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슈얼 마케팅 [한스우베 쾰러 저, 토네이도]
기사입력 2007.11.14 03:00 조회 3676

“고객의 가장 원초적인 본능을 자극하라!”  


섹시함=매력!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자극적인 ’섹슈얼 마케팅’ 입문서!

고객이 제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은? 제품의 가격과 품질이 구매를 결정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기술력과 가격 차이가 눈에 띄게 줄어든 현대사회는 어떻게 보이는가, 어떻게 느끼는가가 1순위의 구매기준이 되었다. 감성을 자극해야만 성공하는 비즈니스의 세계에서 핵심적인 것은 무엇일까. 바로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본능, 즉 ’섹스어필’이다.

이 책은 고객의 가장 원초적인 본능을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인 ’섹슈얼 마케팅’을 소개한다. 현대사회에서 섹시함은 곧 매력임을 일깨워준 다음, 섹스코드를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 이야기한다. 저자들은 먼저 여성의 경제적 독립을 비롯하여 기술성장, 정보통신의 발달 등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섹슈얼 마케팅을 설명한다.

그리고 남성과 여성 또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섹슈얼 마케팅의 접근법을 이해하기 쉽게 제시하며, 고객의 섹시코드를 사로 잡는 30가지 마케팅 비법을 알려준다. 또한 섹슈얼 마케팅이 나가가야 할 방향에 대한 통찰도 제공한다. 특히 섹슈얼 마케팅의 성공뿐 아니라 실패하는 경우에 관해서도 이야기하여 실수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인간의 가장 본능적인 부분이나 마케팅과 관련해 흔히 거론되지 않았던 ’섹시’ 코드를 감성에 호소하는 21세기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으로 승화시켰다. 마케터는 어떤 방식으로 고객에게 접근해야 하는지, 가장 효율적인 전략은 무엇인지를 저자들의 경험, 소설, 영화, 신화 등을 곁들여 설명하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으면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다.




 

 

지은이: 한스우베 쾰러 (Hans-Uwe L. K?hler)

20년 이상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트레이닝과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1997년 독일 마케팅ㆍ세일즈 트레이너 협회로부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책은 그가 1984년부터 활동해온 마케팅ㆍ세일즈 전문가 단체 ‘CLUB 55’ 회원들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미래가치적인 마케팅에 대해 논의하던 전문가들은 ‘섹슈얼 마케팅’을 주목했다. 그리고 이 흥미로운 주제는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 30명의 시각을 통해 새롭게 정의되었다. 


이 책에서 쾰러와 전문가들은 섹슈얼 마케팅을 감성에 호소하는 새로운 21세기형 마케팅 전략으로 규정하고 남성과 여성에 따라 또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섹슈얼 마케팅의 접근법을 제시한다.

옮긴이: 윤진희

독일의 본Bonn 대학에서 학사 및 석사과정을 마쳤다. 현재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박사과정에 있으며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외로움의 즐거움》 《사랑하거나 혹은 질투하거나》 《바다로 간 코끼리 무모》 《고대 로마의 밤문화》 《당신이 최고의 여성일 수밖에 없는 이유 10》 《즐겁게 살아라》 등이 있다.  


저자
한스우베 쾰러
출판사
토네이도
출판일
2007.11.10.
페이지
261 페이지
ISBN
9788992060318 

머리말

01 왜 섹슈얼 마케팅인가
02 섹스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
03 섹슈얼 마케팅이 실패할 때
04 고객의 정신은 음탕하다!
05 목소리는 가장 매혹적인 악기다
06 젠더 마케팅 : 작은 차이여, 영원하라!
07 먼저 눈에 띄어라!
08 사랑과 포르노에서 배우는 마케팅
09 망원경에 관능을 입힌 디자인
10 사진을 통해 본 광고 속 섹스어필
11 섹슈얼 마케팅에 대한 서로 다른 시선
12 섹스어필 : 마케터의 가장 큰 무기
13 당신은 섹시한 마케터인가
14 모든 결정은 감성에 의존한다
15 여성에게 섹슈얼 마케팅은 어떻게 적용되는가
16 마케터는 어떻게 유혹자가 되는가
17 상대에 따라 섹시함도 달라진다
18 섹슈얼 마케팅의 유혹과 함정
19 고객을 얻는 일은 연애상대를 찾을 때처럼 짜릿해야 한다
20 고객을 제대로 유혹하는 방법
21 마케팅의 성역
22 그가 원하는 것과 그녀가 원하는 것
23 개인을 섹스어필하라
24 업무공간 내에서의 섹슈얼 마케팅
25 모든 섹스어필은 눈에서 시작한다
26 섹시한 커뮤니케이션
27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28 이성 마케팅
29 신체 프레젠테이션
30 섹슈얼 마케팅을 둘러싼 미래 트렌드
 
 

 



섹슈얼 마케팅 [한스우베 쾰러 저 ·  토네이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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