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Creative] 동화약품 까스활명수 -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8.12.14 12:00 조회 4629
 

 

“밥 먹었니?”, “밥 한 번 먹자” 

한국인에게 ‘밥’은 단지 먹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밥을 먹었는지 묻는 안부 인사에는 상대방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담겨 있다. 무려 121년 동안 소비자의 곁을 지켜온 동화약품 까스활명수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밥’에 담긴 의미를 찾기 위해 노력하였다. 
 
‘걱정, 응원, 우정, 사랑…. 마음만으로 든든합니다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밥’에 담겨 있는 수많은 마음을 정의한 까스활명수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편 광고가 2018년 11, 12월 Best Creative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안부 인사를 소재로 하여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으며, 당신 곁에서 늘 힘이 되어주는 주변 사람들의 든든함을 121년 동안 당신 곁을 지켜왔던 까스활명수의 든든한 이미지로 치환하여 적절히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까스활명수는 ‘불편하고 더부룩한’ 상황을 해결한다는 광고 콘셉트를 수년간 유지해왔으며 많은 후발브랜드 또한 유사한 광고 콘셉트를 가지고 경쟁해왔다. 하지만 까스활명수는 이번 광고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편안하고 든든한’ 상황을 보여주었다. 많은 소화제 브랜드가 고수하는 기존의 콘셉트를 과감히 벗어 던지고 ‘편안하고 든든한’ 상황을 지지한다는 까스활명수만의 광고 메시지는 참신하면서도 강렬하다. 

한편, 까스활명수는 2018년 갤럽 소비자조사에서 소화제 부분 인지도 99%로 선호도 1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대표 장수브랜드의 파워를 보여주었다. 

*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본 상은 매월 신규로 집행된 광고물(TV, 온라인, 인쇄, 옥외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18년 11,12월 이달의 광고는 2018년 9,10월에 집행된 광고물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2018년 11,12월 Best Creative로 선정되신 소감 부탁 드립니다. 
 
동화약품 
우선 이번 활명수 광고 캠페인을 좋게 평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활명수가 가지는 브랜드 가치를 담은 대국민 캠페인으로 이렇게 ‘Best Creative’로 선정되어 매우 기쁩니다. 
 
오리콤 

활명수 광고 캠페인을 담당하고 있다는 것에 항상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파트너로서 항상 저희를 믿고 맡겨주시는 광고주 분들께 지면을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동화약품 까스활명수 광고는 한국인의 정서가 담긴 안부 인사를 통해 제품의 이미지를 잘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에서 가장 중점을 두었거나 강조했던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오리콤  

이번 광고 캠페인은 활명수와 밀접하게 관련이 있으면서도 한국인의 정서가 담긴 ‘식사’를 사용하여 주고받는 안부 인사를 통해 상대방을 향한 걱정, 응원, 우정, 사랑 등 다양한 마음을 전달하듯이, 일상 속에서 국민을 위로하고 응원하며 변함없이 국민 곁을 지키고자 하는 부채표 활명수의 바람을 전하고자 했습니다. 다양한 세대와 상황을 릴레이 형식을 활용하여 온 세대와 공감하는 브랜드로서 이러한 메시지가 국민에게 오랜 시간 기억되고, 큰 힘이 되어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광고 마지막 부분에 ‘121년 당신곁에’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국내 대표 장수 브랜드로서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하는 노하우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동화약품 

우리나라 최초의 브랜드이자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활명수는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유연성으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제품군을 다양하게 갖추고, 아트 콜라보, 힙합을 적용한 ‘REBORN’ 프로젝트, 제약업계 최초로 패션업계와 함께 ‘게스활명수’ 프로젝트, ‘생명을 살리는 물(살릴活 생명命 물水)’의 의미를 담은 사회공헌활동 등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본 작품에 대해 추가로 하고 싶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동화약품 
1897년 제품 발매 당시 급체, 토사곽란 등으로 목숨을 잃는 사람이 많았던 시절에 활명수 (살릴 活, 생명 命, 물 水)라는 이름의 뜻 그대로 민중들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온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잇고자, 전 세계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전개하여 부채표 활명수의 가치와 소명을 이어나가기 위한 나눔 실천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오리콤 

활명수가 오랜 기간 ‘생명을 살리는 물’의 역할을 한 것처럼 광고 캠페인도 오랜 기간 동안 국민의 삶에 울림을 줄 수 있는 캠페인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선보일 활명수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잘 소화하세요!

베스트크리에이티브 ·  광고 ·  오리콤 ·  인터뷰 ·  동화약품 ·  까스활명수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중국공상은행
poppop01
Stych
poppop01
소프롤레
woo8166
Sicredi
woo8166
프리맨스
woo8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