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익사이팅 [이마스, 미래의창]
기사입력 2007.09.06 05:22 조회 1981
 

’미래 소비의 주인공’인 대한민국 20대의 익사이팅 소비 트렌드! 


『마케팅 익사이팅』은 ’문화, 음식, 패션과 뷰티, 라이프스타일’의 4가지 카테고리 안에 20대들의 소비문화를 담았다. 20대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먹으며 무엇을 입는지 등을 소개하며 이들이 어떻게 생활하고 소비하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아울러 기업들이 20대에게 현재 어떤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분석한 결과도 알려준다. 


여기에는 젊은이들의 문화중심지인 클럽, 아침과 점심을 의미하는 브런치, 젊은 여성들을 유혹하는 베이커리형 카페, 성형 신드롬, 하나의 패션이 된 속옷, 유행이 된 대학생 공모전, 피트니스 열풍, 젊은이들의 파티 문화 등 대한민국 20대들의 생활상을 고스란히 알 수 있는 내용들이 소개된다. 


또한 몸으로 말하는 ’비보이(B-boy)’, 스포츠의 하나로 자리잡은 e-스포츠, 이동족들의 필수 아이템인 포터블 플레이어, 나만의 개성을 표출하는 튜닝 문화’ 등 나이가 지긋한 분들이 거의 대부분 모르는 20대의 최신 트렌드가 담겨 있어 경영현장에서 마케팅을 관리하는 30대 중반 이후의 고위층 실무자들에게 신세대를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대한민국 20대들이 어떤 것을 원하고 자신의 삶을 어떻게 만들어 나가는지를 면밀히 분석하였다. 특히 개성있게 만들고 재미있게 판다면 20대의 마음점유율을 충분히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젊은 소비자들을 주요 타깃으로 한 기업에게는 유용한 기초 정보를 안겨주며 어른들에게는 신세대를 이해할 수 있는 창구가 되어준다.
 

 

 

 



이마스

이마스이마스는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인 (주)리드앤리더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이름입니다. 매일 한 편의 비즈니스 사례를 올리고 있으며, 현재 1,500여 개의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마스의 비즈니스 사례는 마케팅, 경영전략, 트렌드, e비즈니스 등 다양한 영역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리드앤리더의 대표 김민주는 정부, 대기업,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마케팅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마케팅 어드벤처 1, 2>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컬덕 시대의 문화 마케팅> <로하스 경제학> 등 활발한 저술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저자
이마스
출판사
미래의 창
출판일
2007.9.19
페이지
367 페이지
ISBN
8959890715


머리말 : 대한민국 20대의 익사이팅 소비 트렌드 


PART1 미래소비의 주인공, 20대를 주목하라
1 미래소비자, 20대
2 20대는 어떻게 소비하는가
3 20대를 사로잡는 영마케팅 


PART2 20대를 사로잡는 재기발랄 마케팅
Entertainment
1 젊은이들의 문화중심, 클럽
2 몸으로 말하는 세대, 비보이(B-boy)
3 새로운 문화공간, 멀티플렉스 영화관
4 젊은이들의 개성과 도전, 익스트림 스포츠
5 음악 콘텐츠의 진화, 온라인 음악 시장
6 젊은이들이 열광하는 e-스포츠
7 20대 트렌드 제조기, 온스타일과 미국드라마
8 이동족들의 필수 아이템, 포터블 플레이어 


Food
1 뉴요커를 꿈꾼다, 브런치
2 베이커리형 카페, 젊은 여성을 유혹하다
3 분위기를 먹는다, 패밀리 레스토랑
4 골라먹는 재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5 즐기는 음주문화의 등장, 신세대 주점 


Fashion & Beauty
1 여심을 훔치는 중저가 주얼리
2 아름다움을 얻는 마술 지팡이, 성형 신드롬
3 완소 몸매의 꿈을 먹고 사는 피트니스 & 바디 슬리밍
4 20대의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화장품
5 속옷도 패션이다 


Lifestyle
1 새로운 소비계층의 등장, 군인 대상 마케팅
2 쇼핑몰 자체를 즐긴다, 몰링(Malling)
3 마음껏 실력을 펼쳐라, 대학생 공모전
4 20대, 20세기, e-러닝 시장
5 우리는 파티하며 논다. 20대 파티
6 ‘Only for You’ 튜닝 문화
7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자원봉사 


참고문헌
마케팅 익사이팅 [이마스 ·  미래의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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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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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는 거들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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