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넘치는 #인싸들의 댄스배틀!! 요기요 #요기붙어라 2탄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8.28 12:00 조회 5278
  

여러분은 한 달에 몇 번이나 배달음식을 시켜 드시나요??  

열일하고 돌아왔는데 요리까지 해야한다면?! 간단하게 저녁을 해결하고 싶을 때! 주말에 집에서 푹~ 쉬다가 맛있는 음식이 땡길 때! 앱 클릭 몇 번이면 수백가지의 메뉴를 앉은 자리에서 확인하고, 1인 메뉴라도 부담없이 시켜 먹을 수 있는 배달앱 ‘요기요’ 덕분에 오늘 하루도 배불리 맛있는 음식과 보내실 수 있었을 텐데요~! 

올해 초, 메인 모델 ‘선미’가 TV 광고 속에서 선보인 요기요 댄스를 활용한 ‘#요기붙어라’ 댄스영상 콘테스트를 거쳐! 이번 7월에 ‘#요기붙어라 2탄’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맛을 넘어선 즐거움’이라는 컨셉 하에서 배달음식을 통한 일상의 즐거움을 댄스로 표현하는 이벤트였는데요. 댄스 영상을 응모 받던 1탄과 달리 유튜브 크리에이터/ 아이돌과 함께 배달 음식에 대한 주제를 춤으로 표현하는 댄스배틀을 진행하고, 베스트 팀에게 댄스명을 지어 투표하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두번의 댄스 배틀에서 총 42만명이 참여한 요기요 캠페인 #요기붙어라 2탄, 함께 알아볼까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4팀과 함께한 첫번째 배틀! 
#배달을 기다리는 설레임 

  
 
 

유튜브 크리에이터 4팀에게 하나의 미션이 배달되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보다 기다릴 때 더 설렌다! ‘배달을 기다리는 설레임’을 댄스로 표현해주세요. 

첫번째 배틀에 참여한 ‘츄더, 톡톡시아, 배꼽빌라, 조?앤바?’ 4팀이 각각 표현한 댄스 영상에 정말 많은 분들이 투표를 해주셨는데요! 그 중에 우승자는 첫번째 배틀 총 투표수 약 24만표 중 9만여표를 획득한 ‘츄더’ 입니다~!! 무료하게 누워있다가 배달음식이 땡긴 현실남매! 치킨을 먹을지 피자를 먹을지 아웅다웅 하다가 발견한 그 것?! 바로바로 ‘치킨&피자 세트’. 요기요로 곧장 시키고 기다리는 동안 흥을 주체하지 못하는 모습을 춤으로 표현했습니다. 

아쉽게 우승하지 못했지만 나머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재미난 춤들도 함께 찾아보면 어떨까요?? 부모님께 조르지 않고 스스로 칭찬 스티커를 모아 치킨을 시켜먹는 톡톡시아의 귀여운 댄스도 매력 넘쳐요.    
 
아이돌 더보이즈의 최애 음식과 함께한 두번째 배틀! 
#최애 음식이 주는 즐거움 

  
 

두번째 배틀에서는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가 함께 했는데요. 더보이즈의 댄스 미션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매일 매일 최애 음식이 주는 확실한 즐거움! ‘최애 음식이 주는 즐거움’을 댄스로 표현해주세요.  

더보이즈 12명의 멤버들이 각각 3명씩 4팀으로 나눠 ‘나의 최애 배달 음식’을 주제로 댄스 배틀을 벌였는데요! A팀은 여름철 답게 ‘삼계탕’을 주제로 더보이즈만의 영계백숙 댄스를 만들었고 B팀은 요즘 핫한 ‘마라탕’을 주제로 화끈하고 섹시한 춤을 췄습니다. 

C팀은 역시 음식 하면 무엇? 바로 육식! ‘고기 메뉴’들을 춤으로 만들었습니다. 춤 추는 와중에 배달 온 스테이크, 삼겹살을 나눠 먹는 모습 보다가 배 출출해졌….어떡…해… 마지막 D팀은 디저트 중의 디저트 ‘빵’을 표현한 스윗하고 부드러움이 강조된 댄스를 추었는데요. 더보이즈 특화 댄스였던 머랭댄스에 이은 달콤스윗빵댄스라니! 앙! 앙! 빵을 베어 무는 포인트 안무가 초귀엽!!  

우승은?! 최애 음식이었던 삼계탕을 춤으로 표현한 A팀에게 돌아갔습니다. 두번째 배틀 총 투표 수 18만표 중 8만여표를 획득하며 우승팀이 되었는데요. 역시 여름 하면 몸보신 최강음식 삼계탕이죠.  

 

이번 요기붙어라 2탄은 경품도 푸짐하게 진행됐다고 하는데요. 요기요 앱에서 투표를 해준 참여자 전원에게 투표 즉시 2,000원 할인 쿠폰이 지급됐구요. 우승자에게 투표한 회원들에게는 요기요 회원 아이디로 도시락 1,000개 기부와 랜덤 추첨을 통해 붐박스 블루투스 스피커, 애플 에어팟, 구글 Ai 스피커를 전달해드렸으며, 우승자 투표와 상관없이 재치있는 댄스명 1분을 추첨하여 아이패드 Air와 애플 펜슬, 공유하기 이벤트를 통한 요기요 1만원 할인쿠폰까지 꿀 같은 경품이 마구 쏟아지는 이벤트였습니다!!  

특히 이번 요기붙어라 2탄은 두번의 댄스 배틀이 진행되는 동안 총 42만명이 참여하였으며, 공유하기 이벤트도 약 1만명이 참여하는 등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요기요의 브랜드 슬로건인 즐거움은 요기부터를 잘 전달한 굳 아이디어 캠페인이지 않았나 싶은데요. 요기요는 또 어떤 즐거움을 담은 캠페인으로 돌아올지 더욱 기대가 됩니다! 

오늘 저녁 여러분이 주문하실 최애 음식은 무엇인가요? 요기요로 주문하고 즐겁게 기다려보자구요~!!  
댄스배틀 ·  더보이즈 ·  마케팅 ·  배꼽빌라 ·  배달 ·  배달앱 ·  배달음식 ·  아이디어 ·  요기붙어라 ·  요기요 ·  음식 ·  제일기획 ·  조?앤바? ·  츄더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톡톡시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