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한적십자사 착한광고 공모전
씽굿 기사입력 2014.11.04 11:40 조회 4205



한 명의 아이를 위한 모두의 Creative
제4회 대한적십자사 착한 광고 공모전


"여러분의 아이디어로 희원이에게 아름다운 미소를 선물해주세요!"
- 참가작품 당 10,000원이 적립되어 희원이의 치료비로 쓰여집니다!?

대한적십자사의 착한 광고 공모전이란?
대한적십자사 착한 광고 공모전은 광고 아이디어로
어려움에 처한 한 아이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국내 유일의 광고 공모전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한 아이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출품작품 당 일정금액의 기부금을 적립해
공모전 아동에 전달하여 참여만으로도 실질적인 기부가 가능합니다.

구순구개열이란?
16살 소녀 희원이가 태어날 때부터 지닌 얼굴에서 가장 흔한 선천성 기형의 하나로 입술(구순) 및 입천장(구개)의 조직이 적절이 붙지 못하거나 붙었더라도 유지되지 않아 생기는 입술 또는 입천장의 갈림증


● 응모 대상
- 전 국민 누구나 가능
- 개인 및 팀 단위 참가 가능
※ 팀일 경우 팀원은 2인 이하로 제한(UCC는 4인 이하)

● 응모 주제 및 분야
- 희원이가 아름다운 미소를 갖기 위한 기부 유도 아이디어
* 인쇄광고(포스터)
* 아이디어 기획서(프로모션)
* UCC(영상)

● 시상 내역
- 대상(총 1팀) :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패 및 상금(200만원)
- 최우수상(총 2팀) :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패 및 상금(100만원)
- 우 수 상(총 3팀) :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장 및 상금(50만원)
- 참 가 상(총 10팀) :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장 및 부상(문화상품권 10만원)
※ 공모분야에 상관없이 수상팀은 심사성적이 우수한 순서대로 선발하고 해당 공모 분야에서 적격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음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4년 10월 27일(월) ~ 11월 28일(금) 오후 6:00까지
- 작품심사 : 12월 초
- 작품시상 : 12월 말 (수상자에 개별 안내함)

● 작품 규격

구 분

인쇄물

아이디어기획서

UCC

주 제

?간접적 표현을 통한 시각적 효과로 희원이를 위한 기부 유도가 가능한 디자인

설치물 및 뉴미디어 활용방안 등 다양한 분야를 활용한 기부 참여 홍보 방안

착한광고공모전 취지, 필요성, 희원이의 미소 등을 주제로 한 영상

형 태

인쇄광고(포스터)

기획서(PPT)

동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출 품

수 량

1(또는 1개 팀) 2점 이내

1(또는 1개 팀) 2점 이내

1(또는 1개 팀) 1

출 품

규 격

A2(420mmX594mm)사이즈 작품보드

 

PPT 파일 30매 이내(2010 버전 이상)

1920×1080 pixel(avi,wmv, H264)

30~5분 미만, 용량 500MB 이내

제 출

서 류

참가신청서, 작품 또는 작품파일, 작품 설명

참가신청서, 작품파일, 작품설명

참가신청서, 작품파일(avi, wmv 파일)

심 사

기 준

공모전 내용과 부합한 것

이미지 작업 완성도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

공모전 내용과 부합한 것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

효과적인 주제전달

제작방식의 독창성

영상완성도

기 타

입상 작품은 7일 이내 원본파일 제출

※ 미제출 시 입상 취소

※ 저작물 무단 사용 시 입상 취소

※ 미제출 시 입상 취소
※ 저작물 무단 사용 시 입상 취소
※ 우편 접수 시 필요한 지원서는 공모전 홈페이지 상단 커뮤니티/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

● 접수 방법
- 접수방법 : 온라인(공모전 홈페이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
※ 공모전 홈페이지 :
www.redcross.or.kr/contest
- 접수사무국 : (121-840)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35(서교동), 5층 제4회 착한광고 공모전 사무국 담당자 앞

● 심사발표
- 심사방법 : 1, 2차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이 심사
- 심사 및 발표, 시상식 일자 : 2014년 12월 중(세부 일정 추후 공지)

● 유의 사항
- 심사결과에 따라 수상 해당자가 없을 수 있습니다.
- 참가자 수 및 작품 품질 등의 사유로 상금 및 수상 인원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출품자에 있습니다.
- 수상작에 대해서는 수상자와 협의하여 대한적십자사 홍보사업 및 홍보 제작, 각종 행사, 전시 등에 활용되며, 필요에 의해 수정 혹은 변형하여 사용 될 수 있습니다.
- 표절작품은 수상할 수 없으며 입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환수합니다.
- 제작 과정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시설물 파손, 훼손, 초상권 침해 및 민, 형사상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제작자 및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 제작 과정 시 사용된 이미지 등 공표된 저작물을 인용할 경우 저작자의 이용 허락을 받아야 하며 공모전 출품 목적 내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 UCC 제작에 사용된 음악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음원이어야 하며,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시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음악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
www.komca.or.kr) 문의
※ UCC 엔딩 크레딧에 음원 출처 반드시 명시
* 무료음원, 저작권이 없는 음원 사용 권장
* 최종 수상작이 되기 위해서는 음원에 대한 모든 음원권리 문제(음원저작인접권자 포함)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함.
- 제출된 작품의 초상권 및 저작권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제작자 및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접수 마감일은 접속자가 많아 접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마감일은 피해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사항
- 운영 사무국 : 02-334-7005
-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 참고
- 공모전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opeforachild?

 

대한적십자사 ·  착한광고 ·  기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제일기획,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등 본상 15개 수상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고 울트라 챌린지’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대상 3개·금상 6개 등 수상 제일기획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 금상 6개, 은상 3개, 동상 3개 등 총 1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제일기획이 이끈 ‘마약검사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제일기획,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등 본상 15개 수상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고 울트라 챌린지’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대상 3개·금상 6개 등 수상 제일기획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 금상 6개, 은상 3개, 동상 3개 등 총 1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제일기획이 이끈 ‘마약검사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제일기획,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등 본상 15개 수상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고 울트라 챌린지’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대상 3개·금상 6개 등 수상 제일기획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 금상 6개, 은상 3개, 동상 3개 등 총 1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제일기획이 이끈 ‘마약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