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난 K-머스로 본다. 쇼핑? 난 K머스, 찍어서 산다.
기사입력 2003.04.18 01:33 조회 4057



영화? 난 K-머스로 본다. 쇼핑? 난 K머스, 찍어서 산다

  

 

KTF의 모바일커머스 K.머스 안성기, 한은정의 ’’영화관’’편 /

김남주, 권상우의 ’’쇼핑’’편으로
K머스로 즐기는 혁신적인 쇼핑, 문화생활 보여줘
  
 

 
바코드에 휴대폰만 갖다대면 즉시 구매. K머스의 혁신적인 쇼핑

레스토랑, 현급지급기, 커피숍, 버스와 지하철 등등.. 일상적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카드나 현금을 흔히 쓰는 상황을 휴대폰으로 결제하는 방식을 CF를 통해 보여줬던 KTF의 모바일커머스 K.머스 가 3차 CF ’’영화관’’편과 ’’쇼핑’’ 편을 통해 K,머스로 즐기는 여유로운 문화생활과 혁신적인 쇼핑을 보여주고 있다.



먼저 ’’영화관’’ 편... 길게 늘어서서 표를 사느라 지친 표정의 관객들이 보인다. 그 사이로 휴대폰을 전용단말기에 갖다대어 여유있게 표를 사서 들어가는 안성기, 그 뒤로 한은정이 ’’나도 K머스’’하며 미소를 짓는다. 두번째 ’’쇼핑’’편. 미장원에서 김남주가 머리에 롤을 말고 파마를 하고 있다. 잡지책을 보던 김남주는 마음에 드는 선글라스를 발견하곤, 잡지에 있는 바코드에 휴대폰을 갖다댄다. 휴대폰으로 결재된 선글라스. 언제어디서나 제품의 바코드에 휴대폰만 갖다대면 구매가 가능한 혁신적인 K.머스 쇼핑을 나타낸다. ’’난 K머스, 찍어서 산다’’ 는 김남주의 멘트에 옆에서 이를 유심히 지켜보던 권상우도 뒤따른다. ’’나도 K머스’’
 

CF를 통한 영화 홍보

 ’’영화관’’편 배경으로 영화 ’’살인의 추억’’ 홍보해 눈길 ’’영화관’’ 편은 분당의 오리CGV에서 촬영했다. ’’영화관’’편 배경으로 붙어있는 포스터는 5월 개봉 예정인 ’’살인의 추억’’으로 송강호와 김상경이 출연한다. 송강호의 얼굴포스터가 크게 부각돼 KTF에 송강호가 모델로 합류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 그것이 아니라 영화사와 KTF가 계약을 맺어 촬영한 것으로, KTF는 제작단계의 새영화를 배경으로 할 수 있고 영화사는 CF를 통해 영화를 사전홍보하게 된 특별한 경우이다. ’’쇼핑’’편은 청담동의 박준미장에서 촬영했고, 광고에 등장하는 명품 선글라스는 페라가모 제품이다.
 

 권상우, 한은정 KTF모델로 전격 출연, 신세대 고객에 어필 기대

이번 CF는 기존 안성기, 김남주 외에 새롭게 권상우와 한은정이 합류했는데 젊은층 소비자들을 겨냥하기 위해서이다. ’’동갑내기 과외하기’’의 대박으로 스타덤에 오른 권상우는 대한민국의 최고의 스타들이 모델로 활동하는 KTF의 CF 출연으로 최근의 인기를 실감했다고 촬영소감을 밝혔다.

 

 

<광고주 : KTF, 광고회사 : 웰커뮤니케이션즈>
▒ 문의 :  웰콤 1본부 이혁종 차장 
☎ 02-6363-4661
홍보담당 신경윤 대리  ☎ 02-6363-4615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K머스 ·  KTF ·  모바일커머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