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총연합회,
「2018 한국광고아카데미 2기」 졸업식 및 졸업전시회 성황리에 개최
「2018 한국광고아카데미 2기」 졸업식 및 졸업전시회 성황리에 개최
▲ 한국광고아카데미 2기 졸업식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지난 2월 22일(수), 「2018 한국광고아카데미 2기」졸업식 및 졸업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국광고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글로벌광고인재육성’사업으로, 예비 광고인을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기관이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예비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전문가특강 ▲실습워크숍 ▲실무프로젝트 ▲멘토링 등 광고에 관한 이론부터 실습까지 다방면에 걸친 교육을 개최하고, 30여명의 2기 교육생들을 선발해 6개월간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실무프로젝트’의 경우 이노션월드와이드, 제일기획, 엠포스, 대홍기획 실무진들과 협업을 하는 프로젝트로, 교육생들로부터 보다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광고 제작의 기회와 피드백이 이루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최우수 수료생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장학금 30만원을 수여하는 등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 한국광고아카데미 2기 졸업전시회
또한, 지난 2월 21일(화) ~ 23일(목), 잠실에 위치한 한국광고아카데미 교육장에서는 졸업생들의 작품전시회도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는 교육생들이 국제광고제와 국내공모전에 직접 제작, 출품하고 실무프로젝트 등에 참여했던 총 70개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그 중「제 12회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혼자만의 흡연이 아닙니다’라는 작품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