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가 양성과정>

2017년 SCL 도시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신직업 교육과정 <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17.09.11 12:00 조회 6651
 


2017
SCL
도시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신직업 교육과정
<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가란?
    점포 일부나 건물 전체, 특정 구역이나 도시 전반 등 우리 생활 공간에서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소통하여 쾌적하고 스마트한 도시환경을 구현하는 전문가
 
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가 진출 가능 분야
디지털사이니지 전문 기획사 창업 및 취업
옥외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전광방송광고회사 등 창업 및 취업
전통시장/전문시장 등 골목상권 디지털 광고물 구축 코디네이터
관광명소/문화명소 등 디지털 경관 구축 코디네이터
지자체 등 도시재생 컨설턴트 활동
 
교육일정 및 장소
교육기간: 20171019(목) ~ 201711월 16(목)
교육장소: 서울크리에이티브랩(SCL) (서울시 은평구
훈련기관: ()한국광고연구소
후원기관: ()한국옥외광고협회,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한국전광방송협회, ()한국광고총엽합회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 서울크리에이티브랩
 
모집요강
지원자격: 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에 관심 있는 구직(실업), 창업예정자
교육수료후 1개월 이내 개인사업자등록증 발급 가능한 자
모집인원: 30명 내외
교육우선 대상자
- 옥외광고사 자격증 취득자 중 미취업자 및 창업예정자(우대)
- 디지털 사업 유경험자 중 실직자 및 창업예정자(우대)
- 옥외광고업 종사자 중 실직자 및 창업예정자(우대)
- 도시재생 사업 유경험자 중 실직자 및 창업예정자
- 광고업계 종사자 중 실직자 및 창업예정자
- 광고홍보 /디자인/도시공학/디지털 제작 관련학과 졸업자 중 미취업자
모집기간: 모집인원 충족시까지

- 서류전형 모집
수강료: 50,000(수강생으로 확정된 후 온라인 입금)
신청방법: 지원서 양식을 이메일 및 팩스, 우편으로 신청
-이메일: sjkim@ad.re.kr
-주소: 서울시 중구 퇴계로20나길 26(크로스빌딩) 2층 한국광고연구소
-전화: 02-2233-3393 -팩스: 02-2233-4493
 
                 □ 교육과정: 1개월(68시간): 2017.10.19. ~ 2017.11.06.(14, 14시간)
 
교과목명
강의 일시
강사
1
4차산업혁명과 디지널사이니지
10/10(), 17:00
김상준 한국광고연구소장
2
OOH광고와 디지털사이니지
10/11(), 17:00
주호일 올솔컴 이사
3
도시재생과 디지털사이니지
10/12(), 17:00
오대현
한국광고홍보협동조합 이사
4
전통시장 /골목상권과 디지털사이니지 활용방안
10/13(), 17:00
김운한 선문대학교 교수
5
디지털사이니지 사업 성공전략
10/16(), 17:00
김성원
엠엔엠 네트웍스 대표이사
 
6
디지털사이니지와 신기술 적용
10/17(), 17:00
정동관 에어번즈 상무
7
디지털사이니지 H/WSW 구축
10/18(), 17:00
최명상
사운드그래프 대표이사
8
디지털사이니지 콘텐츠 개발
10/19(), 17:00
정동관 에어번즈 상무
9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성 분석
10/23(), 17:00
박현
한국디지털사이니지 연구소장
10
디지털사이니지 개발 계획서작성
10/24(), 17:00
박현 한국디지털사이니지 연구소장
11
DS프로젝트 개발 기획서 작성
-팀구성, 개발처 확정
10/25(), 17:00
김상준 한국광고연구소장
박 현 한국디지텅사이니지 연구소장
김성원 엠엔엠 네트웍스 대표이사
 
 
12
DS프로젝트 개발 기획서 작성
-현장검토, 상황분석, 사업개발 아이디에이션
10/26(), 17:00
13
DS프로젝트 개발 기획서 작성
-사업개발 계획서 개발
10/30(), 17:00
14
프로젝트 중간발표
10/31(), 17:00
15
DS프로젝트 개발 기획서 작성
11/01(), 17:00
16
DS프로젝트 개발 기획서 작성
11/02(), 17:00
17
프로젝트 최종발표 및 수료식
11/06(), 17:00
                                첨부: 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가 양성과정 지원서
SCL ·  도시사회 ·  문제 해결 ·  신직업 ·  교육과정 ·  <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가 양성과정> ·  교육생 ·  모집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중국공상은행
poppop01
Stych
poppop01
소프롤레
woo8166
Sicredi
woo8166
프리맨스
woo8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