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thumb.ad.co.kr/article/54/13/e4/10/i/524304.jpg)
소비자의 마음과 지갑을 열 마법의 열쇠 슬로건과 마케팅의 강력한 비주얼 메시지를 다룬 두 권의 책이 발간되었다. 이 책들은 포지셔닝(Positioning)을 제안한 앨 리스의 딸 로라 리스의 저서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슬로건」은 각운, 두운, 반복, 대조법, 중의법 5가지 슬로건 전략을 소개하였다. 또한「시장을 움직이는 비주얼 해머」에서 제시한 새로운 용어 ‘비주얼 해머’를 풍부한 사례로 다루었다. 이 두권 모두 광고 현업의 실무자와 연구자에게 시사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말로 옮긴이는 슬로건 연구자인 상지대 미디어영상광고학부 이희복 교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