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다노] 'Live Giordano' 캠페인
기사입력 2006.04.11 04:16 조회 6225

 
 

지오다노 2006년 봄/여름 시즌 ’Live Giordano’캠페인TV-CM

장동건, 이효리, 이준기의 3인 3색 라이브 대결?

세 명의 스타 직접 노래하며 춤추며…
동건 파격댄스! 효리 발랄댄스! 준기 열심댄스!

-빅스타 3인방과 함께 2006년 봄/여름시즌을 알리는 TV CF 18일부터 선보여
-‘Live Giordano’ 광고 슬로건에 따라 각자 개성을 살린 춤과 노래를 하는 스토리
-미리 짜여진 광고 콘티가 아닌 스타들의 현장 애드립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

장동건, 이효리, 이준기가 각자 라이브 미니콘서트를 열었다. 지오다노는 2006년 봄/여름 시즌을 위한 ‘Live Giordano’ 광고 캠페인을 오는 18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라고 오늘 밝혔다.

이번 ‘Live Giordano’ 광고는 세 젊은이의 생동감 있는 미니콘서트 형식을 빌어 솔직하고 자기만의 개성을 가진 재미있는 삶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젊은 트렌드를 이끄는 지오다노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전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Live Giordano’ 광고 슬로건으로 세 명의 스타들이 80년대 영국 락밴드 ‘컬쳐 클럽’의 ‘카마 카멜레온(karma chameleon)’을 직접 부르며 춤을 추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Live Giordano 장동건  / Live Giordano 이효리 / Live Giordano 이준기

 




 

[장동건] 편은 밴드연습실에서 즐겁게 춤추고 노래하다가 “이런 말 해도 되나… 나 진짜 잘생겼지”라는 대사를 한다. [이효리] 편은 락카룸에서 통기타 들고 노래하며 춤을 추다가 “나 섹시하지”라고 말을 한다. 또 [이준기] 편은 소극장에서 역시 마이크 잡고 노래하며 춤을 추다가 “터프 해 보려고 했는데, 남들이 안 좋아하더라고요” 라고 말을 한다. 특히, 이준기의 “나 남자다 왜~ 떫나”라며 장동건이 주연한 영화 ‘친구’의 대사를 흉내내는 장면은 영화 ‘왕의 남자’에서 보여주던 여성적인 이미지하고는 사뭇 달라 눈길을 끈다

 

‘나 잘생겼지’, ‘나 섹시하지’, ‘나 남자다’ 라며 말을 하는 장면은 친한 친구에게 장난스레 건네듯 생생한 셀프카메라로 진행되어, 솔직하고 자연스럽고 친근한 지오다노의 브랜드 이미지를 살짝 전하기도 한다. 또, 스타들의 진솔하고 솔직한 개인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짜여진 광고 콘티가 아닌 스타들의 애드립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다.
 

지오다노측은 “항상 젊은이들의 라이프 트렌드와 함께 호흡하고자 하는 지오다노는 이번 라이브 지오다노 캠페인을 통해 살아있는 젊은 삶의 생동감을 전하려 했다”고 말하고,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과 편안함, 그래서 더 젊음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이미지로 지오다노를 알리려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CF든 영화든 공식석상에서 차분하고 부드러운 신사의 이미지로만 보여지던 장동건은 노래를 부르며 춤까지 추어야 했던 이번 광고로 처음에는 부담(?)을 많이 느꼈다고 한다. 그러나 데뷔 초 가수로도 활동했던 그인 만큼, BGM인 ‘카마 카멜레온’을 가장 잘 소화해냈고, 촬영현장에서 분위기가 고조에 이르자 음악이 끊겨도 계속 춤을 추고 노래를 해서 촬영팀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또한, 너무 과격하게 춤을 추어 옆에 서 있던 스탠드 마이크에 손을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아랑곳 않고 계속 열심히 춤을 추는 모습이 과연 평소 그답지 않은 ‘파격’에 가깝다.
 

또, 무대에서 섹시댄스만을 선보이던 이효리는 이번에는 발랄하고 코믹한 댄스를 선보이게 되어, 효리 자신도 매우 즐거워하며 촬영에 임했다고 한다. 통기타가 너무 무거워 춤을 추다 통기타 무게에 주체를 못해 중심을 못 잡고 넘어지기가 일쑤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촬영 내내 어린 아이처럼 즐거워했다고 전해진다.
 

지오다노의 세 모델 중 가장 화끈한 콘서트를 펼친 이준기는 처음에는 BGM의 빠른 템포 때문에 따라 부르기 힘들어 하다가, 후반부 고음처리를 위해 참기 힘든(?) 괴성을 질러 현장 스텝들이 저마다 참았던 웃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이번 광고에서 이준기가 무려 다섯 시간 동안이나 ‘무조건 열심히, 신나게’ 춰서 ‘열심댄스’라는 애칭이 붙은 춤은 솔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신세대적 매력을 느끼게 해준다.
 

3인 3색의 생생한 이번 광고는 15초, 30초, 45초, 90초의 다양한 모습으로 공중파 및 케이블 TV, 영화관, 인터넷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문의 : 웰콤 PR팀 김영숙 대리 (☎ 6363-4615)
[
광고정보센터 ⓒ 2006 http://www.adic.co.kr ]

 

지오다노 ·  이효리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