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겨울! 겨울옷 세탁할 때가 됐나봄!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3.14 12:00 조회 3223
  

이제 부쩍 얇아진 옷 두께! 장롱 속 부피를 가득 채우고 있는 겨울 패딩, 코트, 니트 정리를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요? 손쉽게 드라이클리닝을 맡기기도 하고 뽀송뽀송하게 건조해 내년에도 새 옷처럼 입을 수 있었으면 하는데, 그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겨울옷 보관법’! 패딩이나 코트, 모피와 같은 겨울 의류들은 세탁하기도 쉽지 않은 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함부로 보관하면 옷이 상하기 일쑤인데요. 게다가 요즘 날씨에 잔뜩 묻은 미세먼지도 깔끔하게 제거하고 보관할 수 있는 올바른 세탁과 보관법을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소개하려 합니다! 


가장 많이 입지만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패딩
 

 

패딩이 이젠 옷이 아니라 내 몸의 일부라고 할 만큼의 유머는 추운 한파의 날씨를 의미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이제는 없어서 안 될 필수 옷이고 롱패딩이 유행하면서 옷의 부피는 더욱 커졌죠. 안 그래도 벅찬 옷장 속을 가득 채우는 이 패딩을 어떻게 세탁해서 보관하면 좋을까요? 

얼룩덜룩한 소매, 특히 패딩 카라에 묻는 화장들… 오염된 자국은 물티슈로 닦으면 자칫 번질 수도 있으니 클렌징 티슈로 톡톡 두들기면서 닦아주세요! 겉모습이 말끔해졌다고 끝이 아니죠. 두꺼운 패딩에 밴 냄새를 빼기도 쉬운 일이 아닐 텐데요. 항상 통풍이 잘 되거나 욕실같이 수분이 많은 곳에 널어두고 보관할 때는 옷걸이는 충전재가 밑으로 쏠릴 수 있으니 박스에 넣어 보관하면 좋습니다. 이렇게만 잘 보관한다면 다음 겨울이 두렵지 않을거예요! 


겨울 스타일링을 책임지는 코트 

 

추운 날씨임에도 스타일을 포기 못하는 이들이 또 코트를 자주 입죠. 요즘엔 핸드메이드 코트가 유행인 터라 울이나 캐시미어 같은 고급 소재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드라이클리닝인데요. 그 또한 한 벌, 두 벌 만만치 않은 가격에 부담을 느끼실 겁니다. 100% 울, 캐시미어 소재들은 어쩔 수 없이 드라이클리닝이 답이지만 혼방 소재들은 집에서도 쉽게 세탁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는데요. 

꼭 라벨 체크해서 재질에 따른 세탁법은 필수! 먼저 붙은 먼지들은 옷솔로 잘 털어주고 코트는 옷감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5분 이내로 가볍게 손세탁 해줍니다. 거품이 남아있지 않게 잘 헹궈 짜기보다는 수건을 통해 물기를 흡수시키는 게 더 좋죠. 통풍이 잘 두는 곳에 말려 말끔해진 코트를 커버로 감싸 옷장 속으로 쏙! 다음 겨울까지 향긋하고 깨끗하게 보관될 거예요! 


포송포송 포근한 니트 관리법 

 

니트는 쉽게 늘어나거나 줄어들기 때문에 더욱 관리에 신경 써줘야 하는데요. 니트는 보풀을 방지하기 위해 꼭 뒤집어서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30분간 담가두고 조물조물 손세탁 해줍니다. 그리고 살살 짜서 말려주어야 하는데요. 세탁만 이렇게 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평평한 곳에 말려주면 이미 보송보송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이미 생겨버린 보풀들은? 만능 보풀제거기가 있잖아요~ 깔끔하게 보풀을 다 먹어버리니 이것보다 새 옷일 수 없다! 니트 보관은 옷걸이가 아니라 차곡차곡 접어서 쌓아두고 옷장 환기도 신경 써준다면 내년에도 오래오래 입을 수 있겠죠? 


겨울 옷 세탁할 때가 됐나 봄! 

 
ⓒ크린토피아 블로그  

이 내용들대로 옷을 구분하기도 세탁하기도 번거롭고 시간도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또 하나에 꿀팁이 있는데요. 그냥 맡겨버리자~ 크린토피아에서 겨울옷 세탁 릴레이 세일 ‘겨울옷 세탁할 때가 됐나 봄’ 이벤트! 점퍼패?딩류/가죽모?피스?웨터류/코트류 등 점점 날이 따뜻해질수록 집어넣어야 할 외투들을 품목 별로 세탁 세일을 제공한다는 사실! 세탁 맡기기에도 옷도 적지 않고 세탁 비용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의 세탁 서비스가 더욱 손이 갈 수밖에 없겠네요. 해당 세탁 세일은 전국 크린토피아 매장에서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하니 접근하기도 쉽고 날짜 체크하고 놓치지 말기! 

날씨도 꽤 따뜻해졌고 지금부터 찬찬히 옷장 정리 시작해볼까요? 한 번 사서 오래 입고 계속 새 옷처럼 즐길 수 있는 제대로 된 세탁법과 관리법으로 다음 겨울에도 따뜻하게 지내세요~ 

겨울 ·  겨울옷 ·  겨울옷 관리법 ·  겨울옷세탁 ·  계절 ·  곰팡이 ·  드라이클리닝 ·   ·  봄옷 ·  세탁 ·  세탁꿀팁 ·  세탁법 ·  습기 ·  의류 ·  정리 ·  정리법 ·  제일기획 ·  크린토피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