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보면 믿을 수 있습니다 - 라세티
기사입력 2003.07.11 09:45 조회 3792



타보면 믿을 수 있습니다

 


탈수록100%, 라세티
''100% 신차'' 전편에 이어 ''100% 만족스러운 차''로 가치 UP!
''백문이 불여일승(不如一乘)'' GM대우의 자신감 100% 드러나
동.서양 아름다움이 결합된 제시카의 매력이 라세티 광고로 100% 발산

 

 

라세티를 말할 땐 100%
''껍데기만 바꿔서 되겠습니까''라며 준중형차 시장에 혁신적이고 공격적인 바람을 몰고 왔던 ''100% 신차 라세티''가 이번엔 ''100% 만족스러운 차, 라세티''로 가치를 업그레이드해 돌아왔다.
 


전편에서부터 이어온 ''100%''라는 키워드를 사용, 차에 대한 자신감을 유지하는 동시에 한층 여유로워진 모습을 새 광고에 담아 관심을 모은다.

라세티 앞에 선 한 여자.
두 눈을 감고 하늘을 향해 두 팔을 펼치자
감은 두 눈을 대신해 생각이 꿈틀거린다.
차의 매끈한 곡선을 타고 스쳐가는 바람
호수와 산을 가르는 길을 부드럽게 타고 달리는 기분...
차를 보며 라세티의 승차감을 상상하는 동안
그녀의 마음 속 만족도를 나타내는 수치가
1% 부터 2,3,…8…10…20…차차 올라간다.
50…70…89,90… 클라이막스에 이르기까지
만족감은 점진적으로 고조되고,
클로즈업 된 모델의 표정에서 만족스러움이 가득 느껴진다.
높아져 가는 만족감은 라세티에 직접 시승하면서
100%의 절정에 달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나레이션. ''100%까지 빠져보세요''

라세티가 주는 100% 만족감에 푹 빠진 것이 분명한 그녀의 미소와 함께
주욱 뻗은 길 위로 시원하게 달리는 라세티가 보인다.
''탈수록 100%, 라세티''

1차 TV-CM을 통해 독특성과 임팩트면에서 성공적이었던 라세티를 소비자에게 좀더 친근하게 접근시키기 위해 선보인 이번 광고의 핵심은 ''매력적인 그리고 만족스러운 라세티''

1차에서 느껴졌던 남성적이고 강한 인상을 이번 광고에서 여유롭고 매력적인 이미지로 보완하는 동시에 "Trying it is believing it" 즉 "타보면 만족"이라는 컨셉으로 라세티 승차감에 대한 자신감과 타보면 느낄 수 있는 만족감을 부각시켰다.

1~100%까지 높아져가는 자막의 변화와 함께 고조되는 ''만족감'' 표현은 이번 광고의 백미. ''뚜뚜뚜'' 하고 들리는 효과음은 만족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음 간격이 좁아지고, 엑셀을 밟아 가속이 붙어가는 차의 주행감을 고조시키는 효과를 내며, 달리는 라세티를 상상함으로써 느껴지는 속도감에 반응하는 심장 박동처럼 들리기도 한다.

''탈수록 100%''라는 카피는 ''승차 경험''에 근거한 만족감을 의미한다.이는 GM대우가 지난 4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라세티 시승 프로그램과 함께 소비자 체험에 집중하는 일관성을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하다.

라세티 시승 프로모션은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거나, 거리에서 손만 들면 누구나 시승할 수 있는 소비자지향의 프로모션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실제로 라세티 고객의 30%이상이 시승을 통해 품질을 체험한 후 구입하는 등 시승이 판매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와 같은 사실은 라세티를 타본 사람들은 성능이나 디자인, 편의성을 비롯한 거의 모든 면에서 깊은 만족감을 느낀다는 점과 동반하여 라세티의 강점은 누가 보더라도 ''타보면 만족, 탈수록 만족스러운 차''임을 입증하는 것이다.

비는 촬영팀을 따라다닌다?
이번 촬영은 무엇보다도 변덕스런 뉴질랜드의 겨울 날씨 때문에 고생스러웠다. 뉴질랜드에 도착해서 도착 첫날부터 논스톱으로 달리기 시작한 촬영팀은 촬영 첫날부터 내리는 이슬비로 맥이 빠져 버렸고, 드라이빙 촬영 때도 비바람이 따라다녔다. 일정을 바꿔 비닐로 천막을 치고 라세티 내부와 인물 클로즈 샷을 담아 냈지만, 촬영이 언제까지나 계속될 수는 없는 일. 잠시 해가 비친 몇 시간 안에 필요한 장면을 담기 위해 동분서주 했다. 그리고도 남은 인물 표정 씬은 깜깜한 밤에 인근 주유소에서 간이 스튜디오를 만들어 촬영했다. 한국인 특유의 순발력과 근성을 보여주어 뉴질랜드 스텝들이 큰 감동을 받았다고...

제작진은 뉴질랜드의 크라이스처치에서 개장하는 크라이스처치 아트 갤러리앞에서 첫번째로 촬영을 하는 행운을 누렸다. 정작 그곳을 찾은 사람들은 아트갤러리의 예술품보다 라세티 광고 촬영에 더욱 관심을 보여 제작진은 어깨가 으쓱했다고...

제시카, 그녀를 만나다
이번 광고 표현의 핵심은 모델의 표정과 연기력이었다. 모델이 차를 보고 직접 시승하면서 높아져 가는 ''만족감''을 표정변화로 나타내야 하기 때문이다. 제작진은 전체적인 분위기와 딱 들어맞는 모델을 찾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했는데...

마지막까지 캐스팅 경합을 벌였던 모델들은 실물미팅에서 성형수술로 완전히(?) 달라져버린 모습으로 나타나 제작진을 매우 당혹스럽게 만들기도 했다고. 결국 미스 유니버시티 대회를 방불케 한 라세티 모델 선발전은 우리 나이로 스무 살의 웃는 모습이 너무나 환상적인 제시카라는 숨은 진주를 찾아냈다. 제시카는 동양적인 느낌이 매우 강하면서 해맑은 미소를 가진 매력적인 모델이었다.

*이름: JESSICA
*연령: 18세(한국나이 20세)
*신장: 177cm
*국적: 호주
*인종: 포르투갈(아버지)+싱가폴(어머니)
*활동무대: 호주, 싱가폴, 홍콩 등 (아시아 보그모델로도 활동)
*한국진출 경험: TV광고는 라세티가 처음이며 현재 패션쪽 인쇄촬영 진행 중

(제작-코래드)
CD- 김연아 수석국장, PD- 윤성일, AE- 최민경 대리, CW- 정은경 대리

(프로덕션-알파빌44)
감독- 박성민, 이형윤, 조감독- 박세아, 촬영감독- 박성일, 조명- 강승구.
 

 

 

<광고주 : GM대우, 광고회사 : 코래드>
▒ 문의 : ㈜코래드PR팀 박종선국장 
☎ 02-2193-8065, 011-279-8448
허지연  02-2193-8053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제시카 ·  라세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부족할 때] 넌, 물만 먹고 사니?
롯데칠성음료 2% 부족할 때 TV-CM ‘그 남자, 그 여자’편
아무리 멋진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옆에 있어도 지나가는 이성에게 눈길이 가는 것은 자연스럽고 비일비재한 일. 이를 솔직 과감하게 표현 광고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롯데칠성음료 2% 부족할때 TV-CM. ‘그 남자’, ‘그 여자’편 멀티로 온에어 중인 광고는 다른 이성을 곁눈질 하다가 들켜도 당당하게 속마음을 드러내는 신세대 커플의 솔직함을 보여주고 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소셜 미디어(Social Media)가 광고업계에 미치는 영향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 다양화되고 급속도로 변화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으로 가이드와이어(GUIDE WIRE ) 그룹의 창업자인 크리스 쉬플리(Chris Shipley)가 처음 이 용어를 사용하였다. 소셜 미디어는 그 자체가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동작하지 않으며,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사용자들이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를 소셜미디어라 부른다. 대표적인 소셜 미디어로는 ‘트위터’, ‘블로그’, ‘싸이월드’ 등의 개인 미디어들이 있으며 ‘아고라’, ‘유투브’, ‘네이버 붐’,‘디시인사이드’와 같은 커뮤니티 형식의 오픈 네트워크 미디어들을꼽을 수 있다.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끊임없는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살아남기 위한 비결
 끊임없는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살아남기 위한 비결 오덕 봄센 대표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최근 기술의 발전에 맞춰 광고업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런 변화 속에서도 활약을 이어가며 8년째 생존 하고 있는 광고회사 ‘봄센’. 삼성카드 키즈곰곰, 신한은행 땡겨요, 뉴트리온 비비랩  등의 브랜드와 캠페인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소셜 미디어(Social Media)가 광고업계에 미치는 영향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 다양화되고 급속도로 변화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으로 가이드와이어(GUIDE WIRE ) 그룹의 창업자인 크리스 쉬플리(Chris Shipley)가 처음 이 용어를 사용하였다. 소셜 미디어는 그 자체가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동작하지 않으며,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사용자들이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를 소셜미디어라 부른다. 대표적인 소셜 미디어로는 ‘트위터’, ‘블로그’, ‘싸이월드’ 등의 개인 미디어들이 있으며 ‘아고라’, ‘유투브’, ‘네이버 붐’,‘디시인사이드’와 같은 커뮤니티 형식의 오픈 네트워크 미디어들을꼽을 수 있다.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끊임없는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살아남기 위한 비결
 끊임없는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살아남기 위한 비결 오덕 봄센 대표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최근 기술의 발전에 맞춰 광고업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런 변화 속에서도 활약을 이어가며 8년째 생존 하고 있는 광고회사 ‘봄센’. 삼성카드 키즈곰곰, 신한은행 땡겨요, 뉴트리온 비비랩  등의 브랜드와 캠페인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소셜 미디어(Social Media)가 광고업계에 미치는 영향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 다양화되고 급속도로 변화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으로 가이드와이어(GUIDE WIRE ) 그룹의 창업자인 크리스 쉬플리(Chris Shipley)가 처음 이 용어를 사용하였다. 소셜 미디어는 그 자체가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동작하지 않으며,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사용자들이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를 소셜미디어라 부른다. 대표적인 소셜 미디어로는 ‘트위터’, ‘블로그’, ‘싸이월드’ 등의 개인 미디어들이 있으며 ‘아고라’, ‘유투브’, ‘네이버 붐’,‘디시인사이드’와 같은 커뮤니티 형식의 오픈 네트워크 미디어들을꼽을 수 있다.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끊임없는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살아남기 위한 비결
 끊임없는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살아남기 위한 비결 오덕 봄센 대표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최근 기술의 발전에 맞춰 광고업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런 변화 속에서도 활약을 이어가며 8년째 생존 하고 있는 광고회사 ‘봄센’. 삼성카드 키즈곰곰, 신한은행 땡겨요, 뉴트리온 비비랩  등의 브랜드와 캠페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