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CAMPAIGN] “세계 대배우X국내 대배우”가 선사하는 특급 케미! 블록버스터급 여행앱 ‘트립닷컴’ 캠페인 후기
HS Ad 기사입력 2019.02.07 12:00 조회 4354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trip.com)이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 틸다 스윈튼과 떠오르는 대세 배우 이시언을 모델로 발탁,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HS애드와 트립닷컴이 함께 완성한 블록버스터급 TV광고, 함께 만나볼까요? 


전세계를 접수한 블록버스터급 여행앱 ‘트립닷컴’ 한국 상륙  
 
  

한국 소비자에게는 생소하지만 ‘트립닷컴’은 전세계적으로 3억명의 회원이 사용하는 글로벌 원스톱 여행 앱입니다. 호텔, 항공권, 기차, 렌트카, 액티비티까지 여행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예약할 수 있죠. ‘아시아 최대 규모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전세계 15개국 17개 언어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200여 개 국가의 120만 개의 호텔 네트워크’, ‘5000개 도시로 연결되는 200만 개 항공 노선’ 이 모든 것이 트립닷컴의 강력한 실체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전세계를 접수해온 트립닷컴이 이번에는 한국을 접수하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여행을 가고 싶습니다. 싸게, 잘...  
 
 

누구나 여행을 ‘싸게, 잘’ 가고 싶어하기에 수많은 여행 업체들이 ‘호텔, 항공권이 저렴하다’, ‘혜택이 다양하다’며 경쟁적으로 외치고 있습니다. 여행/항공 업종 상위 9개사의 광고들 중 가격을 이야기한 광고는 총 32편이나 되었습니다. (2017년 기준) 

그래서 트립닷컴은 이러한 부분을 강조하기보다는 신규 브랜드의 임팩트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트립닷컴과 관련된 소문을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전략이라고 할 수 있죠. 


트립닷컴의 론칭 광고 
  
 
 ▲트립닷컴 론칭 광고 '틸다 스윈튼 X 이시언, 여행이 영어로 뭐지?' (출처: 트립닷컴 공식 유튜브) 
 
이번에 공개된 TV 광고는 여행 초보 이시언이 여행 마스터 틸다 스윈튼이 전수해 준 ‘트립닷컴’에서 여행의 모든 것을 터득하고 여행 마스터로 거듭난다는 내용입니다. 두 모델이 선사하는 환상적인 호흡과 뛰어난 영상미가 만나 블록버스터급 판타지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만들죠.  


화제의 캐스팅: 대배우 vs 대(기)배우  
  
 

이번 트립닷컴의 히로인이 된 틸다 스윈튼은 국내외 영화에서 강렬한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연기 끝판왕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배우입니다. 함께 선정된 배우 이시언은 특유의 밝은 웃음으로 각종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대세 배우로 떠올랐고, 최근 첫 영화 주연을 맡게 되는 등 최고 전성기를 누리고 있어요. 세계적인 배우와 국내 배우의 특급 만남은 그 자체만으로도 화제가 되어 브랜드를 알리는데 큰 일조를 하고 있답니다. 


화제의 연출: 블록버스터급 판타지 영화 형식  
 
 

트립닷컴이 이번에 선보인 광고 형식은 그동안 여행 업계에서 볼 수 없던 판타지 영화 형식입니다. 세계적인 연기파 배우가 한국이라는 배경에 놓였을 때, 이질감에서 오는 생경함을 표현하고자 했어요. 인천 공구 골목 전체를 한국적인 간판과 가게들로 채워서 대형 영화 세트장처럼 구성하고, 영화 촬영용 장비를 사용해 광고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화제의 대사: 여행이 영어로 뭐지?   
  
 

배달의민족의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SSG의 ‘쓱’ 등 성공적인 캠페인을 보면 브랜드 네임 자체를 크리에이티브로 적극 활용한 사례가 많습니다. 트립닷컴의 이번 론칭 광고도 브랜드 네임을 소비자에게 명확하게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틸다 스윈튼이 한국말로 연기하는 장면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틸다 스윈튼이 이시언에게 한국말로 ‘여행이 영어로 뭐지?’라고 묻는 장면입니다. 영어로 여행을 뜻하는 명사 트립(Trip)과 트립닷컴 브랜드명을 서로 연결해 신선한 웃음을 자아냈지요.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한 론칭 광고 이후, 후속편도 기획 중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여행이 필요할 때, 트립닷컴(trip.com) 
 
트립닷컴은 광고를 넘어 실제 서비스에 있어서도 소비자들이 ‘와우 모먼트(Wow Moment)’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페이, 원화 결제, 24시간 고객센터 등 한국 소비자에 최적화된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도와 편도를 더한 콤비티켓으로 소비자의 항공 여정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다음 여행의 시작은 편하고 알찬 트립닷컴과 함께 해보면 어떨까요?  
HS애드 ·  HS애드블로그 ·  대배우 ·  블락버스터 ·  여행앱 ·  이시언 ·  캠페인 ·  캠페인후기 ·  트립닷컴 ·  틸다스윈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