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보면 믿을 수 있습니다
탈수록100%, 라세티
''100% 신차'' 전편에 이어 ''100% 만족스러운 차''로 가치 UP!
''백문이 불여일승(不如一乘)'' GM대우의 자신감 100% 드러나
동.서양 아름다움이 결합된 제시카의 매력이 라세티 광고로 100% 발산
라세티를 말할 땐 100%
''껍데기만 바꿔서 되겠습니까''라며 준중형차 시장에 혁신적이고 공격적인 바람을 몰고 왔던 ''100% 신차 라세티''가 이번엔 ''100% 만족스러운 차, 라세티''로 가치를 업그레이드해 돌아왔다.
전편에서부터 이어온 ''100%''라는 키워드를 사용, 차에 대한 자신감을 유지하는 동시에 한층 여유로워진 모습을 새 광고에 담아 관심을 모은다.
라세티 앞에 선 한 여자.
두 눈을 감고 하늘을 향해 두 팔을 펼치자
감은 두 눈을 대신해 생각이 꿈틀거린다.
차의 매끈한 곡선을 타고 스쳐가는 바람
호수와 산을 가르는 길을 부드럽게 타고 달리는 기분...
차를 보며 라세티의 승차감을 상상하는 동안
그녀의 마음 속 만족도를 나타내는 수치가
1% 부터 2,3,…8…10…20…차차 올라간다.
50…70…89,90… 클라이막스에 이르기까지
만족감은 점진적으로 고조되고,
클로즈업 된 모델의 표정에서 만족스러움이 가득 느껴진다.
높아져 가는 만족감은 라세티에 직접 시승하면서
100%의 절정에 달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나레이션. ''100%까지 빠져보세요''
라세티가 주는 100% 만족감에 푹 빠진 것이 분명한 그녀의 미소와 함께
주욱 뻗은 길 위로 시원하게 달리는 라세티가 보인다.
''탈수록 100%, 라세티''
1차 TV-CM을 통해 독특성과 임팩트면에서 성공적이었던 라세티를 소비자에게 좀더 친근하게 접근시키기 위해 선보인 이번 광고의 핵심은 ''매력적인 그리고 만족스러운 라세티''
1차에서 느껴졌던 남성적이고 강한 인상을 이번 광고에서 여유롭고 매력적인 이미지로 보완하는 동시에 "Trying it is believing it" 즉 "타보면 만족"이라는 컨셉으로 라세티 승차감에 대한 자신감과 타보면 느낄 수 있는 만족감을 부각시켰다.
1~100%까지 높아져가는 자막의 변화와 함께 고조되는 ''만족감'' 표현은 이번 광고의 백미. ''뚜뚜뚜'' 하고 들리는 효과음은 만족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음 간격이 좁아지고, 엑셀을 밟아 가속이 붙어가는 차의 주행감을 고조시키는 효과를 내며, 달리는 라세티를 상상함으로써 느껴지는 속도감에 반응하는 심장 박동처럼 들리기도 한다.
''탈수록 100%''라는 카피는 ''승차 경험''에 근거한 만족감을 의미한다.이는 GM대우가 지난 4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라세티 시승 프로그램과 함께 소비자 체험에 집중하는 일관성을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하다.
라세티 시승 프로모션은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거나, 거리에서 손만 들면 누구나 시승할 수 있는 소비자지향의 프로모션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실제로 라세티 고객의 30%이상이 시승을 통해 품질을 체험한 후 구입하는 등 시승이 판매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와 같은 사실은 라세티를 타본 사람들은 성능이나 디자인, 편의성을 비롯한 거의 모든 면에서 깊은 만족감을 느낀다는 점과 동반하여 라세티의 강점은 누가 보더라도 ''타보면 만족, 탈수록 만족스러운 차''임을 입증하는 것이다.
비는 촬영팀을 따라다닌다?
이번 촬영은 무엇보다도 변덕스런 뉴질랜드의 겨울 날씨 때문에 고생스러웠다. 뉴질랜드에 도착해서 도착 첫날부터 논스톱으로 달리기 시작한 촬영팀은 촬영 첫날부터 내리는 이슬비로 맥이 빠져 버렸고, 드라이빙 촬영 때도 비바람이 따라다녔다. 일정을 바꿔 비닐로 천막을 치고 라세티 내부와 인물 클로즈 샷을 담아 냈지만, 촬영이 언제까지나 계속될 수는 없는 일. 잠시 해가 비친 몇 시간 안에 필요한 장면을 담기 위해 동분서주 했다. 그리고도 남은 인물 표정 씬은 깜깜한 밤에 인근 주유소에서 간이 스튜디오를 만들어 촬영했다. 한국인 특유의 순발력과 근성을 보여주어 뉴질랜드 스텝들이 큰 감동을 받았다고...
제작진은 뉴질랜드의 크라이스처치에서 개장하는 크라이스처치 아트 갤러리앞에서 첫번째로 촬영을 하는 행운을 누렸다. 정작 그곳을 찾은 사람들은 아트갤러리의 예술품보다 라세티 광고 촬영에 더욱 관심을 보여 제작진은 어깨가 으쓱했다고...
제시카, 그녀를 만나다
이번 광고 표현의 핵심은 모델의 표정과 연기력이었다. 모델이 차를 보고 직접 시승하면서 높아져 가는 ''만족감''을 표정변화로 나타내야 하기 때문이다. 제작진은 전체적인 분위기와 딱 들어맞는 모델을 찾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했는데...
마지막까지 캐스팅 경합을 벌였던 모델들은 실물미팅에서 성형수술로 완전히(?) 달라져버린 모습으로 나타나 제작진을 매우 당혹스럽게 만들기도 했다고. 결국 미스 유니버시티 대회를 방불케 한 라세티 모델 선발전은 우리 나이로 스무 살의 웃는 모습이 너무나 환상적인 제시카라는 숨은 진주를 찾아냈다. 제시카는 동양적인 느낌이 매우 강하면서 해맑은 미소를 가진 매력적인 모델이었다.
*이름: JESSICA
*연령: 18세(한국나이 20세)
*신장: 177cm
*국적: 호주
*인종: 포르투갈(아버지)+싱가폴(어머니)
*활동무대: 호주, 싱가폴, 홍콩 등 (아시아 보그모델로도 활동)
*한국진출 경험: TV광고는 라세티가 처음이며 현재 패션쪽 인쇄촬영 진행 중
(제작-코래드)
CD- 김연아 수석국장, PD- 윤성일, AE- 최민경 대리, CW- 정은경 대리
(프로덕션-알파빌44)
감독- 박성민, 이형윤, 조감독- 박세아, 촬영감독- 박성일, 조명- 강승구.
<광고주 : GM대우, 광고회사 : 코래드>
▒ 문의 : ㈜코래드PR팀 박종선국장 ☎ 02-2193-8065, 011-279-8448
허지연 ☎ 02-2193-8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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