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하우스 TV-CM/ '가을'편 - 장진영, 주진모
기사입력 2002.09.27 01:05 조회 5729
<광고주 : 베이직 하우스, 광고회사 : 오리콤>


장진영 - 주진모의 ''연.애.소.설''


- 패밀리웨어 베이직하우스 CF서 연인 출연 - 베이직하우스, 주 5일 근무제, 가족 중시 트렌드 타고 급성장 - 영화 ''집으로''와 베이직하우스 연결한 카피도 재미 가을은 연인의 계절? 라이프타임웨어라는 컨셉으로 캐주얼웨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캐주얼 브랜드 베이직하우스가 장진영- 주진모 커플을 기용, 가을 풍경 속 연인들의 모습을 담은 TV-CM을 선보이고 있다. 우산 위로 빗방울이 떨어진다 우산 하나를 나란히 쓰고 가는 젊은 남녀, 서먹서먹한 사이인 듯 사이를 띄워 걷는다. 세차지는 빗줄기에 여자가 젖을세라, 여자 쪽으로 우산을 기울여 남자는 한쪽 어깨가 다 젖는다. 남자의 마음을 눈치챈 여자, 슬며시 남자의 팔짱을 끼며 다정한 모습으로 걸어간다.


라이프타임, 소중한 사람과의 소중한 순간이란... 이번 TV-CM은 베이직하우스의 첫 TV-CM으로 ''가을'', ''겨울'' 두 편의 시리즈로 제작, 영화배우 장진영, 주진모 씨가 연인 사이로 출연해 가을에서 겨울에 걸친 사랑 이야기를 보여준다. 베이직하우스의 컨셉인 ''라이프타임웨어''는 ''소중한 사람과의 소중한 순간에 함께 하는 옷''이라는 의미로, 누구나 공감하는 소중한 순간은 누가 뭐래도 ''사랑 이야기''라는 결론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사랑은 비를 타고''

''가을''편은 아직 서먹서먹한 두 연인이 한 우산을 쓰고 가다 서로의 마음을 들킨다는 로맨틱한 스토리다. 어깨가 축축해질 정도로 비를 맞으면서도 그녀를 위해 우산을 기울여 주는 남자의 마음, 남자의 마음을 무안하지 않게 받아주는 여자의 모습이 가을 정취가 물씬한 풍경 속에 편안하고 잔잔하게 그려진다. 남자의 팔짱을 살짝 끼며 흐르는 나레이션 "그날 내게 내린 건 사랑이었습니다", 그녀의 독백이 설레임을 더한다. 이어서 "너네 집이 어디니?" "베이직하우스"라는 응답은 올 여름, 가족애를 일깨운 영화 "집으로"를 연상시키며, 잔잔한 재미를 더한다.

영하 5도에 가을비 10시간?

CF의 배경이 된 곳은 뉴질랜드 퀸즈타운이다. 한적한 도로변에 흩어진 낙엽과 빗방울 사이로 흐릿하게 보이는 갈색 산자락, 홀로 선 가로등, 고적하면서도 이국적인 풍경이 깊어가는 가을 내음을 물씬 풍긴다. 편안한 캐주얼 차람의 얇은 가을옷 차림에 한 우산 속에 팔짱을 끼고 걸어가는 장진영, 주진모 커플의 모습은 낭만적이기 그지 없지만, 실제는 영하 5도씨의 겨울날씨. 촬영 시점이 초가을 이었으니, 뉴질랜드는 한창 겨울이었던 것이다. 화면을 촉촉하게 적시는 가을비 역시 인공비로, 두 사람은 차가운 겨울 날씨 속에서 10시간 이상 인공비를 맞아야 했다. 돌아오던 날 서울의 푹푹 찌는 늦더위가 반가울 정도였다니, 제작진의 고생이 짐작된다. 빗소리와 잘 어우러지는 배경음악은 뉴에이지 계열 피아니스트인 이루마의 "May be". ''뉴에이지의 신성''으로 꼽히며 영국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24세의 젊은 피아니스트인 이루마는 한국계 교포 유학생으로 영화 ''오아이스''의 이미지 앨범 작업을 맡았으며, 최근에는 국내 IT CF에도 출연했다.

주 5일 근무제 확산, 레저. 가족마케팅 강화

베이직하우스(대표:우종완, www.basichouse.co.kr)는 ''라이프타임 웨어''라는 컨셉의 캐주얼 브랜드로 부산에서 1호점을 시작한 지 만 2년인 올해 9월, 100호점을 개설,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베이직하우스는 여타 캐주얼 브랜드가 10대, 20대의 젊은 층을 겨낭하는 것과 달리, 아이에서 어른 까지 온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이다. 여기에다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가격대와 가족 단위 쇼핑객을 위해 주택가나 아파트 단지를 배후로 한 부심의 로드샵 위주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단기간에 성공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오리콤의 김신연 차장은 "최근 주 5일 근무제 확산, 가족 중시 트렌드에 따라 캐주얼웨어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캐주얼웨어와 자동차, 정보통신 등 여타 업종에서도 주 5일 근무제를 겨낭한 레저 및 가족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가을>편에 이어지는 <겨울>편에서는 ''비를 타고'' 사랑을 만난 두 사람이 더욱 친근한 연인 사이가 된다는 스토리. 겨울 편도 가을 편과 마찬가지로 한 폭 그림처럼 편안하고 깔끔한 이미지로 ''소중한 사람과의 소중한 순간''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일관되게 보여줄 예정이다.


▶ 보도자료 문의오리콤 전략홍보팀 장성아 차장(510-4244/ 016-370-0189/sunga@oricom.com) 오리콤 전략9팀 김신연 차장(510-4074)
베이직하우스 ·  장진영 ·  주진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4년 미국 정치 광고로 살펴보는 광고·미디어 트렌드
  요즘 미국은 다가오는 11월에 실시되는 대선의 열기로 뜨겁습니다. 더욱이 대선을 석 달 가량 남긴 8월 초에 카멀라 해리스(Kamala Harris) 부통령이 대의원 온라인 투표에서 과반 득표로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선출되면서 그 열기는 한층 고조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많은 광고×미디어 에이전시에 따르면 2024년도는 전례 없는 정치 광고 지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대선 시기에 정치 광고를 위해
HSA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2관왕
  HSAD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2개를 수상했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총 세 가지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
[KAA Focus] 2016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 10조 8,831억 원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케이블/종편 방송은 인기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내며 처음으로 광고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으며, 모바일광고비 역시 4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지상파TV, PC, 신문을 앞질렀다. 이 같은 변화 속에서 광고비 1위와 5위 매체의 점유율 격차는 예년 대비 줄어들어 매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2관왕
  HSAD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2개를 수상했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총 세 가지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2관왕
  HSAD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2개를 수상했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총 세 가지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2관왕
  HSAD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2개를 수상했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힙니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총 세 가지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Paris
neyouel10
팔라벨라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가니에뉴트리스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