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스토리] 함께하면 힘이 되는 곳! 2018 홀가분마켓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8.10.08 12:00 조회 6459
 

지난 9월 30일,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 어느 때보다 홀가분한 마켓이 열렸습니다. 어느 덧 5년 차가 된 가을철 대표축제인 삼성카드 <2018 홀가분마켓>이 바로 그 주인공!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문화와 가치를 공유했던 현장, 제일기획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함께 모여 힘이 되는 착한 마켓 

  

삼성카드의 홀가분마켓은 삼성카드의 기업 철학을 소비자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입니다. 이번 2018년 홀가분마켓은 삼성카드의 CSV 경영 지향점을 담아 ‘착한 행사’로 기획 및 진행 되었는데요. 특히 이번 행사에는 소상공인과 사회적 기업 등 약 170여개 셀러들이 참여하여 상생장터의 의미를 살렸을 뿐 아니라, 신진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전시를 소개하여 유형의 재화뿐 아니라 문화와 가치를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그 의미가 확장 되었습니다. 

   

홀가분한 마음으로 발걸음만 옮기면 그 공간이 바로 축제의 장! 넓은 잔디공원에 마련된 셀러들의 부스에선 각종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했습니다. 셀러들의 제품은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1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됐는데요. 유아용품부터 업사이클링 제품까지, 다양하고 실용적인 제품들을 착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어 모두에게 힘이 되는 홀가분마켓이었습니다! 

삼성카드 서비스와 더 홀가분한 시간 

 

홀가분마켓 입구에선 삼성카드의 주요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대한민국 1등 반려동물 앱 ‘아지냥이’ ▲가족이 함께 아이의 성장스토리를 만들고 공유하는 소통공간 ‘베이비스토리’ ▲내 이야기로 만나는 세상 ‘인생樂서’ ▲창의력을 키우는 생각놀이 앱 ‘키즈곰곰’ 등 브랜드 체험 부스에선 인증샷 찍기, 만화경 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가득해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 공간들은 가족과 연인들과 다양한 이벤트로 추억을 쌓으면서 자연스럽게 삼성카드의 서비스들을 체험해 볼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공간으로 진행됐습니다.  

모바일로 즐기는 스마트 쇼핑 

   

삼성카드 홀가분마켓 하면 역시 다채로운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2018 홀가분마켓엔 푸드 셀러 스마트오더로 줄을 서지 않아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문,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시스템이 도입됐습니다. ‘삼성앱카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 화면 속에서 메뉴를 고르고 결제까지 한 번에 척척! 방문객들은 번거로움은 줄이고 편의성을 더한 맛있는 먹거리를 즐겼습니다. 

문화와 예술로 가득했던 홀가분마켓의 낮과 밤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 홀가분마켓에선 문화예술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었는데요. 올해는 신진 예술작가의 작품을 전시, 판매하는 아트페어존(ART FAIR ZONE)이 신설돼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였습니다. 역량 있는 신진 작가들의 참신하고 재미있는 전시 작품으로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졌죠. 

 

“픽미, 픽미, 픽미 업!, 위 아래 위위 아래~♬” 귀에 익숙한 가요들과 함께 등장한 안무가 배윤정 씨가 등장하자 일제히 환호성이 터졌는데요. 배윤정 씨는 개그맨 박성광 씨와 함께 주요 안무를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물론, 삼성카드 홀가분 송에 맞춰 창작 안무를 선보이는 ‘플래시몹’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과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름이 돋는다”는 박성광 씨의 표현처럼 홀가분한 시간을 즐기는 방문객의 모습이 참 인상적이죠?  

 

이날 행사의 백미는 삼성카드 모델인 아이유 씨와 인기가수 김연우 씨의 특별 공연이었습니다. 방문객과 함께 셀카를 찍고, 소통하며 더할 나위 없는 홀가분한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두 가수는 자신의 대표곡을 열창하며 홀가분마켓의 낮과 밤을 더욱 알차게 만들었죠. 이외에도 신인 아티스트의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에게는 새로운 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 비교적 공연의 기회가 적은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관객과 만날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주어 서로에게 힘이 되는 마켓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청명했던 가을날, 참여와 소통으로 더욱 홀가분했던 삼성카드 홀가분마켓은 매년 새로운 모습으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인데요. 단순한 마켓을 넘어 다양한 문화와 가치가 공유되는 공간으로의 진화,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2018 홀가분마켓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아래 슬라이드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2018 ·  김연우 ·  삼성카드 ·  실용주의 ·  아이유 ·  플리마켓 ·  홀가분 마켓 ·  홀가분 프로젝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중국공상은행
poppop01
Stych
poppop01
소프롤레
woo8166
Sicredi
woo8166
프리맨스
woo8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