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H] 이노션 월드와이드 뉴스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16.08.11 12:00 조회 9762




HQ
INNOCEAN Worldwide HQ
(Seoul, May 2005)




창립 11주년 기념 프로그램 실시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창립 1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창립기념일 하루 전인 5월 16일 이노션의 혁신을 상징하는 과일인 오렌지를 사무실 곳곳에 배치해 임직원이 자유롭게 나눠먹을 수 있도록 했다. 올해에는 이노션 창립 11주년 로고와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를 오렌지에 부착, 광고주에게 전달하여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 밖에도 매해 창립기념일을 기념해 실시하는 '희망 T 캠페인'을 진행했다. '희망 T 캠페인'은 기후난민 아이들에게 영양결핍치료식과 티셔츠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노션 임직원들은 직접 티셔츠에 그림을 그리고 희망엽서를 작성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창립기념일을 보냈다.






주요 국제광고제 심사위원 대거 배출
이노션 월드와이드 임직원 4명이 주요 국제광고제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이노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칸 국제광고제에 3명의 심사위원을 배출했다. GCCO(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Jeremy Craigen 부사장은 Titanium 부문, 본사 김종필 넥스트솔루션 본부장은 Cyber 부문, 이노션 월드와이드 호주법인 ECD Dave King은 Direct 부문 심사에 나선다. 올해로 63회를 맞은 세계 최고 권위의 칸 국제광고제는 6월 18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한편 김정아 제작1센터장은 6월 15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페이스북 어워즈 2016'의 아시아·태평양지역 심사우원으로 선정됐다. 이는 국내 광고회사 중에선 처음으로 '페이스북 어워즈(Facebook Awards)' 심사위원을 배출한 것이다. 페이스북 어워즈는 지난 한 해 동안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 광고·마케팅 제작물 중 가장 창의적인 작품을 선정하는 광고제로 2012년에 신설돼 올해 5주년을 맞았다. 올해부터 북미, 아시아·태평양, 유럽, 중동·아프리카 등 지역별 최우수작을 뽑게 됐는데 김정아 제작1센터장은 14명의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심사위원단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또한 김정아 제작1센터장은 2016 원쇼 국제 광고제와 9월 예정된 클리오 어워즈 심사위원으로도 선정되면서, 이미 칸 광고제와 뉴욕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을 맡은 적이 있어 4대 국제광고제에서 모두 심사위원 이력을 갖게 됐다.






국내 최초 도심 야간 자동차 레이스 개최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국내 최초로 도심 야간 자동차 레이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노션은 지난 5월 21일과 22일 이틀 동안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역 일대에서 국내 유일 도심 레이싱 축제인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6'을 개최했다.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및 인천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이노션이 프로모터로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자동차 문화 축제행사다. 특히 올해에는 행사 메인 경주대회인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이 국내 대회 최초로 '도심 야간 레이스'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노션은 뮤직페스티벌, 튜닝 및 모터스포츠 차량 체험, 모형카 대회,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등도 개최해 주말 가족 나들이를 위한 '종합자동차 축제'를 선보였다. 이노션은 국내광고회사 가운데 유일하게 모터스포츠 프로모터 자격을 획득, 2011년부터 KSF 운영, 드라이빙 스쿨 사업을 진행하는 등 자동차 문화 콘텐츠를 신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 옥외광고 사업 시작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센트럴시티 내 다이닝 명소 '파미에스테이션(Famille Station)'에서 디지털광고보드와 키오스크 등을 활용한 옥외광고 사업을 시작한다. 파미에스테이션은 약 40개 음식점이 입점해 있는 프리미엄 전문 미식관이다. 이노션은 쇼핑몰 전문 광고매체사 새론커뮤니케이션즈와 파미에스테이션에서 디지털 광고보드 8기, 키오스크 4기를 이용해 건물 주요 동선 곳곳에 설치해 광고를 선보인다. 파미에스테이션은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 인접한 시설로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약 100만 명이 몰리는 한국 대표 상권으로 광고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 된다.






2016년 전사 토너먼트 대회 'DART Competition' 실시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3월 9일부터 31일까지 전사 토너먼트 대회의 일환으로 'Dart Competition'을 실시했다. 전사 토너먼트 대회는 즐거운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열리는 사내 스포츠 대회로, 다트가 올해의 종목으로 선정되었다. 올해 행사에는 본사 88개 팀이 참가했으며 토너먼트는 팀 대항전과 본부 대항전으로 이뤄졌다. 박건호CD팀이 팀 대항전 우승을 차지했으며 GAC TFT팀, 1본부캠페인1팀, 채널플래닝2팀이 각각 2, 3, 4위를 기록했다. 최다득점은 옥외미디어팀이 수상했다. 본부 대항전에서는 캠페인3본부가 1등, 제작1센터가 2등을 차지했다.






임직원 가족 참여 푸른숲 심기 행사 진행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식목일을 맞아 4월 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푸른숲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푸른숲 심기 행사는 사단법인 '노을공원 시민모임' 주관으로 진행되며, 노을공원 인근의 황폐한 공간을 생태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노션은 2014년부터 봄, 가을 2회씩 푸른숲 심기 행사에 참여해 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100명의 이노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은 노을공원 인근에 배정된 대지에 약 150그루의 묘목을 심으며 이노션만의 숲 '이노레스트(INNOREST)'를 조성했다.




IWCa
INNOCEAN Worldwide Canada
(Toronto, Jan 2010)


피자 체인 Little Caesars 신규 캠페인 진행
이노션 월드와이드 캐나다 법인(IWCa)은 6월 10일부터 7월 1일까지 캐나다의 대규모 테이크아웃 전문 피자 체인 'Little Caesars Canada'의 'Canada Pizza Promotion Event'를 진행한다. Little Caesars는 캐나다 8개 주, 미국 전 50개 주, 전 세계 18개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8년 연속으로 'Best Value in America'에 선정되기도 했다. IWCa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Little Caesars'의 유쾌하면서 가족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IWA
INNOVEAN Worldwide Americas
(Huntington Beach, CA, April 2009)



신규 홈페이지, 'Coolest' 광고회사 홈페이지로 선정
이노션 월드와이드 미국법인(IWA)이 지난 3월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가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전문지 'Digiday'에 의해 'Five of the Coolest Agency Website'로 선정됐다. IWA는 브랜드에 대한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추적하는 BrandScene 기능과 IWA 초청 연사의 강연을 중계하는 ShareCast 기능을 신규 홈페이지에 도입해 기술적인 측면을 강화했으며, 해변이 보이는 IWA 사무실의 전경을 실시간 웹캠으로 생중계하여 디자인 측면에서도 차별화를 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IWB
INNOCEAN Worldwide Brazil
(Sao Paulo, Sep 2012)


HMB 신규 라인업 HB20 TURBO 론칭행사 성공적으로 개최
이노션 월드와이드 브랒ㄹ법인(IWB)은 4월 12일, 13일 양일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HMB의 신규 라인업인 HB20 Turbo의 론칭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브라질의 주요 기자들과 딜러, HB20 팬클럽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브라질 F1 레이싱 트랙인 Interlargos International Motor Racing Circuit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주행로에서 직접 HB20의 상품성을 테스트하며 신모델인 TCI 터보 엔진의 성능과 파워, 우수성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노션월드와이느뉴스 ·  이노션뉴스 ·  더브릴리언트모터페스티벌 ·  옥외광고 ·  Dart Competition ·  푸른숲심기 ·  Little Caesars ·  Coolest ·  HMB ·  HB20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소비자를 유혹하는 힘, CDJ(Consumer Decision Journey) 설계에서 찾다
  취재·글 장 웅|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업계에 협동조합이 등장했다. 일명 ‘모베오협동조합51’로 이 회사는 이시우 대표가 2020년 CJ ENM 산하의 모베오라는 광고회사를 설립했다가 최근 독립하면서 사명을 변경하고 본인 또한 조합장이라는 직함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대표는 디지털 광고시장에 뛰어든 1세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디지털 시장에서 AI의 활용이 확대됨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상용화 포문 열다
  HSAD가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진행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DASH.AI’를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상용화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업계에서는 생성형 AI를 광고 제작이나 성과측정 등에서 일부 단편적 기능지원을 위해 사용해 왔는데요. 하지만 HSAD의 ‘대시 AI’는 마케팅 전략부터 광고 제작, 성과측정까지 업무 전반을 생성형 AI로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_2
  DP월드(DP World)의 ‘The Move to-15’ 캠페인. ©DP World 4. 껍데기는 가라!(Authenticity) 진정성은 매년 칸 라이언즈의 단골 이슈다. 아무리 훌륭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라도, 비록 캠페인의 효과와 결과가 좋았더라도, 진정성이 결여된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의 꼭대기인 ‘그랑프리’엔 이를 수 없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올해
진정성 있는 도전을 담아낸, 갤럭시 워치 Go Ultra Challenge 캠페인
 제일기획 박성훈 프로 (비즈니스 11팀) 제일기획 유현선 프로 (이은민 CD팀)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린 지난 7월, 갤럭시 언팩과 함께 갤럭시 워치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단단한 내구성과 AI 측정 기술을 탑재해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극한의 도전을 위한 강력한 AI 워치로 자리매김할 캠페인을 지난 두 달간 준비해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토요타야리스크로스
poppop01
Max
poppop01
요기보
poppop01
Havan
neyouel10
JauServeSupermercados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