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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브랜드 경영이론을 정립하고, 브랜드 경영을 입체적 과학적으로 진단하기 위한 진단체계와 항목을 개발하고, 실제 사례를 통해 브랜드 경영을 검증할 수 있는 핵심내용을 제시한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서는 크게 브랜드 경영이론의 정립 부문과 브랜드 경영진단 부문으로 체계와 범위를 구분하고 있다.
본 서는 저자가 브랜드 경영에 관련된 선행연구와 기존 문헌에 대한 연구를 실행하여 연구의 기본적 틀을 만들었다. 그리고 브랜드 경영의 실증적 사례를 연구하기 위하여 전략적 사례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는 국내 브랜드 26개를 선정하였고, 이들 26개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요소, 브랜드 구조,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분석하고 평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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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은이│
김주호
미국 Cornell University, Ph.D.
미국 University of San Francisco, MA.
한국 외국어대학교, B.A.
SK㈜ 마케팅지원본부 브랜드그룹장
금강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 소장
미주동아일보 기자
브랜드 경영협회 이사
광고학회 이사
미디어경영학회 이사
광고학연구, 광고연구, 마케팅연구, 서비스마케팅 논문 심사위원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심사위원
명덕외고 운영위원장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SK㈜, LG생활건강, 농심, 웅진, 삼성코닝, 교원, 동
부그룹, 동국제강 등 기업 자문활동
현)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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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김주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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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
두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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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일 |
2008.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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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
708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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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BN |
9788984049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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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1 왜 브랜드인가?
1. 브랜드의 의미
2. 브랜드 자산(Brand Equity)이라는 개념
3. 브랜드의 종류
4. 인터넷상의 브랜드
5. 디지털시대 유행 브랜드
CHAPTER 02 파워브랜드는 어떻게 관리되는가?
1. 전략적 브랜드 분석 I
2. 전략적 브랜드 분석 II
3. 브랜드 태도와 관여도의 영향
4.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와 소비환경
5. 브랜드 네이밍(Brand Naming)
CHAPTER 03 실행 단계의 브랜드 전략은 어떻게 할 것인가?
1.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2. 브랜드 포지셔닝(Positioning)
3.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실행
CHAPTER 04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모델(MIDAS)
1.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모델의 필요성
2. MIDAS Brief 작성하기
3. Brief 작성을 위한 전략기획 사고틀(Thinkmap)
CHAPTER 05 브랜드 관리를 위한 전략적 분석틀
1. 브랜드 플래트폼 모델(Brand Platform Model)
2. 브랜드 계층구조 모델(Brand Hierarchy Model)
3. 브랜드 포트폴리오 모델(Brand Portfolio Model)
CHAPTER 06 브랜드 평가, 어떻게 하나?
1. 브랜드 가치에 대한 개념적 모델(Conceptual Model)
2. 브랜드 가치측정
CHAPTER 07 브랜드의 전략적 활용에 대하여
1. 브랜드 확장
2. 브랜드 인수 합병(M&A)
3. 브랜드 라이센싱
CHAPTER 08 인터넷 시대의 경쟁력은 브랜드이다!
1. 인터넷의 등장과 마케팅 패러다임의 전환
2. 인터넷 브랜드 구축전략
3.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웹사이트 구축 전략
4. 강력한 인터넷 브랜드 구축을 위한 Framework
5. 인터넷 시대의 마케터가 직면하는 새로운 고민
6. 인터넷 시대의 브랜드파워
CHAPTER 09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성공전략
1. 퍼미션 마케팅
2. 오프라인 브랜드 성공사례
3. 온라인 브랜드 성공사례
CHAPTER 09 Branding Myopia
1. 들어가며
참고문헌
INDEX_한글
INDEX_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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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ING : 창조적 브랜드 전략론 [김주호 저 ·
두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