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마음을 그리다_ 대홍기획 <그림판> 동호회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5.27 12:00 조회 4403
 
 
바쁜 일상 속 가끔은 힐링이 필요한 우리. 때로 무언가에 몰입해 잡념을 없애고 싶어지는데요. 그래서인지 직장인 취미미술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대홍기획에도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동호회를 꾸려가고 있어요. 직장 동료들과 함께 그림 그리고 힐링하는 이야기를 <그림판> 동호회 회장인 CS10팀 류미경 CⓔM에게 들어봤습니다.
 
  
Q. 대홍기획 <그림판> 동호회를 소개해주세요.
 
2019년에 만들어진 대홍기획 <그림판> 동호회는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처음에는 친한 사람들 몇몇이 모여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아동미술 쪽에 몸담았던 영업전략센터 김주혜 CⓔM이 주축이 됐죠. 그 모임이 점점 커져 작년에 공식적인 사내 동호회가 됐습니다. 처음에는 가입을 위해 10명이나 대기했던 인기 동호회에요. 현재 회사 대부분의 부서 사람들이 소속돼 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대홍기획 <그림판> 동호회 회원들의 작품(왼쪽부터 유화, 수채화, 민화)
 
Q. <그림판> 동호회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저희는 분기별로 2~3번 정도 모여 함께 그림을 그립니다. 기초적인 소묘부터 아크릴화, 수채화, 동양화 등 다양한 그림 그리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동호회 총무인 김주혜 CⓔM이 다양한 커리큘럼을 만들어 수업을 진행하곤 하는데요. ‘부채 그리기’, ‘콜라주’, ‘모란도 민화’, ‘고흐 모작’ 등을 주제로 그림 그리기를 진행했고 동양화가 천진주, 일러스트레이터 토끼도둑 등 작가분들과 함께 수업한 적도 있습니다. 
 
또, 좋은 전시가 있을 때 함께 전시 관람도 가고 봉사활동도 진행합니다. 작년에는 마포구 공덕 어린이집 담벼락을 그림으로 새롭게 단장하는 봉사활동을 했어요. 낙후된 어린이집 골목 주변 환경을 미화하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준다고 생각하니 보람된 시간이었죠. 이처럼 그림을 중심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 도전하려고 합니다. 소박한 전시회나 사생대회도 해보고 싶네요.
 
<그림판> 동호회 회원들이 함께 관람한 아티스트 바바라 크루거 전시
 
Q. 회원들의 그림 그리는 수준과 취향이 각기 다를 텐데, 어떻게 맞춰가나요?
 
총무인 김주혜 CⓔM이 늘 하는 말이 있습니다. “완성한 그림에는 개인의 성향이 그대로 드러난다. 잘 그리고 못 그리고가 중요한 게 아니다.” 신기하게도 같은 주제로 그림을 그려도 각기 다른 작품이 완성됩니다. 각자의 개성과 취향이 그림에 표현되죠. 자신을 닮은 작품을 만드는 재미가 있달까요. 그래서 모두 용기를 가지고 자신을 믿고 그립니다. 굳이 어떤 수준으로 맞추려 하지 않고요. 
 
Q. 기억에 남는 동호회 활동이 있나요?
 
아무래도 벽화 봉사활동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페인트로 벽에 그림을 그리는 건 처음이었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응원해주기도 하고 같이 그리고 싶다는 아이도 있어 힘이 났죠. 한 분이 얼마 전 그때 그린 벽화 사진을 찍어 보내줬는데 1년이 지났지만 감동이 되살아나더라고요.
 

대홍기획 <그림판> 동호회가 참여한 마포구 공덕 어린이집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 클릭 시 영상 재생
 
‘고흐 모작’ 수업도 기억에 남습니다. 아크릴 물감으로 고흐의 해바라기를 따라 그렸는데, 쉽지 않아 다들 ‘붓을 꺾어야 하나’ 좌절했죠. 집에 노란색 그림을 걸어놓으면 재물운이 따른다는 말을 듣고 다들 열심이었는데, 그릴수록 어려워지더라고요. 몇 주에 걸쳐 완성한 분도 있고, 저처럼 영원한 미완성으로 남기도 했죠. 같은 해바라기 그림인데 각자의 개성이 담겨 전혀 다른 작품이 완성되는 게 재미있었어요.
 
 
 
Q. 동호회 활동으로 직장생활 내 시너지를 느끼나요?
 
물론이죠. 계속 회사에 다닐 수 있게 하는 원동력 중 하나가 되어 줘요. 회사 내에서도 <그림판> 회원은 티가 나요. 책상에 자신의 작품이 전시돼 있거든요. 그 그림을 보며 수업을 기다리고, 그림 그리기에 집중하며 스트레스를 풀고 작품을 완성하면 뿌듯함을 느끼는 그 선순환이 참 좋아요. 여러 부서의 동료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되고요.
 
Q. <그림판> 동호회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늘 재미있게 열중하고 싶습니다. 모든 사람은 재능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림판 동호회에서 잊었던 재능을 발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우리도 한때는 크레파스, 색연필로 자유롭게 그림 그리기 좋아했었다는 걸 떠올리며 앞으로도 즐겁게 그리려고 합니다.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문 두드려 주세요!
 
 
  
<그림판> 동호회는 생각지 못한 즐거움과 뿌듯함을 안겨줘요. 말 그대로 힐링
 
 
그림 그리기를 통해 다양한 생각과 경험을 할 수 있어요. 힐링도 되어 행복한 방학 같지요.
 
 
 
  
각기 다른 색을 가진 분들과 같은 주제를 다르게 표현하는 시간이 즐거워요. 두 시간 동안 오롯이 새로운 것을 창작하고 그 시간을 공유하는 건 또 다른 재미입니다.
 
 
 
집중해 그림을 그리면 모든 잡생각을 내려놓을 수 있어요. 당연히 재미있고 스트레스도 풀리죠!
 
 
 
그림을 그리거나 감상할 때 위로를 받곤 해요. <그림판> 동호회에서 동료들을 만나 같이 그림 그리는 게 즐거워요. 실력에 상관없이 집중해 그리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걸 느낍니다.
 
 
 
어린 시절 놓쳐서 하늘로 날아가 버린 풍선 같은 그림. 중고등학교 때 미술부, 만화동아리에 가입해 그림을 취미로 하다가 어느 순간 잊고 지냈어요. <그림판> 동호회는 그 시절을 추억하게 해줍니다.
 
 

 
고흐그리기 ·  그림판 ·  대홍기획동호회 ·  벽화봉사활동 ·  사내동호회 ·  직장인미술 ·  취미미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