아니에요?’ 등 소비자에게 광고가 아닌 하나의 컨텐츠로 여겨졌다는 점에서 제작진과 광고주 모두 큰 의의를 가지게 됐습니다. 이런 뜨거운 반응과 사랑으로 베스트CF 1위도 차지하게 됐습니다.

 
 


쉽고 빠른 카라이프의 중심, 롯데렌터카 신차장
 
풀체인지급의 페이스리스트, 꾸준히 나오는 신차들, 계속해서 내차 마련 뽐뿌가 온다면 대한민국 No. 1 렌터카 롯데렌터카 신차장에서 케어받으며 타보는 건 어떨까요?
 
쉽고 빠르게 견적부터 확인하러 가실까요?
 
 
렌터카광고 ·  롯데렌터카 ·  방문정비 ·  쉽빠 ·  신차장 ·  신차장광고 ·  신차장기렌터카 ·  신차장다이렉트 ·  카라이프 ·  편리미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