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탐앤탐스 THINK 광고공모전
스펙업 기사입력 2014.11.04 10:16 조회 7056




부 문 주 제
PUBLIC Think of
ENVIRONMENT(환경) / EARTH / PEACE / KOREA / DONATION / MANKIND
BRAND Think of
TOMNTOMS COFFEE
(우리농산물.우리콩 메뉴, MD상품류, 24시간 매장,
프레즐 등 베이커리 메뉴, 탐앤탐스몰)



제한없음. 개인 및 팀(대표자 포함 10명이내)으로 구성


구 분 심 사
응모접수 2014년 10월 27일(월) ~ 11월 28일(금)
내부 1차심사 2014년 12월 01일(월) ~ 12월 15일(월)
1차 합격자 서류제출(우편접수) 2014년 12월 16일(화) ~ 12월 22일(월)
※ 12월 22일(월) 도착분까지 인정, 방문접수 불가
네티즌 심사 2014년 12월 16일(화) ~ 12월 22일(월)
전문가 심사 2014년 12월 16일(화) ~ 12월 22일(월)
내부 임원진 심사 2014년 12월 23일(화) ~ 12월 29일(월)
수상발표 2015년 01월 7일(수) 탐앤탐스 홈페이지
시상식 2015년 1월 21일(수)

※ 시상식을 포함한 상기 일정은 주최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 문 작 품 규 격
광고A형(영상물) 15초, 30초 편집본 모두 제출 / 1280x720 / avi / 최대 30MB
광고B형(인쇄물) A2(가로 420mmX세로 594mm) / JPG / 최대 10MB ※판형 불가

※ Public 주제의 광고 제작 시에는 반드시 이 캠페인은 탐앤탐스와 함께합니다 라는 안내 문구와 탐앤탐스 원형로고를 삽입
※ 영상의 경우 중앙 정렬된 원형로고와 윤고딕 서체의 이 캠페인은 탐앤탐스와 함께합니다 문구를 삽입해야 함
※ 파일명 양식 - 부문_팀명_주제_작품명(예시 : Public_마케팅팀_Local specialty_프레즐)
※ 수상 시 고해상도의 원본 AVI 파일, AI파일을 제출해야함
※ 초상권, 폰트저작권, 음원 저작권이 확보 및 명기된 작품으로 제출해야함
※ 실제 사용 시 사이즈 변경 및 바리에이션 예정

<영상물 로고 삽입 예시>


[온라인 응모접수 :10월 27일 ~ 11월 28일까지]

- 공모전 응모페이지 접속(www.tomawards.com)

  ※ 팀별 중복 응모 시 응모번호를 추가 생성, 별도 접수하고 팀명 및 팀원 정보는 동일하게 기입


[1차 합격자 서류제출 : 12월 16일 ~ 12월 22일]

- 접수작품 고해상도 파일 ※1차 합격자 대상 별도 안내 예정

- 공모전 홈페이지 > 응모확인 페이지에서 작성한 응모동의서를 인쇄하여 각 서명란 모두에 자필 서명날인 후 등기우편송부 (방문접수 불가)

- 우편 겉면에는 반드시 응모번호를 기재하여 제출해야 함

- (우)135-891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70-6 베드로빌딩 2층 (주)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 광고공모전 담당자 앞

  ※ 우편으로 송부한 서류는 교환/수정이 불가하며 12월 22일(월)까지 공모전 심사국에 도착한 우편 접수분만 인정 (방문접수 불가)


구 분 심 사 항 목 비 중
내 부
심 사
내부기준에 따른
탐앤탐스 임직원
심사
- 명확하고 참신한 주제의식과 재미
- 크리에이티브
- 탐앤탐스 제품과 브랜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가
- 실제 광고 진행 시 활용 가능성
20%
전문가
심 사
대학교수 등
전문가 심사
- 공익성에 대한 평가
- 작품의 퀄리티, 크리에이티브
- 명확하고 참신한 주제의식과 재미
- 실제 광고, 제품으로서의 활용 가능성
50%
네티즌
투 표
페이스북
‘좋아요’투표
- 페이스북 좋아요 득표별 점수 (상대평가) 30%


부 문 주 제 순 위 시상팀 상 금 부 상
PUBLIC 광고A형
(영상물)
대 상
(환경부장관상)
1팀 30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우수상 2팀 15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광고B형
(인쇄물)
대 상
(환경부장관상)
1팀 30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우수상 2팀 15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BRAND 광고A형
(영상물)
대 상 1팀 30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우수상 2팀 15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광고B형
(인쇄물)
대 상 1팀 30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우수상 2팀 15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수상 팀에게는 현금 및 부상, 상패, 상장을 수여함.

※국외 응모자의 경우 대표 2인까지 한국 방문 왕복 항공권, 숙박권 제공

※시상내역은 접수 규모와 수준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총 상금 2,400만원, 부상 720만원 상당 지급

- 수상작은 TV광고 및 20여 개 유력 잡지, 전세계 탐앤탐스 매장, 지하철 등에 광고로 집행

- 탐앤탐스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언론 기사보도 등 다양한 채널 통해 수상 사실 홍보


- 개인 또는 단체 응모 가능하며, 응모 접수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팀장 및 팀원(스태프, 광고모델) 등 참여 인원은 10명까지로 제한합니다.

- 1차 합격자는 응모동의서에 팀장, 팀원 외 참여 인원 전원이 응모요강과 유의사항, 수상 시 작품 활용에 동의한다는 자필을 서명 날인하여 우편 제출해야 합니다.
   (2014년 12월 22일까지 탐앤탐스 본사 도착 서류만 인정)

- 작품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응모자 본인(팀)이 직접 제작한 작품에 한하여 출품 가능 합니다.

- 본 공모전 참여를 위해 공모전 응모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탐앤탐스 CI 및 일러스트 이미지는 본 공모전 응모작품 제작 이외에는 다른 어떤 용도로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응모 접수 내용이 응모 요강의 가이드라인과 다르거나 정확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작성/제출서류가 미비한 경우에는 응모 접수 완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접수 기간 이후의 서류/작품파일 수정 및 변경은 불가합니다.

- 사진/영상 촬영 차 매장 방문 시에는 매장 내 영업 활동이나 다른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장 상황에 따라 일부 매장에서는 촬영협조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환경부장관상 수상작은 환경부에 의해 공익광고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응모작은 제3자의 초상권 및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 시 심사에서 제외되고 수상 후 타 공모전 출품 또는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이 취소되며 응모자에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 본 광고공모전의 내용 및 시상 내역은 주최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탐앤탐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