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으로 시작되는 '추천합니다' 캠페인 - 르노삼성 SM5
기사입력 2004.04.14 10:16 조회 4618



2004 SM5 ''추천합니다''
캠페인, 1차 TV-CF ''설경구, 문소리 편''
아끼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SM5의 가치 전해

 



비오는 날은 좋아하지만
빗길 운전은 망설이는 문소리에게
안전을 중요시하는 SM5를 추천합니다.
당신을 아끼기 때문에



제품력이 뒷받침되는 자신감으로 시작되는 ''추천합니다'' 캠페인

르노 삼성자동차가 2004년 SM5를 출시하면서 제품력으로 뒷받침되는 자신감으로 ''추천합니다''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는 동시에, SM5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제고하는 의지로 새로운 광고 컨셉 ''SM5를 추천합니다''가 시작되었다. SM5는 차체의 견고함과 10만 킬로미터를 달려도 변치 않는 엔진성능, 싫증나지 않는 세련된 외양 디자인, 실용적이고 운전자 편의를 고려한 실내 디자인 등의 우수성으로 SM5를 경험해 본 운전자들의 검증을 통해서 한국의 중대형차 시장 내에서 스테디셀러로 통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그 동안 축적된 자신감과 소비자 지지를 바탕으로 SM5가 전달하고 싶었던 생각과 철학을 피력하고 모두의 동의를 구한 ''SM5생각에 동의합니다''의 연장선으로, SM5의 안정성과 품질에 동의한 소비자들이 자신이 가장 아끼는 지인에게 SM5를 추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2004 SM5는 자동차의 성능과 품질(내구성, 안전성 등)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온 르노삼성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내놓은 개선 모델로 SM5의 기본적인 외관을 유지하면서 고객들의 최우선 요구 사항인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최고급 편의사항을 추가했다. 전 모델이 사고 시 운전자의 상해치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시트벨트 프리텐셔너(Seat Belt Pretensioner)''와 ''드 리미터(Load Limiter)''를 적용하였고, 운전자의 신속한 구조를 위한 ''충돌 감지 도어 잠금 해제 기능'' 및 제동거리에 따른 편차를 줄여주는 ''ABS 시스템''을 확대 적용 했다. 또한 신기술을 도입한 고급 편의사항으로는 유해한 공기를 자동적으로 차단하는 ''유해 가스 차단 장치''를 장착했다. 기존의 SM5나 2004년형 SM5가 이러한 최신 기술력과 소비자 위주의 바른 생각 위에서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기에 ''추천합니다'' 캠페인을 벌이는 것이다.



영화 ''오아시스''의 커플 SM5로 만나다
아끼는 문소리가 안전하게 차를 타고 다녔으면 하는
설경구의 간절한 바램이 엿보여


1차 CF에는 문소리와 설경구가 등장한다. 영화 ''오아시스''에서 교도소에서 갓 출소한 남자와 뇌성마비 장애인으로 등장해 사랑 이상의 사랑을 보여주며 최고의 연기호흡을 보여줬던 두 사람은 영화계에서 아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동료로, 이번 CF에서는 설경구가 빗길운전을 망설이는 문소리에게 안정성이 우수한 SM5를 추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Rain drops falling on my head''가 경쾌하게 흐르는 가운데 비오는 날 우산을 쓰고 걸어가는 문소리가 보인다. 우산아래로 떨어지는 비가 마냥 좋은 듯한 문소리 옆으로 비오는 날의 내리막 도로에서 어려운 빗길 운전을 하는 차들이 보인다.

그리고 화면위로 설경구의 따뜻한 나레이션이 흐른다. "비오는 날은 좋아하지만 빗길운전은 망설이는 문소리에게 안전을 중요시하는 SM5를 추천합니다. 당신을 아끼기 때문에" 기도하듯 두 손을 맞잡은 설경구에게서 아끼는 사람이 안전하게 차를 타고 다녔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이 엿보인다. 사랑이 줄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줬던 오아시스에서의 느낌이 그대로 살아나는 듯한 장면이다.

이번 광고는 화면 분할 기법을 사용했다. 화면의 오른쪽 편에는 문소리가 빗길을 즐겁게 걸어가는 모습이 보이고 화면 왼편에는 문소리에게 SM5를 추천하는 설경구의 얼굴이 화면 가득 잡힌다.마지막 장면에서 예쁜 까페를 지나가는 문소리 앞에 자동차 픽토그램이 새겨지는 모습이 CF에 재미있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아끼는 동료에 대한 따뜻한 사랑이 담뿍 묻어나는 감성적인 설경구의 나레이션과 나직한 목소리로 흐르는 "추천합니다 SM5" 라는 멘트가 광고 메시지를 부드럽게 감싸주고 있다. 비 내리는 장면은 대형크레인과 살수차를 동원해 물을 뿌려대며 만들어낸 것이다.

이번 ''추천합니다'' 캠페인은 앞으로 동료, 친구, 부부, 연인 등이 모델로 등장해 아끼는 사람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차를 추천하는 캠페인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하도록 노력하는 SM5의 간절한 마음과 정성이 담뿍 담겨져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히 데워주고 있다. 이어지는 2차 CF에서는 오랜 시간 MC와 음악인으로 돈독한 친분을 맺고 있는 가수 이현우와 재즈 피아니스트 김광민이 등장할 예정이다.



 

<<광고주: 르노삼성자동차, 광고회사 : 웰콤>
▒ 문의 : 웰콤 르노삼성자동차팀 박정현 부장/홍보팀 신경윤 차장
☎ 02-6363-4673/02-6363-4615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르노삼성자동차 ·  sm5 ·  광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