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브라도, 세상에서 가장 큰 點을 만나다 - 네이트닷컴
기사입력 2003.01.07 01:07 조회 9337
<광고주 : SK Communications, 광고회사 : TBWA코리아>

래브라도, 세상에서 가장 큰 點을 만나다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 라이코스와 통합 알리는 TV-CF 선봬‘點’ 캠페인의 두번째 광고 ‘세상에서 가장 큰 점’라이코스 마스코트 래브라도 강아지 네이트닷컴의 ‘點’속으로..

“라이코스 검둥개가 ‘세상에서 가장 큰 點’ 네이트닷컴 속으로 빠져들었다!”지난해말 비상한 업계의 관심을 모으며 런칭한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www.nate.com)이 라이코스 사이트와의 ‘통합’을 알리는 새로운 TV CF를 선보였다.



광활한 사막에 서있는 두 남녀 사이로 ‘점(點)’이 까맣게 퍼져나가는 런칭광고의 후속편인 이번 통합편은 네이트닷컴 ‘점’ 캠페인의 두 번째 작품. 런칭광고에서 얘기한 ‘세상에서 가장 새로운 점’ 에 이어 이번에는 ‘세상에서 가장 큰 점’을 주제로 하고 있다.제작사인 TBWA코리아는 새로운 포털사이트의 등장을 알리기 위해 론칭광고에 도입했던 ‘Dot(점) 강조전략’을 그대로 적용했다. 이를 위해 이번 통합편에서도 이미지 톤이나 모델 등 전체적인 분위기를 동일하게 제작했다.양 사이트의 통합을 알리기 위해 제작된 이번 광고에서는 라이코스의 마스코트로 유명한 검정 래브라도 강아지를 활용했다. 광고는 검은색 래브라도 리트리버가 광활한 사막 한가운데를 걸어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유유히 걸어가던 래브라도는 문득 못 보던 큰 점을 만나게 된다.

새로운 점을 만난 래브라도는 머뭇머뭇 그 안으로 들어가길 주저한다. 그러다 이리저리 만져보고 냄새도 맡아보던 래브라도는 기어코 큰 점 안으로 쏙 들어간다. 그 안에서 이리저리 놀던 래브라도는 만족한 듯 웃으며 멀리서 부르는 남녀모델(1편의 주인공인 조하얀과 고주원)을 향해 행복한 듯 뛰어간다.그 순간 ‘라이코스 네이트닷컴 만나다. 세상에서 가장 큰 점-포스트포털 네이트닷컴’이라는 자막이 뜨며 광고는 끝이 난다.

즉, 네이트닷컴과 라이코스가 하나가 됨으로써 보다 새롭고, 업계를 선도하는 최대 규모의 포털사이트가 되었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광고업계에서 가장 촬영이 고되다는 동물광고인 탓에 이번에도 역시 제작진의 고충이 컸다고. 먼저 광고의 메인 모델인 래브라도 리트리버를 섭외하기 위해 수십마리의 래브라도를 카메라 앞에 세웠다. 잘생긴 강아지모델을 고르기 위해 한 마리 한 마리의 얼굴 생김생김을 꼼꼼히 따져 가장 포토제닉한 레브라도를 선정했다.촬영 현장에서의 고충은 더했다. 사람도 통제가 안되는 섭씨 60도의 호주 소금사막에서 강아지를 모델로 촬영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최악의 조건이었다. 처음에는 매우 발랄하게 돌아다니던 래브라도도 섭씨 60도를 육박하는 고온에 지쳐갔다. 늘어지는 혀에 사막의 소금이 닿아 점점 목이 더 타들어가는 탓에 촬영동안 마신 물만 수십병이 되었다.이 래브라도는 촬영 현지인 호주의 한 동물모델 에이젼시에서 섭외한 ‘전문 모델’이다. 수컷인 이 래브라도 리트리버가 촬영 당일 심기가 불편해 말을 잘 안들었던 관계로, 여자친구인 ‘골든 리트리버(황갈색 털)’가 배석한 가운데 촬영을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이 래브라도의 모델료는 450만원으로, 이는 강아지 조련사에게 지급하는 비용까지 포함된 금액이다.이번 광고에도 역시 1편의 제작진이 참여했다. 호주 최고의 촬영감독으로 손꼽히는 키스 웨그스텝(Keith Wagstaff)와 버클리 음대 출신의 프랭크 스트랜지오(Frank Strangio)가 배경음악을 맡았다. 런던 국제 광고제 등 여러 국제 광고제에서 다양한 수상경력이 있는 웨그스텝은 40여년간 영화 및 TV시리즈를 촬영하면서 익힌 특유의 기법으로 널리 명성을 얻고 있다.

특히 빛과 자연을 담는 데 최고 수준의 감각을 보여주는 웨그스텝 감독은 그간 벤츠, 포드 등 세계적인 명차들의 광고촬영에 참여한 경력으로 유명하다. 배경음악을 맡은 프랭크 스트랜지오(Frank Strangio)는 버클리 음대 출신으로, 아시아 태평양 필름 페스티벌에서 영화 음악상을 수상하고 에미상에 노미네이트 되기도한 저명한 영화 및 TV 미니시리즈 배경음악 작곡자이다.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백승훈 부장은 “포털사이트의 기본인 ‘Dot(점)’을 강조함으로써 포털로서의 이미지를 굳혀나가는 우리의 전략을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다. 이를 위해 광고, 이벤트 등 향후 모든 마케팅활동에 있어 ‘點 마케팅’이라는 일관된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문의사항PR대행사 미디컴 정민영 과장T)365-8344 F)365-8432M)019-286-0327minyc@medicompr.co.kr
라이코스 ·  네이트닷컴 ·  통합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