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선택, 컬러 마티즈II “핑클”편TV-CM
기사입력 2002.11.19 09:39 조회 7023

<광고주 : 대우자동차, 광고회사 : 코래드>

 

젊은 선택, 컬러 마티즈II “핑클”편 TV-CM

마티즈Ⅱ와 핑클의 컬러만남!

 마티즈II와 핑클의 만남을 통해 젊은 감각과 합리성을 부각

멤버 개성 별 컬러 매치로 ‘컬러’와 ‘젊음’ 표현

국민 경차 마티즈II를 타고 도심과 자연을 배경으로 촬영

깜찍한 스타일과 경제성으로 한국 경차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해 온 국민경차 마티즈가 다시 태어났다. 화려한 투톤 컬러로 새 단장한 마티즈 광고에서 핑클 멤버 별 컬러를 매치, 개별 활동으로 각자의 개성이 한 층뚜렷해진 핑클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이번 광고는 도심과 자연을 넘나들며 각자 자신의 컬러에 맞게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방식을 보여줌으로써, 신세대의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차라는 이미지를 짧은 광고 시간 내에 담아내고 있다.
 

풋풋한 젊음, 성유리의 커피를 마시며 혼자 귀엽게 춤을 추기도 하며 한가로운 시간을 즐긴다. 힘차게 뛰어오르는 멋진 점프로 시작되는 자유로운 젊음, 이효리는 도심의 빌딩 숲 속에서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는 경쾌한 발랄함을 표현한다. 창공을 가르며 스카이다이빙하는 이진은 도전하는 젊음을 화면 가득 채우고, 유명산 너비계곡에서 MTB를 즐기는 젊음의 역동성을 옥주현이 대표한다.
 

광고 뒷이야기

완벽한 콘티와 완벽한 모델을 갖추고 의욕적으로 촬영 준비에 임했던 제작진에겐 예상치 못한 험난한 앞날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무엇보다 최근 멤버 각자가 활발한 독자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핑클이다보니 촬영 스케줄을 잡는 것 자체가 보통 힘든 일이 아니었다. 더구나 콘티상 워낙 다양한 씬이 포함되어 있는데다 날씨마저 도와주지 않아 TV 광고 촬영으로는 이례적으로 촬영 기간이 보름이나 소요되었다. 모델에게나 제작진에게나 가장 힘든 촬영 경험이었고, 엄청난 촬영 분량과 열악한 광선 상태로 인해 편집 시에도 상당한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한강 둔치에서 첫 촬영에 돌입한 성유리양은 거의 세시간에 걸쳐 커피 컵을 들고 춤을 추어야 했으며, 유리양의 멋진 손짓에 날라가는 비둘기 장면을 위해 제작팀은 비둘기모이를 준비하는 등의 노력도 눈물 겨웠다.
 

다음 도심의 빌딩 숲속에서 인라인 스케이트를 즐기는 이효리양. 점프장면을 위해 스턴트맨을 동원하기도 했지만 오피스텔이나 직장인들에게는 또 다른 눈요기 감을 제공했다. 이 과정에서 멋진 점프장면은 이효리양 대타로 출연한 스턴트맨이 연출했으며, 가발과 가슴에 티슈를 집어넣고 즉석에서 교체되어 촬영하기도 했다. 이는 부상을 염려한 배려였다.
 

 세 번째로 스카이다이빙에 도전한 이진 양. 하늘에서의 다이빙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와이어에 의지한 채 천장에 몇 시간이나 매달려 있어야 했으며, 유명산 산길의 유실은 촬영팀의 최대의 애로 사항이었다.
 

마지막으로 유명산 너비계곡에서 MTB를 타는 옥주현양. 며칠동안 내린 비로 여러 차례 연기된 끝에 겨우 마무리가 되고 이렇게 하여 광고는 완성되었다. 이렇게 수많은 우여곡절과 에피소드를 남기고 완성된 2003년형 컬러 마티즈II TV-CM.
 

핑클의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목소리가 고스란히 살아 있는 CM송과 멋진 조화를 이룬 이번 CM이 마티즈II의 이미지 뿐만 아니라 최근 다소 침체되었던 한국 경차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을 기대해 보자.
 

자막/멘트/Song

2003년형 탄생! (자막) 컬러~ 마티즈Ⅱ (Song) 보이잖아 컬러 마티즈Ⅱ, 끌리잖아 컬러 마티즈Ⅱ (Song) 네가 맘에 들어 마티즈Ⅱ, 이게 바로 우리 컬러 (Song) 마티즈Ⅱ 너를 보여줘, 젊음보다 화려한 컬러는 없어 (Song) 젊은 선택, 컬러 마티즈Ⅱ (멘트) 젊은 선택 (자막) 컬러 마티즈Ⅱ (Song) 2003년형 컬러 마티즈Ⅱ 탄생 (자막)



 

> 문의사항 ㈜코래드 PR팀 박종선국장(2193-8065), 허지연(2193-8066)

핑클 ·  대우자동차 ·  대우 ·  마티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