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P Rx 2019 디지털 캠페인 진행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9.06.18 12:00 조회 5234
   
 
LG
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CNP Rx가 펜타브리드와 함께 2019 Miracle Effect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목적은 출시된 지 3주년을 맞이한 CNP Rx의 대표 제품미라클 에센스의 제품력과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미라클 에센스의 제품명에서 착안하여당신의 피부에 기적을 선사하세요’ Miracle Effect 캠페인 THEME을 잡은 후, 샘플 증정 마이크로 사이트 운영,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품력 홍보, 매체 광고 집행 등 온라인 중심의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1. 마이크로 사이트 운영 
 
CNP Rx
의 메인 제품미라클 에센스를 홍보하기 위해서 보다 많은 유저가 해당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에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하여 10,000명 선착순 대상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네이버 매체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 등을 통해 적극적인 광고 집행을 통해 많은 유저가 사이트로 유입되었으며 이에 오픈 하루 만에 샘플 10,000개가 조기 소진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빠른 샘플 소진으로 인해 추가 1,000개 샘플 증정 및 인스타그램 감사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추가 샘플 또한 빠른 시간 내 소진 되었으며, 감사 이벤트의 경우 약 200명이 넘는 참여가 이뤄졌습니다. 

 
 

#2.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 후기 
 
고객들이 화장품을 선택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입소문입니다. 이 포인트에 집중하여인플루언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특히 영향력이 매우 높은 뷰티 유튜버에 주력해, 미라클 에센스를 홍보하였고, 뷰티 유투버들의인생 에센스라는 주제로 제작된 영상을 릴리즈 하여 전체 영상 조회수 12만회 이상을 기록할 만큼 높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스킨케어 전문 뷰티 유투버인민가든영상의 경우, 유투브 광고를 집행하여 동종 업계 뷰티 브랜드의 광고 효율과 비교하였을 때, 2배 이상에 가까운 효율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네이버 파우더룸, 다음 여성시대 등 여성 고객들이 주로 활동하는 카페, 커뮤니티 등에 미라클 에센스 후기 바이럴 콘텐츠를 릴리즈 하여 높은 반응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3. ETC 
 
고객들의 마이크로 사이트 유입률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유저들의 접근성이 높은 네이버와 구글 지면에 홍보 게시물 노출하여 높은 광고 효율을 기록하였습니다. 기존 목표 수치를 100% 이상 달성하는 등 평균적으로 높은 반응을 보이는 광고 소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타 뷰티 브랜드 매체 광고 효율 평균을 상회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SEO 연관 검색어 작업을 통해 미라클 에센스 검색 시 유관 키워드가 노출되도록 진행하였고, 이는 미라클 에센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향상하는 데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조민정 리더 / AE  
 
처음부터 끝까지 뷰티 브랜드 캠페인의 한 사이클을 경험해본 첫 프로젝트였던 만큼,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도 성공적으로 끝나 너무 뿌듯합니다. CNP Rx 캠페인을 위해 누구보다 고생하신 노수민 리더님, 이지은 리더님 그 외 도움 주신 모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노수민 리더 / PM 

제안부터 진행까지 온전하게 진행했던 적이 처음이라 부족한 게 많았는데,,, 매번 도와주시고 조언해주신 많은 리더님들 감사합니다 U.U 좀 더 잘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그래도 샘플 조기 소진 등 좋은 결과가 나와서 아주 많이 정말 기쁩니다. 다음 기회엔 더 잘! 
 
이지은 리더 / AE 

소비자들에게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브랜드인 CNP Rx를 효과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 샘플링 사이트 오픈 후 조기 소진이 될 만큼 큰 반응을 이끌어냈던 점이 가장 기억에 남고 뿌듯했습니다~! 함께해주신 리더님들께도 감사드린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 
 
이소율 리더 / Designer 

평소에 접해 볼 수 없던 UX/UI를 경험해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캠페인 작업하는 동안 운영하던 업무의 스케줄이나 작업 관련 편의를 봐주신 혜미 리더님 지현 리더님께 감사드리고 함께 진행하느라 고생 많으셨던 난영 셀리더님, 수민 리더님, 지은 리더님도 모두 너무 감사드립니다~ 


LG생활건강  ·  CNPRx  ·  2019MiracleEffect  ·  디지털캠페인  ·  미라클에센스  ·  유튜버  ·  인플루언서  ·  마이크로사이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중국공상은행
poppop01
Stych
poppop01
소프롤레
woo8166
Sicredi
woo8166
프리맨스
woo8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