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 Communication]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 침대는 에이스다 - 에이스 침대
오리콤 브랜드 저널 기사입력 2016.10.24 12:00 조회 11158
우리는 하루에 얼마나 많은 새로운 광고를 접할까? 일주일, 한 달이 지나면 그 새로운 광고들 중에 우리가 기억할 수 있는 광고는 몇 개가 될까? 일년이 지나면 우리 머릿속에 남는 광고는 아마 손에 꼽힐 것이다. 하루에도 수십 개의 광고가 쏟아지고, 브랜드는 소비자를 더 후킹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그 중 가장 쉽게 선택하는 방법은 ‘새로움’을 주는 것, 새롭게 변신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어떨 때는 그저 새로움을 위한 새로운 광고를 만드는 데 급급해하기도 한다.


한 가지만 이야기한다! 침대는 에이스다!
이런 치열한 광고시장에서 하나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몇 년째 이끌어가는 광고가 있다. 바로, 침대시장의 리딩브랜드 에이스침대가 그 주인공이다. 에이스침대의 ‘자 봤으면 알 텐데’ 캠페인은 올 해로 3년째를 맞이하며 No.1 침대 브랜드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강조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소비자의 인식과 경험을 소재로 하여 테스티모니얼 형식으로 전달하며, 침대 선택에 있어서 에이스침대 대세론을 구축 해왔다. 2014년 이정재, 고현정을 모델로 하여 캠페인 런칭 이후, 15년에는 지성과 수애를 모델로 발탁하여 영타겟의 인사이트를 반영하였고, 2016년 상반기에는 신혼타깃까지 커버하며 다양한 소재로 가구와는 차별화 된, 에이스침대만의 메시지를 전달 해 왔다. 그리고, 2016년 8월 1일, 신규
캠페인을 런칭했다.

 
워너비 부부 지성·이보영, 침대를 말하다!
  “이 남자 가구 살 땐 신경도 안 쓰더니
        침대는 자기가 먼저 누워봐요!”
           “당연하지! 몸을 위한건데”
 
이번 캠페인에서는 광고에서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연예계 대표 워너비 부부인 지성·이보영 커플을 만날 수 있다. 부부모델로 여러 브랜드에서 러브콜을 받아왔지만, 정중히 거절해 온 그들이 선택한 첫 동반 출연 광고이기에 더욱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광고에서는 몸 건강을 위한 침대 선택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실제 부부인 지성과 이보영 두 모델을 통해 전달하며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자 했다. 침대를 살 때 남자와 여자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매장인터뷰를 하고, 직접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과정을 보면서 그들의 차이점을 발견했고, 여기서 모티브를 얻었다. 부부들이 침대를 살 때 나누는 이야기를 잘 들어보면, 가구를 구매할 때는 여자들이 여러 가지 요소를 꼼꼼히 비교하는 것에 비해 남자들은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하지만, 침대는 다르다. 대부분 함께 가서 직접 누워보기도 하고 많은 관심을 보이는 소비행태를 보여준다. ‘잘 먹고 잘 사는 것’을 넘어서 ‘잘 자는 것’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침대는 가구와는 달리 신중하게 선택한다는 점을 광고에 녹였다.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침대는 과학입니다.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도록……
20여년 전 침대가 가구였던 시절, 에이스 침대의 광고를 본 대부분의 사람들은 박상원씨의 말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박상원씨가 전하던 그 말은 얼마나 파급력이 있었는지, 초등학생들이 시험 문제에 가구가 아닌 것을 고르는 문제에서 침대를 골랐다는 우스개 이야기가 농담만은 아니었던 시절이었다. 2016년, 우리는 지금도 과학을 말한다. 반세기 넘게 축적된 수면과학의 노하우로 대한민국의 수면문화를 이끌어 온 에이스 침대. 침대는 여전히 가구가 아니다. 침대는 에이스다.
에이스침대 ·  침대는가구가아니다 ·  침대는에이스다 ·  지성 ·  이보영 ·  침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