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이름을 찾아라 [알렉스프랭크. 미래의 창]
기사입력 2007.03.15 10:43 조회 2243

   최고의 이름을 찾아라
저자  알렉스프랭크
출판사  미래의창
발행일 2006-02-07
페이지 335
ISBN  895989009X

 

내용 소개│Introduction


브랜드 네임을 찾아라. 그것이 최고의 마케팅 전략이다.
우리는 커피 한 잔 마시러 가자는 표현 대신에 “스타벅스에 가자”라고 말하며, 두통약 대신에 ‘타이레놀’이라는 브랜드 네임을 사용하며, 입술보호제를 바를 때도 “챕스틱을 바른다”고 말한다. 수많은 브랜드 네임들은 어떤 사람들이 만들며, 어떤 과정을 통해 창조되는 것일까? 또한 브랜드 네임은 어떻게 세상 속으로, 사람들의 대화 속으로 파고드는 것일까? 이 책은 브랜드 네이밍에 관련된 모든 궁금증을 저널리스트 출신의 저자가 생동감 있는 문장으로 소설처럼 재미있게 풀어쓴 책이다. 

사람들이 브랜드로 눈을 돌리는 몇 가지 이유로, 어떤 사람에게는 브랜드가 상실된 사회적 가치의 믿을 만한 대체물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브랜드는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전하고 싶은 것을 뜻하는 짧은 속기일 수도 있고, 자신이 소유하기를 원했던 아이디어들을 대표한다는 이유로 브랜로 눈을 돌리기도 한다. 때문에 브랜드 네임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세상을 항해하는 일을 돕는 도구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지은이 알렉스 프랭클Alex Frankel

 

 

 

 

저자는 저널리스트이자 네이미스트로 <뉴욕타임즈>에 ‘언어에 관하여’On Language라는 칼럼을 쓰고 있고, <와이어드>와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 <아웃사이드Outside>에 기업 문화에 관한 기사를 썼다. 언어에 대한 관심이 커 네이밍 회사 퀴디티를 열고 1년여 동안 탁월한 브랜드 네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후 퀴디티의 문을 닫고 브랜드 네임의 기원과 창조 과정에 대한 조사를 통해 《최고의 이름을 찾아라》를 완성했다. 




옮긴이 정명진

 

 

 

 

1957년 출생. 한국외국어대학교 졸업.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섹스의 영혼》, 《춤의 여신, 마사그레함》, 《미국 4대 신문의 성장사》, 《독서의 역사》, 《불량가족, 희망여행을 떠나다》 등이 있다. 




 

목차 소개│Index


1 단어 추적에 나서다
2 위장과 암호
3 블랙베리BlackBerry, 메시지를 신속하게 보내는 이름
4 매버릭 사고Maverick Thinking
5 액센츄어Accenture, 미래에 적응하다
6 사전 속으로 들어간 브랜드 네임
7 비아그라Viagra, 실험실을 벗어난 사랑의 묘약
8 단어를 세상 속으로 내보내다
9 이야기를 퍼뜨리다
10 e-비즈니스e-business, IBM의 새로운 스토리텔링
11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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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이름을 찾아라 [알렉스프랭크. 미래의 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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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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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는 거들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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